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덤불

마른 덤불
Dead Bush.png
재생 가능한 자원

불가능

쌓음

가능 (64)

도구

폭발 저항

0

경도

0

밝기

불가능

투명도

투명

가연성

JE: 가능
BE: 불가능, 단 용암에서 불이 붙음

용암 불 방지

?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마른 덤불은 세계 생성중, 사막, 악지 지형, 거대 나무 타이가 생물 군계에서 스폰된다. 사막 마을의 화분에서 가끔 발견할 수 있는데, 주민들이 몇달 동안 물 주는 것을 까먹었기 때문이다. 또한 사막 마을 상자에서도 이따끔 발견되는데, 자신이 사랑하던 식물의 잔해를 주민들이 버리지 못한게 아닌가 싶다.
Duncan Geere[1]

마른 덤불(Dead bush)는 작은 마른 나무 형태의 투명 블록이다.

마른 덤불은 가위를 사용하지 않으면 0-2개의 막대기로 드롭된다. 가위를 사용할 경우 자기 자신이 드롭된다. 마른 덤불은 크지도 않고 번식도 하지 않으며 뼛가루도 아무 소용 없다. 아래쪽 블록이 제거되면 마른 덤불은 0-1개의 막대기를 드롭한다.

마른 덤불은 사막, 악지 지형, 거대 나무 타이가 생물 군계에서, 모래, 붉은 모래, 회백토, 회백토, , 거친 흙, 테라코타위에 생성된다.

마른 덤불은 일부 사막 마을 내부에 있는 화분에서 발견된다.

아이템 구조물 상자 수량 확률
마른 덤불 마을 사막 마을 상자 1–3 26.6 %

마른 덤불은 장식용으로 사용하거나, 막대기 공급원, 연료로 사용될 수 있다. 마른 덤불은 종류와 관계없이 모래, 테라코타, 흙, 회백토 위에 설치할 수 있으나, 균사체와 잔디 블록 위에는 설치할 수 없다. 화분에도 설치할 수 있다.

연료[편집 | 원본 편집]

마른 덤불은 화로의 연료로 사용할 수 있다. 마른 덤불 하나당 1 아이템을 제련한다.

Java Edition 베타
1.6Test Build 3Added dead bushes.
1.8Pre-releaseIn creative mode, dead bushes were placeable.
Pre-release 2 ;)Dead bushes now have an official name.
Java Edition
1.0.0Beta 1.9 Prerelease 3Dead bushes could be obtained by mining with any tool with the Silk Touch enchantment.
Beta 1.9 Prerelease 6Dead bushes can no longer be obtained by mining using the Silk Touch enchantment.
1.2.112w05aThey can now be obtained with shears.
1.7.213w36aDead bushes can now be placed on hardened clay, stained clay and dirt.
Dead Bushes may now spawn in Badlands Biomes
13w39aDead bushes can now be placed on red sand.
1.814w04aDead bushes are now flammable.
1.915w31aDead bushes now drop 0–2 sticks when broken.
1.1317w47aThe ID has been changed from deadbush to dead_bush.
1.1418w43aDead bushes can now be used as fuel.
Pocket Edition 알파
0.8.0build 2Added dead bushes to Creative mode.
0.9.0build 1Dead bushes now spawn naturally.
0.12.1build 1Dead bushes now drop 0–2 sticks when broken.
Legacy Console Edition
TU7CU11.0Patch 1Added dead bushes.
TU31CU191.22Patch 3Dead bushes can now be placed on stained clay.
New 닌텐도 3DS Edition
0.1.0Added Dead Bushes.

  • 잔디의 변종으로서 마른 덤불과 똑같이 보이는 "Shrub"이라는 게 있으며, 가끔 씨앗을 드롭한다. ‌[콘솔 에디션 전용]
    • 콘솔 에디션에서 Shrub은 크리에이티브 메뉴에서 얻을 수 있다.
  • 마른 덤불이 막대기를 드롭하는 것은 Reddit 사용자의 제안에 따른 것이다.pedroff_1.[2]
  • 마른 덤불은 식물성 블록중 유일하게 재생불가능하다.
  • 마른 덤불은 막대기를 드롭해도 사막에서는 막대기와 같이쓸 나무를 찾기 힘들기 때문에 몇몇 플레이어에게는 무시를 받는다. 또한 가위로 채굴하고 화분에 사용한다 해도 외관상으로 좋아 보이지는 않기에 가위로 채굴하는 일은 더더욱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