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갑옷

말 갑옷
Leather Horse Armor.pngIron Horse Armor.pngGolden Horse Armor.pngDiamond Horse Armor.png
Black Leather Horse Armor.pngBlue Leather Horse Armor.pngBrown Leather Horse Armor.pngLight Blue Leather Horse Armor.pngCyan Leather Horse Armor.pngGreen Leather Horse Armor.pngGray Leather Horse Armor.pngLime Leather Horse Armor.pngMagenta Leather Horse Armor.pngOrange Leather Horse Armor.pngPink Leather Horse Armor.pngPurple Leather Horse Armor.pngRed Leather Horse Armor.pngLight Gray Leather Horse Armor.pngWhite Leather Horse Armor.pngYellow Leather Horse Armor.png

유형

갑옷

재생 가능

불가능 (가죽 말 갑옷 제외)

쌓기

불가능

데이터 값

데이터 값 참고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말 갑옷(Horse Armor)은 에게 입힐 수 있는 특별한 갑옷이다. 단, 일반 말에게만 입힐 수 있으며, 스켈레톤 말이나 노새, 당나귀 등에는 갑옷을 장착시킬 수 없다.

철 말 갑옷

철 말 갑옷은 2.5%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5.7%의 확률로 마을 대장간 상자에서, 21.8%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18.0%의 확률로 사막 사원 상자에서, 5.3%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9.0%의 확률로 네더 요새 상자에서, 4.6%의 확률로 엔드 도시 상자에서, 모두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5.7%의 확률로 마을 무기 제조인 상자에서 4.5%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2.4%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5.3%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황금 말 갑옷

황금 말 갑옷은 2.5%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5.7%의 확률로 마을 대장간 상자에서, 14.9%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12.3%의 확률로 사막 사원 상자에서, 5.3%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29.1%의 확률로 네더 요새 상자에서, 4.6%의 확률로 엔드 도시 상자에서, 모두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5.7%의 확률로 마을 무기 제조인 상자에서 4.5%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다이아몬드 말 갑옷

다이아몬드 말 갑옷은 2.5%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5.7%의 확률로 마을 대장간 상자에서, 7.7%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6.3%의 확률로 사막 사원 상자에서, 5.3%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1.8%의 확률로 네더 요새 상자에서, 4.6%의 확률로 엔드 도시 상자에서, 모두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5.7%의 확률로 마을 무기 제조인 상자에서 4.5%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가죽 말 갑옷 가죽

전문가 레벨 가죽 세공인 주민은 가죽 말 갑옷을 6 에메랄드에 판매한다.

방어력[편집 | 원본 편집]

말 갑옷을 장착시키려면, 말 보관함의 갑옷 슬롯(
)에 직접 넣어주거나, 말 갑옷을 든 상태에서 말에 우클릭을 하면 된다.

말 갑옷 종류별 방어력은 다음과 같다.

재료 갑옷 방어력
가죽 3 (Armor.pngHalf Armor.png)
5 (Armor.pngArmor.pngHalf Armor.png)
7 (Armor.pngArmor.pngArmor.pngHalf Armor.png)
다이아몬드 11 (Armor.pngArmor.pngArmor.pngArmor.pngArmor.pngHalf Armor.png)

염색[편집 | 원본 편집]

가죽 말 갑옷은 염료를 조합하여 12,326,391 가지 색으로 염색할 수 있으며, 말에게 입히면 말이 해당 색으로 표시된다. 염색된 말 갑옷을 물이 채워진 가마솥에 우 클릭하면 염색이 사라진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철 조각 또는
금 조각
철 말 갑옷 또는
황금 말 갑옷 +
모든 연료

자바 에디션
1.6.1 13w16a

Added horse armor. It can be crafted using the following recipe.
13w18a The crafting recipe for horse armor has now been removed.
Horse armor can now be found in chests in jungle & desert temples, dungeons, nether fortresses, stronghold altar rooms and village blacksmith buildings.
Iron horse armor can now additionally be found in mineshaft chests.
13w21a Horse armor is now no longer stackable, to be consistent with other types of armor.
1.9 15w31a Added to end city chests.
15w43a The average yield of horse armor in nether fortress chests has now been slightly decreased.
15w44a The average yield of horse armor in desert temple chests has now been increased.
The average yield of iron horse armor from dungeon chests has now been slightly decreased.
Iron horse armor has now been removed from mineshaft chests.
1.11.1 16w50a Golden and iron horse armor can now be smelted down into one of their respective nugget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ese items' numeral IDs were 417, 418 and 419.
18w22a Changed the texture of iron horse armor when equipped, from 32px to Iron Horse Armor.png.[1]
1.14 18w50a 32px32px32px Changed the textures of horse armor.
February 20, 2019Leather horse armor announced for the Java Edition.
19w08a 32px32px32px Changed the texture of iron, gold and diamond horse armor.

Added leather horse armor, which can be dyed 12,326,391 different colors, similar to leather armor.
포켓 에디션 알파
0.15.0 build 1

Added horse armor and dyeable leather horse armor as a version exclusive.
포켓 에디션
1.0.0 alpha 0.17.0.1 Horse armor can now be found inside end city chests.
1.1.0 alpha 1.1.0.0 Iron and golden horse armor are now smeltable.
베드락 에디션
1.10.0 beta 1.10.0.3 Horse armor can now be found in plains village weaponsmith chests.
32px32px32px Changed the textures of iron, gold, and diamond horse armor.
1.11.0 beta 1.11.0.1 Horse armor can now be found in savanna, desert, taiga, snowy taiga, and snowy tundra village weaponsmith chests.
beta 1.11.0.4 Leather horse armor can now be bought from leatherworker villagers.
beta 1.11.0.5 32px32px32px32px Changed the textures of leather, iron, gold and diamond horse armor.
콘솔 에디션
TU19CU71.12Patch 11.0.1

Added horse armor.
TU53CU431.49Patch 231.0.3Iron and golden horse armor are now smeltable.
TU60CU511.64Patch 301.0.11
Added leather horse armor.
0.1.0 Added horse armor.

“말 갑옷”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