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마녀
WitchGrass.png
체력

26 (Heart.svg × 13)

생성

밝기 7 이하인 곳.
번개가 친 지점에서 3-4 블록 이내에 있는 주민은 마녀가 된다.

처음 나온 때

역사 참고

네트워크 ID

PC: 66
PE: 45

세이브게임 ID

witch

드롭 아이템

유리병
(0-6)

발광석 가루
(0-6)

레드스톤
(0-6)

설탕
(0-6)

화약
(0-6)

거미 눈
(0-6)

막대기
(0-6)

희귀한 드롭 아이템

회복 물약

화염 저항의 물약

신속의 물약

수중 호흡의 물약

경험치

5

소리 유휴 물약을 마실 때 물약을 던질 때 상처 죽었을 때
Dinnerbone-twitter.png I decided to go for a less traditional witch look and have an "offshoot villager" kinda thing. It has a magical nose that wiggles, too.
~ Dinnerbone

마녀투척용 물약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적대적인 이다.

생성[편집 | 원본 편집]

마녀는 밝기 7 이하인 오버월드의 모든 장소에서 최대 3명까지 무리를 지어서 생성된다(버섯섬 제외).

마녀 오두막[편집 | 원본 편집]

마녀는 마녀 오두막에서 생성되기도 한다. 마녀 오두막 안에서 마녀가 생성될 수 있는 공간의 넓이는 7×9×7이다(1.8.1 이전에는 7×9×5이었다). 이 공간은 오두막의 바닥에서 한 블록 아래, 지붕에서 두 블록 위까지의 지붕과 포치(출입구 위에 설치해 비바람을 막는 공간) 사이이다. 높은 지역에서 생성된 마녀 오두막은 마녀가 생성될 수 있는 공간의 넓이가 줄거나 없어지기도 한다.

주민[편집 | 원본 편집]

번개가 친 지점에서 3-4블록 이내에 있던 주민들은 디스폰되며, 그 자리에는 마녀가 생성된다.

겉모습[편집 | 원본 편집]

마녀는 주민과 겉모습이 비슷하지만 피부가 창백하며, 코에 작은 사마귀가 돋아나 있고, 눈동자의 색깔은 보라색이다. 또한 마녀는 보라색 로브를 두르고 있으며, 마녀 모자를 쓰고 있다.

드롭 아이템[편집 | 원본 편집]

마녀는 죽었을 때 유리병(12.5% 드롭 확률), 화약(12.5% 드롭 확률), 거미 눈(12.5% 드롭 확률), 설탕(12.5% 드롭 확률), 레드스톤(12.5% 드롭 확률), 막대기(25% 드롭 확률) 중 1-3 종류의 아이템을 드롭한다. 각각의 아이템은 0-6개가 드롭되며, 약탈 마법부여가 적용된 검으로 마녀를 죽이면 드롭되는 각각의 아이템의 개수가 1-3개 증가한다.

물약을 마시고 있는 마녀가 죽으면 마시고 있던 그 물약이 드롭된다(PC에서는 8.5% 확률, PE에서는 100% 확률). 플레이어나 길들여진 늑대에 의해 마녀가 죽었을 경우, 경험치 구슬이 5개 드롭된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마녀는 투척용 물약을 던져 공격하며, 물약을 마셔서 스스로를 지킨다. 마녀는 16블록 이내에 있는 플레이어를 감지할 수 있다.

공격[편집 | 원본 편집]

  • 플레이어가 8블록 이상 떨어져 있고, 구속 상태 효과를 받고 있지 않다면 투척용 구속의 물약을 던진다.
  • 플레이어의 체력이 8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 이상 남았고, 중독 상태 효과를 받고 있지 않다면 투척용 독 물약을 던진다.
  • 플레이어가 8블록 이내에 있고, 나약함 상태 효과를 받고 있지 않다면 25% 확률로 투척용 나약함의 물약을 던진다.
  • 위 상황들에 모두 해당되지 않는 경우, 마녀는 투척용 고통의 물약을 던진다.

방어[편집 | 원본 편집]

마녀는 적절한 물약을 선택해 마신다. 마녀가 물약을 마시는 시간은 1.6초이며, 이 때 물약을 마시는 소리가 난다. 마녀는 물약을 마실 때 코를 들어올린다.

  • 물 속에 있고, 수중 호흡 상태 효과를 받고 있지 않으면 15% 확률로 수중 호흡 물약을 마신다.
  • 불에 타고 있거나 2초 동안 화염에 의한 피해를 입으면 15% 확률로 화염 저항의 물약을 마신다.
  • 피해를 입으면 5% 확률로 즉시 회복의 물약을 마신다.
  • 목표물로부터 11블록 이상 떨어져 있고, 신속 상태 효과를 받고 있지 않으면 50% 확률로 신속의 물약을 마신다.

마녀는 마법 피해(독, 즉시 피해, 가시)를 입히는 공격에 대해 85%의 저항력을 지니고 있다.

업적[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업적입니다.
아이콘 업적 게임 내의 설명 선행 업적 실제 달성 조건 수행 가능한 플랫폼 Xbox 포인트 트로피 종류 (PS)
PC Xbox PS 포켓 Wii U
Achievement-plain.png
Grid 투척용 독 물약.png
네 약 맛이 어때?투척용 포션으로 마녀를 중독시키십시오.마녀에게 투척용 독 물약을 던지세요.불가능불가능불가능가능불가능20G

정식판
1.4.22012년 9월 13일Dinnerbone이 Pretty Scary Update 때 추가될 몹인 마녀에 대한 실마리를 남겼다.[1][2][3]그리고 마녀의 텍스쳐는 주민 텍스쳐의 파생이라고 말했다.[4]
2012년 9월 21일Dinnerbone이 레딧의 유저인 Mr_Pennybags가 제안한 마녀 오두막에서 마녀가 살게 하자는 의견을 공식으로 확정지었다.
12w38a마녀가 추가되었다. 자연적으로는 생성되지 않으며,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생성 알을 사용했을 때만 생성된다.
마녀는 투척용 물약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마녀는 주민을 모델로 했지만, 주민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서 문을 열고 닫거나 집을 찾는 등의 행동은 하지 못한다.
12w38b마녀는 이제 유리병, 막대기, 레드스톤, 발광석 가루, 화약, 거미 눈을 드롭한다.
이제 같은 마녀의 공격으로는 피해를 입지 않는다.
택스쳐가 약간 변했다.
12w39a텍스쳐의 크기가 변했다.
12w40a마녀는 이제 마녀 오두막에서 생성된다.
더 이상 물병을 드롭하지 않는다.
1.6.1마녀의 리젠 확률이 23로 감소했다.
1.7.213w37a이제 수중 호흡의 물약을 마신다.
13w42a이제 밝기가 7 이하인 곳이라면 어떤 생물군계에서든지 생성될 수 있다.
13w42b생성 확률이 감소했다.
1.814w03a이제 번개에 맞은 주민은 마녀가 된다.
14w11a이제 마녀는 폭발하려는 크리퍼를 피해 도망친다.
14w34d고도에 따라 마녀 오두막에서 마녀가 생성될 수 있는 공간이 줄거나 없어진다.
1.8.11.8.1-pre1더 이상 폭발하려는 크리퍼를 피하지 않는다.
마녀 오두막 안에서 마녀가 생성될 수 있는 공간의 넓이가 7×9×5에서 7×9×7로 늘어났다.
1.915w31a마녀가 신속의 물약을 마시는 확률이 43.75%에서 50%로 올랐다.
15w47b유휴 상태. 피해를 입었을 때, 죽었을 때, 물약을 던지거나 마실 때, 죽었을 때의 소리가 추가되었다.
1.101.10-pre1이제 화염 저항 상태 효과를 받고 있지 않고, 화염에 의한 피해를 가장 많이 입었을 경우(지난 2초 이내에) 화염 저항의 물약을 마신다.
1.1116w32a개체 ID가 Witch에서 witch로 바뀌었다.
포켓에디션 알파
0.14.0build 1마녀가 추가되었다.
build 2텍스쳐가 수정되었다.
build 3마녀는 목표물을 추적하고 있는 경우 이외에는 물을 피한다.
콘솔 에디션
TU19CU71.12Patch 1마녀가 추가되었다.
TU31CU191.22Patch 3이제 수중 호흡의 물약을 마신다.
TU43CU331.36Patch 13마녀의 소리가 추가되었다.

그 외 사소한 것[편집 | 원본 편집]

  • 마녀의 드롭 아이템 목록에는 막대기가 있지만, 막대기는 물약의 양조 재료로 쓰이지 않는다.
  • 마녀가 던진 물약이 다른 마녀를 맞추면, 두 마녀는 서로 싸우게 된다. 하지만 마녀는 서로가 던지는 투척용 물약에 내성이 있고, 계속해서 회복 물약을 마시기 때문에 어느 한 쪽이 죽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 약탈 마법부여 없이 마녀에게서 6가지 아이템이 드롭될 확률은 1.2%이다.
  • 마녀는 자주 회복 물약을 마시기 때문에 질식이나 선인장에 의한 피해로는 잘 죽지 않는다.
  • 물약을 마실 때, 마녀는 코를 앞쪽으로 들어올린다.
  • 아기 주민이 번개에 맞아도 어른 마녀가 된다.
  • 마녀가 물약을 마시기 위해 코를 들어올릴 때, 짧은 입을 볼 수 있다.
  • 드물게, (각 마다 0.75% 확률) 마녀의 머리 위에 10-45개의 보라색 마법 입자가 생성된다.

다른 매체[편집 | 원본 편집]

마인크래프트:스토리 모드[편집 | 원본 편집]

주석[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