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 들판

버섯 들판
Mushroom Fields.png
유형

중간/녹색

희귀도

매우 희귀함

온도

0.9

구조물

거대한 버섯

블록

균사체

버섯 블록

버섯

데이터 값

DEC: 14 HEX: E BIN: 1110

ID
mushroom_fields

버섯 들판(Mushroom field)는 매우 희귀한 녹색 생물 군계로서, 희귀한 정도는 변형된 정글 변두리 생물 군계와 비슷하다. 버섯 들판은 대부분 바다로 둘러 쌓인 하나의 섬으로만 생성되지만, 가끔 육지와 닿을 수도 있지만, 육지 내에 형성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변종은 한가지만 있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버섯 들판 생물 군계는 평평한 지형과 깍아지른 언덕의 혼합으로 구성되며, 지면은 잔디 블록 대신 균사체로 덮혀 있다. 하지만 이 생물 군계에서 플레이어가 설치한 잔디블록은 밝은 녹색을 띈다. (정글과 유사하다.) 균사체는 많은 갈색 버섯과 빨간색 버섯으로 덮혀 있다. 어두운 숲 외에는 거대한 버섯이 생성되는 유일한 생물 군계이다. 거대한 버섯은 나무처럼 생성되어 버섯 블록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정도로 많지만, 시야를 막을 정도는 아니다. 여기에서는 버섯들이 햇빛 아래에서도 잘 자란다.

이 생물 군게에서는 무시룸외에는 야간에 나오는 적대적인 을 비롯해 다른 몹이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는다. 또한 무시룸이 스폰되는 유일한 생물 군계이다. 이는 동굴, 폐광 등 다른 어두운 구조물에서도 마찬가지이므로 지하 탐험도 가장 안전하다. 하지만, 생성기를 사용하면 다른 몹 들을 스폰시킬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다른 동물들을 번식 시키는 것도 가능하고, 생성 알을 사용하여 몹을 스폰시킬 수도 있다. 또한, 아주 낮은 확률이지만, 번개가 치면 스켈레톤 함정 말들이 생성될 수도 있으며, 플레이어가 3일 이상 잠을 자지 않으면 팬텀이 스폰된다.

버섯 들판은 (다른 자원을 공수해 오지 않을 경우) 생존이 매우 힘든 생물 군계이다. 특히 나무가 극히 희귀하며, 폐광이나 난파선의 나무만으로는 재생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처음 7개의 나무 판자만 확보하면, 식료품은 매우 쉽게 구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그릇을 무시룸에게 가져다 대기만 하면 버섯 스튜가 항상 나오기 때문이다. 몹이 없다는 것은 양날의 검으로서, 밤에 공격받을 가능성이 없어서 좋기는 하지만, (던전이 마침 지하에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몹과 관련된 자원을 모으기 힘들다는 단점도 있다. 그중 일부는 생존에 필수적이어서 문제가 크다. 이 생물 군계는 대부분 물로 둘러 쌓여 있어서, 물고기를 죽이거나, 낚시를 하거나, 켈프를 길러서 마른 켈프로 만들어 식료품을 확보할 수는 있다. 준비가 안된 플레이어라면 침대를 제작할 수 없어 잠도 잘 수 없고, 화살도 만들 수 없어서 위험에 처하기 쉽다.

변종[편집 | 원본 편집]

버섯 들판에는 단 한가지 변종만 있어, 총 두가지 종류의 생물 군계만 존재한다.

버섯 들판 해안[편집 | 원본 편집]

버섯 들판 해안
Mushroom Field Shore.png
유형

중간/녹색

희귀도

매우 희귀함

온도

0.9

구조물

거대한 버섯

블록

균사체

버섯 블록

버섯

데이터 값

DEC: 15 HEX: F BIN: 1111

ID
mushroom_field_shore

버섯 들판 해안은 기술적 생물 군계로서, 버섯 들판의 해변 또는 의 역할을 한다. 버섯 들판 가운데로 강이 지나거나, 바다와 마주치는 곳에 생성된다. 바다가 깊은 변종의 경우에는 예외로, 이 경우에는 깍아지른 절벽이 형성된다. 이 생물 군계의 지형은 상당히 평평하며, 버섯 들판에 비해 지형 변화도 많지 않지만, 이 외에는 버섯 들판과 유사하다.

History[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1.0.0 ?Added Mushroom islands.
1.13 18w16a Biome names are now translatable.
18w19a Renamed MushroomIsland to Mushroom Fields.
Renamed MushroomIslandShore to Mushroom Field Shore.
pre5 Changed the ID from mushroom_island to mushroom_fields.
Changed the ID from mushroom_island_shore to mushroom_field_shore.
포켓 에디션 알파
0.9.0 build 1 Almost all biomes as of PC version 1.7.2 have been added, including Mushroom islands.
콘솔 에디션
TU7CU11.00Added Mushroom islands.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