벌레 먹은 블록

(벌레 먹은 조약돌에서 넘어옴)
벌레 먹은 블록
Cobblestone.pngStone.pngStone Bricks.pngCracked Stone Bricks.pngMossy Stone Bricks.pngChiseled Stone Bricks.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

경도

?

도구

모든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없음, 하지만,
좀벌레
한 마리를 스폰함

데이터 값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벌레 먹은 블록(Infested Block)[n 1], 조약돌 또는 여러가지 돌 변종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깨뜨리면 좀벌레가 스폰되는 블록이다.

깨기[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가 직접 블록을 깨뜨리든, 폭발로 깨지든, 벌레 먹은 블록이 깨지면 좀벌레가 스폰된다. 벌레 먹은 블록은 자바 에디션에서는 즉시 깨지며, 베드락/콘솔 에디션에서는 일반 블록보다 깨지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다른 에디션에서는 도구에 관계없이 동일한 시간이 걸린다.

블록
벌레 먹은 블록
경도 0.75
파괴 시간
맨손 1.15

식별[편집 | 원본 편집]

벌레 먹은 블록 위에 소리 블록을 올리면 피아노 소리가 난다. 하지만, 일반 돌, 조약돌 또는 석재 벽돌 등에 소리 블록을 올리면 베이스 드럼 소리가 나온다.

베드락/콘솔 에디션에서는 일반 돌/조약돌 보다 몬스터 알은 깨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 이를 이용해 구분할 수 있다.‌[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로 벌레 먹은 블록을 채굴하면, 일반 돌/조약돌/석재 벽돌 등이 드롭되고, 좀벌레는 스폰되지 않는다.

엔더 드래곤에 의해 파괴될 경우에도 좀벌레가 스폰되지 않는다.

벌레 먹은 석재 벽돌은 요새이글루 지하실에서 일반 석재 벽돌 대신 가끔씩 발견된다. 벌레 먹은 조각된 석재 벽돌도 이글루에서 생성된다. 벌레 먹은 금 간 석재 벽돌, 벌레 먹은 이끼 낀 석재 벽돌은 요새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는다.[1] 단 벨레 먹은 금 간 석재 벽돌은 이글루 지하실에서 발견된다.

벌레 먹은 돌은 생물 군계에서 드물게 생성되며, 광석과 비슷하게 해수면 아래에서 광맥으로 생성된다. 이처럼 생성될 경우, 이미 생성되어 있던 다른 벌레 먹은 블록을 대체할 수도 있다. 베드락 에디션 등에서는 좀벌레를 석재 벽돌 변종이나 조약돌에 들어가게 하면 이들 블록이 벌레 먹은 돌로 바뀐다. 자바 에디션의 경우엔 원래의 종류가 유지된다. 이로 인해 베드락 에디션에서는 벌레 먹은 돌이 생물 군계가 아닌 곳에서도 생성될 수 있다.

벌레 먹은 조약돌은 삼림 대저택의 "가짜 비밀 엔드 차원문" 방에서 드물게 생성된다.

크리에이티브 모드[편집 | 원본 편집]

벌레 먹은 블록은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에 들어 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벌레먹은 블록을 플레이어가 파괴하면, 좀벌레가 스폰되지 않는다.

벌레 먹은 블록을 채굴하면 좀벌레가 스폰되며, 즉시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플레이어가 좀벌레를 , 또는 고통의 물약으로 직접 공격하거나, 좀벌레가 독 피해를 받을 경우, 인근 벌레 먹은 블록이 깨지고 다른 공격적인 좀벌레가 스폰된다. 좀벌레를 단칼에 해치우면, 인근 벌레 먹은 블록이 깨지지 않는다.

비디오[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베타
1.8 Pre-release Added Block 97.
자바 에디션
1.3.1 12w17a Block 97 is now labeled as stone monster egg, cobblestone monster egg, or stone brick monster egg depending on what kind of block it is.
12w21b Monster eggs are now available in the Creative mode inventory.
1.4.2 12w38a Stone monster eggs will now rarely generate in extreme hills biomes.
1.6.1 13w17a Silverfish will not cause monster eggs to break when /gamerule mobGriefing is set to false.
1.7.2 13w36a Added mossy stone brick monster egg, cracked stone brick monster egg and chiseled stone brick monster egg variants.
?Silverfish are now spawned when a monster egg is destroyed by an explosion.
1.8 ?Silverfish are no longer spawned when mining a monster egg with a Silk Touch tool.
Silverfish are no longer spawned when destroying a monster egg in creative mode.
1.9 15w43a Monster eggs now generate among the stone bricks of igloo basements, with either regular, mossy or chiseled stone brick appearance.
1.11 16w39a Cobblestone monster eggs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1.13 17w47a The different block states for the monster_egg ID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Renamed to infested <block>.
Infested blocks now break instantly, regardless of the tool.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Stone TextureUpdate Revision 1.png32px32px32px32px32px Infested block’s texture has now been changed.
18w44a Stone TextureUpdate.png Infested stone’s texture has now been changed, once again.
18w47a 32px32px32px32px Smoothed the textures of all infested stone bricks.
18w50a 32px Infested cobblestone’s texture has now been changed, once again.
포켓 에디션 알파
0.9.0 ?Added monster eggs; the only way to create them in-game is with the help of silverfish.
0.11.0 build 1 Monster eggs now generate in extreme hills biomes.
0.16.0 build 1 Monster eggs are now available in the Creative inventory.
포켓 에디션
1.0.0 alpha 0.17.0.1 Monster eggs now generate among the stone bricks of igloo basements, with either regular, cracked, mossy or chiseled stone brick appearance.
1.1.0 alpha 1.1.0.0 Cobblestone monster eggs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1.10.0 beta 1.10.0.3 Monster eggs have been renamed to infested blocks.
콘솔 에디션
???Patch 1Added monster eggs.
0.1.0 Added monster eggs.

“벌레 먹은 블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1. 자바/베드락 에디션에서는 Infested <block name>[차기 버전용: BE 1.10], 베드락/뉴 닌텐도 3DS 에디션에서는 <block name> Monster Egg [BE 1.10 이전에만], 콘솔 에디션에서는 Silverfish <block name> 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