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물 주머니

먹물 주머니
Ink Sac.png
유형

염료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DEC: 351 HEX: 15F BIN: 101011111

Name id

Data values 참고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먹물 주머니는 2011년 초 오징어 및 다른 염료들과 함께 마인크래프트에 추가되었다. 오징어가 죽으면 0-3개의 먹물 주머니를 드롭하지만, 낚시에서 얻을 수도 있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요새 저장실에서도 찾을 수 있고, 기본 원소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도 있다.
~ Duncan Geere[1]

먹물 주머니는 가장 어두운 1차 염료이다. (1.14까지만)

오징어[편집 | 원본 편집]

같이 보기: 튜토리얼/오징어 농장

오징어가 죽으면 1-3개의 먹물 주머니를 드롭한다.

낚시[편집 | 원본 편집]

먹물 주머니는 낚시로부터 "쓰레기" 아이템으로서 얻을 수 있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먹물 주머니는 40.0%의 확률로 요새 저장실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화합물 생성[편집 | 원본 편집]

먹물 주머니는 화합물 생성기를 사용하여 기본 원소로부터 생성할 수 있다. [베드락과 교육용 에디션 전용]

이름 원소 레시피 예제
먹물 주머니 1 철
1 황
4 산소

염색 (1.14 까지)[편집 | 원본 편집]

다른 염료들과 마찬가지로 먹물 주머니는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 양에게 사용하면 양을 염색시킬 수 있다. 털을 깎으면 1-3개의 검은색 양털 블록을 드롭한다.
  • 길들인 늑대에게 사용하면, 목덜미가 까만색으로 염색된다.
  • 양털, 가죽 갑옷, 침대, 유리, 테라코타, 셜커 상자 등을 염색할 수 있다.
  • 화약과 결합하여 폭죽 탄약을 만들 수 있다.
  • 폭죽 탄약과 결합하여 변색 효과를 생성할 수 있다.
  • 현수막에 패턴을 추가할 수 있다.
  • 셜커를 염색시킬 수 있다. [베드락 에디션 전용]
  • 가마솥에 들어 있는 물을 염색시킬 수 있다. [베드락 에디션 전용]
  • 모래, 자갈과 함께 콘크리트 가루를 만들 수 있다.
  • 다른 화합물과 결합하여 풍선과 발광봉을 만들 수 있다. [베드락과 교육용 에디션 전용]

Ink Sac ingredients.png

베타
1.2 Added ink sacs.
java
1.3.1 12w17a Ink sacs are now used to craft book and quills.
1.4.2 12w34a Added the ability to dye leather armor and wolf collars.
1.4.6 12w49a Ink sacs can now be crafted with gunpowder to create a firework star.
1.6.1 13w19a Stained clay can now be crafted.
1.7.2 13w36a With the addition of new flowers, many secondary and tertiary dyes are now primary dyes.
13w41a Stained glass can now be crafted.
1.8 14w25a Ink sacs are now used to craft dark prismarine.
14w30a Added banners, which can be dyed with ink sacs.
1.11 16w39a Ink sacs can now be used to dye shulker boxes.
1.12 17w15a Ink sacs can now be used to dye beds.
1.13 17w47a The different data values for the dye ID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java upcoming
1.14 18w43a Ink sacs can now be used to craft black dye.
Ink sacs can now no longer be used as a dye.
포켓에디션 알파
?Ink sacs have implemented, but are currently unobtainable.
0.8.0 build 3 Ink sacs are now available in creative.
?Ink sacs can now be used to craft cocoa beans.
0.9.0 ?Ink sacs will now generate in village and stronghold chests.
0.11.0 build 1 Ink sacs can now be obtained from squid.
Ink sacs can now be obtained as a junk item from fishing.
0.14.0 build 1 Ink Sac now can be used to dye water in cauldron.
0.16.0 ?Ink sacs are now no longer used to craft cocoa beans.
Ink sacs can now be used to craft dark prismarine.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 Ink sacs can now be used to dye shulkers.
1.1 build 1 Ink sacs are now used to re-dye beds.
Ink sacs can now be used to dye shulker boxes.
베드락 에디션
1.2 beta 1.2.0.2 Ink sacs can now be used to craft book and quills.
Added banners, which can be dyed with ink sacs.
Ink sacs can now be crafted with gunpowder to create firework stars.
Ink sacs can now be used to craft black concrete powder.
Stained glass can now be crafted.
1.4 beta 1.2.20.1 Ink sacs can now be crafted from iron, sulfur, and 4 oxygen in compound creators.
베드락 에디션(출시 예정)
1.8 beta 1.8.0.10 Ink sacs can now be used to craft black dye.
New 3DS
0.1.0 Added Ink Sacs.

“먹물 주머니”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통계 메뉴에서 커서를 먹물주머니 사진 위에 올려도 아이템 이름 "먹물 주머니"가 나타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