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at.png

유형

식료품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Name id

wheat

(Wheat)은 마인크래프트에서 자라는 식물로 이나 케이크 같은 음식을 만들 때 필요하다. 주로 재배하여 획득한다.

Wheat는 34.1%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34.1%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1–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80.6%의 확률로 사막 마을 집 상자에서 1–7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81.0%의 확률로 해저 폐허 상자에서, 84.2%의 확률로 해저 폐허 상자에서, 55.3%의 확률로 이글루 상자에서, 모두 2–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48.6%의 확률로 마을 도살업자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72.5%의 확률로 약탈자 전초기지 상자에서 3–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44.9%의 확률로 난파선 보급품 상자에서 8–2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and 55.8%의 확률로 마을 양치기 상자에서 1–6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49.6%의 확률로 난파선 보급품 상자에서 8–2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재배[편집 | 원본 편집]

완전히 자란 밀을 수확하면, 1개의 밀과 0-3개의 씨앗이 드롭된다. 밀은 처음 심었을 때부터 수확할 때까지 총 8단계를 거친다. 완전히 자라기 전에 수확하면, 씨앗 하나만 드롭된다.

재료 제작 방법
건초 더미

9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밀을 사용하여 소를 꾀는 모습. 일반 크기이지만, 울타리 위에 있어서 크게 보인다.

밀은 마인크래프트에서 제일 먼저 나온 재배작물이다. 밀은 직접 먹을 수 없으며 가공하는 작물이다. 마인크래프트의 다른 작물들과 마찬가지로 밀도 현실과 달리 날씨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밀을 손에 들고 있으면 , , 무시룸이 다가온다. 밀을 그만 들거나, 거리가 멀어지면 따라오지 않는다.

밀은 소, 양, 무시룸을 번식시키는 데 사용한다. 두 마리를 가까이 있게 한 후, 각각 밀을 해당 동물에게 사용하면 "번식 모드"에 들어간다.

밀을 사용하면 의 생명력을 1 (Half Heart.svg) 만큼 치료할 수 있다. 아기들에게 사용하면 성장시간이 20초만큼 단축된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케이크 우유 양동이 +
설탕 +
달걀 +

케이크를 만들고 나면 우유 양동이는 빈 양동이로 바뀌어 그대로 제작 그리드에 남게 된다.
쿠키  +
코코아 콩
건초 더미

농부 주민은 1 단계 거래에서 25%의 확률로 20개의 밀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밀을 퇴비통에 넣으면 65%의 확률로 퇴비의 단계가 1 올라간다.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갓 구운 빵밀로 빵을 만드십시오제작대 출력에서 을 꺼낸다.Xbox One가능Yes가능15GSilver
Xbox 360No20G

거짓말밀, 설탕, 우유 및 달걀을 사용해서 케이크를 구우십시오.제작대에서 케이크를 꺼낸다.YesYesNoYes40GSilver
NoNoYesNo30G

증식밀로 소 2 마리를 교배시키십시오 두마리 혹은 무시룸 두마리를 번식시킨다.가능가능가능가능15GBronze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씨앗이 자라나는 곳씨앗을 심고 자라나는 것을 지켜 보세요농사씨 5종 중 하나를 심는다. 싸앗이 없는 작물과 식물은 이 발전 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husbandry/plant_seed

자바 에디션 Indev
February 6, 2010
Wheat has been added.
Can be used to craft bread.
자바 에디션 Infdev
June 25, 2010, 2 Wheat can now be found in the new dungeon chests.
자바 에디션 베타
1.2 Wheat can now be used to craft cake.
1.4 Wheat can now be used to craft cookies.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2 Wheat can now be used in breeding.
1.3.1 12w21a Wheat can now be sold to farmer villagers, at 18–21 wheat for 1 emerald.
1.4.2 12w36a Chickens and pigs will now no longer use wheat to breed.
1.6.1 13w16a Horses can now be healed by being fed wheat.
Foals can now have their growth increased by being fed wheat.
13w17a Horses can now have their tempers lowered with wheat.
13w18a Nine wheat can now be crafted to make a hay bale.
1.8 14w02a Trading has been changed: farmer villagers will now buy 18–22 wheat for 1 emerald.
1.9 15w43a Wheat may now be found in igloo basement chests.
15w44a The average yield of wheat in dungeon chests has been decreased.
1.11 16w39a Wheat can now be found in the new woodland mansion chests.
18w09a Wheat can now generate in the chests of underwater ruins.
18w11a Wheat can now generate in shipwreck chests.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wheat.
18w47a Wheat can now generate inside of loot chests on top of pillager outposts.
19w03a Placing wheat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5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Wheat now has a 65%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0.4.0
Wheat added.
0.7.0 Wheat can now be used to craft cake.
0.8.0 build 2 Wheat can now be used to breed cows and sheep.
Wheat can now be used to craft hay bales.
0.9.0 build 1 Wheat crops will now naturally spawn in villages.
Wheat can now be used to craft cookies.
0.15.0 build 1 Wheat can now be used to grow, increase tame and heal horses, donkeys and mules.
0.16.2 Wheat can now be found in the chests inside of large houses in ice plains and cold taiga villages.
포켓 에디션
1.0.0 alpha 0.17.0.1 Wheat can now be found in igloo basement chests.
1.0.4 alpha 1.0.4.0 Farmer villagers will now buy 18–22 wheat for 1 emerald.
1.1.0 alpha 1.1.0.0 Wheat can now be found in the new woodland mansion chests.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4.2 Wheat can now be found inside shipwreck chests.
beta 1.2.20.1 Wheat can now be found inside underwater ruins chests.
1.10.0 beta 1.10.0.3 Wheat can now be found in pillager outpost chests.
32px Changed the texture of wheat.
1.11.0 beta 1.11.0.1 Wheat can now be found in desert village house chests, village shepherd and butcher house chests.
Wheat can now be used to fill up composters.
beta 1.11.0.4 Trading has changed, farmer villagers now have a 25% chance to buy 20 wheat for one emerald as part of their first tier trade.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
Added wheat.
0.1.0
Added wheat.

“밀”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