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begun migration of most wikis to our new host, Amazon Web Services. All but the top 100 wikis are in read-only mode until the migration is complete. Estimated completion: End of Week.

마인크래프트 런처

마인크래프트 런처는 Mojang (Microsoft Incorperation)에서 공식적으로 개발, 배포하고 있는 1.5.2 초과의 버전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새로운 런처이다. 이전 런처와 다른 점은 각 버전을 병렬 방식 (메인 런처에서 버전을 선택하고 플레이)으로 정리되어 있기때문에 (구) 런처보다 버전별 플레이가 쉽지만 모드 (Modifications)의 경우 적용 방법이 달라졌기 때문에 FML 등의 부가적인 모듈에 의존적이지 않은 이상 적용 방법이 더 복잡할 수가 있다. 마인크래프트 런처는 메인 런처에서 여러가지 옵션과 버전을 선택해 버전을 불러오는 방식이다. 이런 병렬 방식 덕분에 효율적인 게임버전 선택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구) 런처보다 업그레이드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Microsoft Windows에서 실행 가능한 마인크래프트 런처의 경우에는 자바에 의존적인 런처와 msi (Microsoft Windows에 의존적인 인스톨러 확장명)파일로 시스템 디렉토리에 설치하는 방식 두 가지가 있다. GNU/Linux의 경우에는 직접 터미널에서 jar 파일을 실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