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양동이

물 양동이
Water Bucket.png

유형

도구

재생 가능

Yes

쌓기

불가능

소리
데이터 값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물 양동이(Water Bucket)는 을 채운 양동이 이다.

빈 양동이를 소스 블록에 사용하면 물 양동이가 만들어 진다. 이 과정에서 물 블록은 사라진다. 흐르는 물로는 양동이를 채울 수 없다.

화로의 오븐 슬롯에 젖은 스펀지를 넣고, 연료 슬롯에 빈 양동이를 넣은 후, 제련 과정이 끝나면 빈 양동이가 물 양동이로 바뀐다. 이 과정에서 젖은 스펀지는 마른 스폰지로 바뀐다.

물이 가득 찬 가마솥에 빈 양동이를 사용하면 물 양동이가 만들어지고, 가마솥은 비워진다. 부분적으로 채워진 가마솥에는 사용할 수 없다.

가득 찬 물 양동이를 고체 블록에 사용 하면, 양동이가 비워지고 물이 설치된다. 하지만, 네더의 경우 물이 증발되고 아무 것도 설치되지 않는다.

발사기에 물 양동이를 넣은 후 활성화시키면, 발사기 바로 앞에 물 양동이가 설치되고 양동이는 비워진다. 이 상태에서 다시 발사기를 활성화시키면 물을 빨아 들여 빈 양동이가 물 양동이로 바뀐다.

가득 찬 물 양동이를 비어 있는 가마솥에 사용하면 가마솥이 채워진다.

물 양동이를 물고기에 사용하면, 물고기 양동이가 만들어 진다.

자바 에디션 Infdev
June 15, 2010
물 양동이 추가.
자바 에디션
1.3.1 12w15a Dispensers were given the ability to shoot out the liquids inside water buckets. They could also collect the liquids if activated again.
1.8 14w25a Now shows a water bucket as the icon when water is used as a layer in Superflat.
18w08b Water buckets can now be used to pick up fish mob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water buckets. They can also suck up liquids directly adjacent to the side they are facing.
19w02a Water buckets can now be used to put out campfires.
포켓 에디션 알파
0.7.0 Added water buckets.
0.7.4 Water buckets no longer stack to 64.
0.14.0 build 1 Dispensers can now shoot out water from water buckets.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4.2 Water buckets can now be used to pick up fish mobs.
1.10.0 beta 1.10.0.3 32px Changed the texture of water bucket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Added water.
TU9Dispensers were given the ability to shoot out the liquids inside water buckets. They could also suck up the liquids if activated again, but a bug prevented the empty bucket from being fil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