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마 큐브

마그마 큐브
Magma Cube.png
Magma Cube Jumping.png
체력

대형: 16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
중형: 4 (Heart.svgHeart.svg)
소형: 1 (Half Heart.svg)

방어력

대형: 12 (Armor.pngArmor.pngArmor.pngArmor.pngArmor.pngArmor.png)
중형: 6 (Armor.pngArmor.pngArmor.png)
소형: 3 (Armor.pngHalf Armor.png)

공격력

대형: 6 (Heart.svgHeart.svgHeart.svg)
중형: 4 (Heart.svgHeart.svg)
소형: 3 (Heart.svgHalf Heart.svg)

생성

네더월드

처음 나온 때

1.0.0

네트워크 ID

62

세이브게임 ID

LavaSlime

경험치

대형: 4
중형: 2
소형: 1

마그마 큐브는 검붉은색과 검은색의 피부, 주황색과 노란색의 눈을 가진 네더월드에서만 찾을 수 있는 적대적 이다. 마그마 큐브는 "네더월드의 슬라임"이라고 생각될 만큼 오버월드의 슬라임과 비슷한 행동을 한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마그마 큐브는 네더월드에서 스폰되며, 모든 밝기에서 스폰된다.

드롭 아이템[편집 | 원본 편집]

대형, 소형 마그마 큐브는 25%의 확률로 마그마 크림을 드롭하며, 이 확률은 약탈 마법부여의 레벨에 따라 달라진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마그마 큐브는 깡충거리며 이동하고, 한 번 뛸 때마다 40 ~ 120 이 걸린다. (2 ~ 6초).

마그마 큐브는 16블록(구 모양으로) 이내에 있는 플레이어 를 찾을 수 있다.

  • 플레이어를 놓치게 되면, 마그마 큐브는 40 ~ 120 틱 동안 기다린다.(2 ~ 6초). 그 뒤에는 무작위로 방향을 바꾸어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57.26°까지 뛰어오른다 (1 라디안) 그리고 이 과정을 반복한다.
  • 플레이어가 있으면, 마그마 큐브는13만큼의 딜레이 이후(3 ~ 10 틱) 가장 가까이에 있는 플레이어 쪽으로 뛸 것이다.

마그마 큐브는 용암에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마그마 큐브는 또한 낙하 데미지에도 내성을 가지고 있다.

마그마 큐브가 뛰어오르는 높이는 크기에 따라서 달라진다. 마그마 큐브의 속도는 다른 들의 2배이다. 마그마 큐브는 뛰어오르고 착륙할 때의 소리는 가지고 있다. 하지만 마그마 큐브는 가만히 있을 때의 소리는 가지고 있지 않다.

전투[편집 | 원본 편집]

마그마 큐브는 플레이어 위로 뛰어올라 떨어지는 방법으로 공격한다. 하지만 이때 플레이어가 마그마 큐브의 아무 부분을 공격하기만 하면 마그마 큐브는 데미지를 입으며 뒤로 넉백된다.This can make large cubes tricky to fight, as their jump rate is fairly random.

마그마 큐브의 체력은 크기의 제곱이 되며, 공격력은 크기의 약 2배, 방어력은 크기의 3배가 된다.

마그마 큐브의 점프 높이와 거리는 마그마 큐브의 크기에 따라서 달라진다.a magma cube will jump a distance approximate to its length times 1.5, and a height equivalent to their size in blocks. This means that a size 4 magma cube will jump four blocks in height and move significantly quicker than a size 2 magma cube, which will jump two blocks in height, while a size 1 (tiny) will move at a very slow rate and jump one block in height.

마그마 큐브를 죽였을 때, 마그마 큐브는 더 작은 크기의 마그마 큐브들로 나뉘며 가장 작은 크기의 마그마 큐브를 죽였을 때에는 다른 몹들처럼 사라진다.

Magma cubes also have an odd attack interval: their attack speed is twice that of other melee-combat mobs. Mobs like endermen and silverfish attack at a rate of one hit per second, while magma cubes attack at a rate of two hits per second. Essentially, this mean that a size 4 magma cube will deal six hearts of damage per second on normal difficulty, dealing three hearts every half-second.

마그마 큐브/video

r
1.0.0Beta 1.9-pre1마그마 큐브가 추가되었다.
Beta 1.9-pre2마그마 큐브는 이제 희귀하게 스폰된다.
1.0.0-RC1마그마 큐브의 소리가 추가되었다.
1.1 Magma Cream.
1.3.112w18aMagma Cubes did not show their animation in single player, due to singleplayer being a local server.
12w23a마그마 큐브의 에니매이션은 이제 멀티플레이에서도 보인다.
1.814w06bNow swim as a result of the update to the new AI.
Randomly change direction every so often, reducing the chance of them getting stuck at walls or corners.
플레이어가 32 블록 이내에 있지 않으면 마그마 큐브는 디스폰된다.

.

Magma cube jumping mechanics have been changed. How far they jump now corresponds to the length of their size; they will jump approximately 1.5 times their current length. For example, a tiny size 1 magma cube will jump very slowly, while a large size 4 magma cube will jump farther. Also, when attacking, magma cubes turn their whole body to face the player.
pocketa
0.10.0마그마 큐브가 추가되기 전에 미리 텍스쳐 (스킨)이 추가되었다.
0.11.0마그마 큐브가 추가되었다. 처음에는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 스폰알이 없어서 해킹을 사용해서 스폰해야 했지만 나중에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 추가되었다.
0.12.1지옥이 추가되면서 마그마 큐브가 자동 생성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Issues[편집 | 원본 편집]

틀:Issue list

그 외 사소한 것[편집 | 원본 편집]

  • Magma Cubes appear to glow, as their eyes seem to stay bright at some low light levels.
  • 대형 마그마 큐브는 4블록 높이까지 뛰어오를 수 있다(벽을 넘어서).
  • 마그마 큐브의 택스쳐 파일은 "lava.png" 라고 불린다.
  • Magma cubes are a somewhat rare sight in the Nether, spawning infrequently with only one per spawn. They tend to spawn more frequently in Nether fortresses, however.
  • 만약 오버월드의 슬라임을 만난다면, 마그마 크림을 얻기 위해서 반드시 마그마 큐브를 잡을 필요는 없다. 슬라임볼 1개와 블레이즈 가루 1개를 조합하여 마그마 크림을 만들 수도 있다. 이것은 마그마 크림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네더월드로 갈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가장 쉽게 마그마 크림을 얻는 방법은 마그마 큐브를 잡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