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덤불

마른 덤불
Dead Bush.png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0

경도

0

도구

재생

불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JE: 가능
BE: 불가능, 단 용암에서 불이 붙음

드롭
데이터 값

Name Id

데이터 값 참조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마른 덤불은 세계 생성중, 사막, 악지 지형, 거대 나무 타이가 생물 군계에서 스폰된다. 사막 마을의 화분에서 가끔 발견할 수 있는데, 주민들이 몇달 동안 물 주는 것을 까먹었기 때문이다. 또한 사막 마을 상자에서도 이따끔 발견되는데, 자신이 사랑하던 식물의 잔해를 주민들이 버리지 못한게 아닌가 싶다.
Duncan Geere[1]

마른 덤불(Dead bush)는 작은 마른 나무 형태의 투명 블록이다.

마른 덤불은 가위를 사용하지 않으면 0-2개의 막대기로 드롭된다. 가위를 사용할 경우 자기 자신이 드롭된다. 마른 덤불은 크지도 않고 번식도 하지 않으며 뼛가루도 아무 소용 없다. 아래쪽 블록이 제거되면 마른 덤불은 0-1개의 막대기를 드롭한다.

마른 덤불은 사막, 악지 지형, 거대 나무 타이가 생물 군계에서, 모래, 붉은 모래, 회백토, 회백토, , 거친 흙, 테라코타위에 생성된다.

마른 덤불은 일부 사막 마을 내부에 있는 화분에서 발견된다.

Dead bushes는 26.6%의 확률로 사막 마을 집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마른 덤불은 장식용으로 사용하거나, 막대기 공급원, 연료로 사용될 수 있다. 마른 덤불은 종류와 관계없이 모래, 테라코타, 흙, 회백토 위에 설치할 수 있으나, 균사체와 잔디 블록 위에는 설치할 수 없다. 화분에도 설치할 수 있다.

연료[편집 | 원본 편집]

마른 덤불은 화로의 연료로 사용할 수 있다. 마른 덤불 하나당 1 아이템을 제련한다.

자바 에디션 베타
1.6 Test Build 3 Added dead bushes.
1.8 Pre-release In creative mode, dead bushes were placeable.
Pre-release 2 ;) Dead bushes now have an official name.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3 Dead bushes could be obtained by mining with any tool with the Silk Touch enchantment.
Beta 1.9 Prerelease 6 Dead bushes can no longer be obtained by mining using the Silk Touch enchantment.
1.2.1 12w05a They can now be obtained with shears.
1.7.2 13w36a Dead bushes can now be placed on hardened clay, stained clay and dirt.
Dead Bushes may now spawn in Badlands Biomes
13w39a Dead bushes can now be placed on red sand.
1.8 14w04a Dead bushes are now flammable.
1.9 15w31a Dead bushes now drop 0–2 sticks when broken.
1.13 17w47a The ID has been changed from deadbush to dead_bush.
1.14 18w43a Dead bushes can now be used as fuel.
포켓 에디션 알파
0.8.0 build 2 Added dead bushes to Creative mode.
0.9.0 build 1 Dead bushes now spawn naturally.
0.12.1 build 1 Dead bushes now drop 0–2 sticks when broken.
콘솔 에디션
TU7CU11.0Patch 1Added dead bushes.
TU31CU191.22Patch 3Dead bushes can now be placed on stained clay.
0.1.0 Added Dead Bushes.

  • 잔디의 변종으로서 마른 덤불과 똑같이 보이는 "Shrub"이라는 게 있으며, 가끔 씨앗을 드롭한다. ‌[콘솔 에디션 전용]
    • 콘솔 에디션에서 Shrub은 크리에이티브 메뉴에서 얻을 수 있다.
  • 마른 덤불이 막대기를 드롭하는 것은 Reddit 사용자의 제안에 따른 것이다.pedroff_1.[2]
  • 마른 덤불은 식물성 블록중 유일하게 재생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