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 씨앗

밀 씨앗
Wheat Crops.gif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

경도

?

도구

해당 없음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 밀 씨앗
    (1) when 성숙하지 않았을 떄

  • 밀 씨앗
    (0–3) when 완전히 자랐을 때

  • (1) when 완전히 자랐을때
데이터 값

데이터 값 참고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밀 씨앗(Wheat seeds)[n 1] 농장에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잔디[편집 | 원본 편집]

종류에 관계없이 잔디를 깨뜨리면 밀 씨앗을 얻을 수 있다. 행운 마법이 부여된 도구로 수확하면, 드롭 확률이 높아진다.

재배[편집 | 원본 편집]

완전히 자란 을 수확하면, 0-3개의 밀 씨앗을 드롭한다. (평균1 57개)

마을 농장은 50%의 확률로 밀이 심어져있다.

Wheat seeds는 57.5%의 확률로 마을 어부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and 71.7%의 확률로 사바나 마을 집 상자에서 1–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자바 에디션 전용]

떠돌이 상인은 밀 씨앗을 1 에메랄드에 판매한다.

작물[편집 | 원본 편집]

작물 성장 단계

밀 씨앗은 경작지에 우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다. 밀 씨앗은 8 단계에 걸쳐 자란다. 완전히 자란 후, 플레이어는 밀을 수확할 수 있다. 심어진 밀 씨앗이 자라려면 밝기가 10 이상이되어야 한다. 밝기가 7 이하일 경우에는 뿌리가 뽑혀서 아이템으로 튀어 나온다. 너무 어두우면 심기가 불가능하다.

작물은 물 공급이 된 경작지에 심으면 훨씬 빠르게 성장한다. 작물에 뼛가루를 사용하면 2~5 단계를 건너뛰어 성장한다.

마지막 단계에서 밀 씨앗을 깨뜨리면 0~3개의 밀 씨앗과 1개의 이 드롭된다. 이른 단계에서 수확할 경우 1개의 밀 씨앗만 드롭되고 밀은 나오지 않는다.

플레이어나 이 경작지에서 1 블록 이상 점프하면, 경작지가 블록으로 되돌아가고, 심어져 있던 작물은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드롭량은 일반 수확때와 동일하다.

밀 혹은 다른 작물 위에 모래 또는 자길이 떨어지면, 떨어지는 모래/자갈은 파괴되어 아이템이 된다. 작물은 비-고체 블록이기 때문이다.

작물은 경작지 블록 윗면에 설치해야 한다. 대부분의 블록과는 달리 옆면을 겨냥하면 설치되지 않는다.[1]

번식[편집 | 원본 편집]

밀 씨앗은 을 번식시키고, 닭을 끌고 다니고, 병아리를 남은 시간의 10% 빨리 성장시킨다.

길들이기[편집 | 원본 편집]

다른 씨앗과 마찬가지로, 밀 씨앗을 사용하여 앵무새를 길들일 수 있다.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씨앗을 퇴비통에 넣으면 30%의 확률로 퇴비가 1 레벨 올라간다.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씨앗이 자라나는 곳씨앗을 심고 자라나는 것을 지켜 보세요농사씨 5종 중 하나를 심는다. 싸앗이 없는 작물과 식물은 이 발전 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husbandry/plant_seed

자바 에디션 클래식
May 21, 2009Notch shows interest in adding crops on farmland.
자바 에디션 Indev
February 6, 2010 Wheat Crops.gif
Seeds have now been added.
Seeds can planted on farmland and have a chance of dropping while using a hoe on a grass block.
자바 에디션 베타
1.6 Test Build 3 Seeds can now no longer be tilled from a grass block.
Seeds are now found by destroying tall grass or by harvesting fully-grown wheat.
1.8 ?Wheat crops can now be found in village farms.
자바 에디션
1.4.2 12w36a Chickens will now use seeds instead of wheat to breed.
1.7.2 13w37a The item form of the wheat crop block has now been removed from the game. It can now no longer exist in inventories, only as a block in the world.
1.8 14w02a Villagers can now harvest and plant seeds to grow wheat.
1.9 15w38a The drop chances of wheat has now been has now been slightly improved from an average of 1 35 per crop harvested to 1 57.
1.11 16w39a Wheat crops will now generate inside woodland mansions.
1.12 pre3 Seeds are now used to tame parrot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59, and the item's was 295.
18w14a Seeds will now no longer become destroyed when an entity jumps on them if they have the Slow Falling status effect.
18w20a "Seeds" have now been renamed to "Wheat Seed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The wheat crops' texture is changed.
18w44a 32px The wheat crops' texture is changed again.
18w47a 32px The wheat crops' texture has now been changed once again.
19w03a Added placement and breaking sounds to wheat crops.
Placing wheat seeds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1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Wheat seeds now have a 30%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0.4.0 Wheat Crops.gif
Added seeds, which can be obtained by tilling grass blocks.
0.9.0 build 1 Seeds can now be used to breed chicken.
Wheat crops can now be found in village farms.
0.12.1 build 1 Farmer villagers can now pick up, harvest and plant seeds to grow wheat.
build 2 Wheat crops will now always drop seeds when mined, regardless of growth stage.
build 8 Seeds can now no longer be obtained by tilling grass blocks.
0.16.2 Seeds can now be found in chests inside the large house of snowy tundra and snowy taiga villages.
포켓 에디션
1.1.0 alpha 1.1.0.0 Wheat crops will now generate inside woodland mansions.
베드락 에디션
1.2.0 beta 1.2.0.2 Seeds are now used to tame parrots.
1.6.0 beta 1.6.0.1 Seeds will now no longer become destroyed when an entity jumps on them if they have the Slow Falling status effect.
1.10.0 beta 1.10.0.3 Wheat seeds can now be bought from wandering traders.
Added placement and breaking sounds to wheat crops.
1.11.0 beta 1.11.0.1 Wheat seeds can now be found in savanna village house chests.
Wheat seeds can now be used to fill up composter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Wheat Crops.gif
Added wheat seeds.

“밀 씨앗”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1. 자바에서는 Wheat Seeds, 기타 에디션에서는 Seeds라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