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

레버
Lever.gif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2.5

경도

0.5

도구

모든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Name Id

lever

레버(Lever)는 전환 가능한 레드스톤 전원을 공급해주는 비고체 블록이다.

레버는 어떠한 도구로도, 도구 없이도 채굴할 수 있다.

블록
레버
경도 0.5
파괴 시간
맨손 0.75

레버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도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 부착된 블록이 이동되거나, 제거되거나, 파괴될 때
  • 이 레버 공간으로 들어올 때
  • 피스톤이 밀거나, 블록을 밀어 넣을 때

용암이 레버의 공간으로 흘러들어오면, 레버는 파괴되고 아무 것도 드롭되지 않는다.

재료 제작 방법
막대기 +
조약돌

정글 사원에는 레버 3개가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삼림 대저택에도 생성된다.

8가지 가능한 방향중 5가지. 레버는 꺼진 상태

레버는 플레이어가 전환할 수 있는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설치
레버를 설치하려면 부착하고자하는 표면을 가리킨 상태에서 블록 설치를 누르면 된다.
레버는 완전 고체 불투명 블록 (돌, 흙 등)의 "윗면", "옆면" 및 "아랫면"에 설치할 수 있다. 혹은 뒤집은 반 블록이나 뒤집은 계단의 "윗쪽 면"에 부착할 수 있다.(원래 방향으로 설치한 상태에서 밑면에는 부착할 수 없다.) 블록의 윗면이나 아랫면에 설치하였을 경우, 설치하는 플레이어와 나란한 방향으로 설치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울타리, 담장 및 호퍼의 윗면에도 설치할 수 있다.‌[베드락 에디션 전용]
블록의 옆면에 설치하였을 경우, 레버를 아래로 내리면 켜지고, 위로 올리면 꺼진다. 윗면 혹은 아랫면에 설치하였을 경우에는, 북쪽 혹은 서쪽이 켜지는 방향이다.
활성화
레버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하려면 사용을 누르면 된다. 레버는 클릭하자마자 켜지거나 꺼진다.
은 레버를 켜거나 끌 수 없다.
행동
레버가 활성화되면 다음과 같이 행동한다.
  • 인접한(위/아래 포함) 레드스톤 가루에게 15 레벨의 전원을 공급한다.
  • 레버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으로 설치한, 인접한 레드스톤 비교기레드스톤 중계기에게 15 레벨의 전원을 공급한다.
  • 부착된 블록에게 15레벨의 전원을 강하게 공급한다. 단, 부착된 블록이 완전 고체 불투명 블록일 것
  • 인접한(위/아래 포함) 기계장치 구성요소 (피스톤, 레드스톤 램프 등)를 활성화시킨다.
  • 활성화됨을 의미하는 레드스톤 입자를 내보낸다.

자바 에디션 클래식
May 21, 2009Notch shows interest in adding levers.
자바 에디션 알파
v1.0.1 Added levers.
자바 에디션
1.3.1 12w22a Levers now generate in jungle temples.
12w24a Levers can now be placed upside down (on the underside of a block).
1.5 13w03a Lever orientation is no longer random.
1.11 16w39a Levers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1.13 17w47a Flicking a lever on now displays redstone particles.
Levers can no longer be placed on top of pistons.
Levers now have an underside texture.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9w03c Levers now use correct cullface arguments, and a redundant face was deleted.틀:Needs testing
포켓 에디션 알파
0.13.0 build 1 Added levers.
포켓 에디션
1.1 build 1 Levers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Added levers.
TU141.04Levers can now be placed upside down (on the underside of a block).
0.1.0 Added Levers.

“레버”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