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석 가루

발광석 가루
Glowstone Dust.png

유형

원재료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조

데이터 값

DEC: 348 HEX: 15C BIN: 101011100

Name id

glowstone_dust

발광석 가루(Glowstone Dust)는 발광석 제작, 진한 물약의 양조 및 물약의 지속기간을 떨어뜨리는 대신 힘을 강화시키는 데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발광석[편집 | 원본 편집]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되지 않은 도구로 발광석을 부수면 2-4개의 발광석 가루가 드롭된다. 행운 마법부여는 발광석 가루가 4개씩 드롭될 확률를 올려준다.

마녀[편집 | 원본 편집]

마녀는 죽었을 때 0-6개의 발광석 가루를 드롭한다.

블레이즈[편집 | 원본 편집]

콘솔 에디션에서, 블레이즈가 죽으면 0-2개의 발광석 가루를 드롭한다. 콘솔 에디션의 네더는 작기 때문에 발광석 군집이 많이 없지만, 블레이즈가 발광석을 드롭함으로써 발광석 가루가 재생 가능한 자원이 되었다.

성직자 주민은 3단계 거래에서 발광석 가루 한개를 4 에메랄드에 판매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일치하는 폭죽 탄약 화약 +
일치하는 염료+
기타 재료(옵션)

최대 8가지의 염료를 추가할 수 있다.
머리, 황금 조각, 깃털 또는 화염구를 최대 하나 추가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와 발광석 가루는 다른 어떤 재료와도 추가할 수 있다.
발광석 발광석 가루

분광 화살 발광석 가루 +
화살
[자바 에디션 전용]

양조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양조 방법
진한 물약 발광석 가루 +
물병

효능 강화 발광석 가루 +
치유의 물약 또는
재생의 물약 또는
힘의 물약 또는
신속의 물약 또는
고통의 물약 또는
독의 물약 또는
도약의 물약

기본 지속 시간으로 복구 발광석 가루 +
재생의 물약 또는
독의 물약 또는
힘의 물약 또는
신속의 물약 또는
화염 저항의 물약 또는
감속의 물약 또는
나약함의 물약 또는
수중 호흡의 물약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발광석 가루가 추가되었다.It originally used nine dust to craft 1 glowstone block.
자바 에디션 베타
1.6.6 발광석 블록의 제작에 필요한 발광석 가루의 수가 9개에서 4개로 바뀌었다.
자바 에디션
1.0 Beta 1.9 Prerelease 3 발광석 가루는 진한 물약의 양조에 사용된다.
발광석 가루는 신속, 회복, 고통, 독, 힘의 물약의 효능 향상에 쓰인다.
Beta 1.9 Prerelease 4 이제 새로운 물약인 재생의 물약의 효능 향상에 사용된다.
1.4.2 12w38b 마녀는 무작위 확률로 발광석 가루를 드롭한다.
1.4.6 12w49a 발광석 가루는 폭죽 탄약에 반짝이는 효과를 준다.
1.8 14w27a 이제 새로운 물약인 도약의 물약의 효능 향상에 사용된다.
1.9 15w31a 이제 분광 화살의 제작에 사용된다.
이제 발광석 가루는 지속시간이 연장된 물약의 양조에 사용할 수 없다.
18w07a Glowstone dust now strengthens the new potion of the Turtle Master.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24px Changed the texture of glowstone dust.
포켓 에디션 알파
0.5.0 발광석 가루가 추가되었다. 네더 핵 반응기에서 얻을 수 있다.
0.12.1 build 1 발광석 가루는 이제 네더에서 얻을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발광석 가루를 쓸 수 있게 되었다.
0.14.0 build 1 Added witches, which have a chance of dropping glowstone dust upon death.
베드락 에디션
1.2.0 beta 1.2.0.2 Glowstone dust can now be used to craft a firework star with a twinkle effect.
1.10.0 beta 1.10.0.3 24px Changed the texture of glowstone dust.
1.11.0 beta 1.11.0.4 Glowstone dust can now be bought from cleric villager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발광석 가루가 추가되었다.
TU8블레이즈를 잡으면 0-2개의 발광석 가루가 드롭된다.
0.1.0
Added glowstone dust.

“발광석 가루”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텍스쳐가 비슷한 레드스톤과는 달리 발광석 가루는 블록 위에 놓여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