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스톤 광석

레드스톤 광석
Redstone Ore.png
Lit Redstone Ore.png

투명

불투명

밝기

9 (밝아질 때)

폭발 저항

15

경도

3

도구

재생

불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경험치

채굴시: 1–5
제련시: 0.7

드롭
데이터 값

데이터 값 참고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레드스톤은 땅 속 깊숙히, 16층 이하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다. 레드스톤 광석은 4-8 블록의 광맥으로서 스폰되며, 철 이상의 곡괭이로 채굴하면 하나의 광석에서 약간의 경험치와 함께 4-5개의 레드스톤을 드롭한다. 물론 행운 마법이 있는 장비를 사용하면 훨씬 더 많은 레드스톤을 얻을 수 있다.
Duncan Geere[1]

레드스톤 광석(Redstone ore)은 레드스톤을 얻을 수 있는 광석 블록이다.

레드스톤 광석 블록 그 자체를 얻으려면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철/다이아몬드 곡괭이를 사용하여야 한다.

블록
레드스톤 광석
경도 3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15
나무 7.5
3.75
0.75
다이아몬드 0.6
황금 1.25

아래는 행운 마법에 따른 레드스톤 드롭량이다. 예를 들어 II레벨의 경우 4/7개 드롭할 확률은 1/6, 5/6개 드롭할 확률은 2/6 으로서, 평균 5.5개를 드롭한다.

드롭량\행운 레벨 0 1 2 3
4 1/2 1/4 1/6 1/8
5 1/2 2/4 2/6 2/8
6 0 1/4 2/6 2/8
7 0 0 1/6 2/8
8 0 0 0 1/8
평균 4.5 5 5.5 6

레드스톤 광맥은 16 층 이하에서 생성된다. 14층 이하에서 전체 돌 중 1.025%를 차지한다. 청크당 평균 24.8개의 레드스톤 광석이 포함되어 있다.

레드스톤 광맥은 4-8개의 블록으로 구성된다. 하지만 여러개의 광맥이 인접해 생성될 수도 있고, 광맥 주변에 동굴 등이 생성되면 광물의 수가 줄 수 있다.

[편집 | 원본 편집]

레드스톤 광석은 클릭하거나 갱신되거나, 플레이어를 포함한 몹이 건드리면 9레벨의 빛을 낸다. 이 효과는 레드스톤 광석 블록이 블록 틱 (평균 68.27초)을 받을 때까지 계속된다. 이 효과는 레드스톤 전원을 내보내지는 않지만, 이러한 블록의 변화는 블록 갱신 감지기 또는 관측기를 사용하여 감지 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레드스톤 광석을 몹을 위한 압력판 처럼 사용할 수 있지만, 레드스톤 광석은 윗면 뿐만 아니라, 옆면, 바닥면을 건드려도 반응함에 주의해야 한다.

밝아진 레드스톤 광석 블록이 자신의 빛보다 더 강한 외부 빛을 받을 경우, 해당 블록이 비활성화되거나, 깨지거나, 피스톤으로 이동되기 전까지는 이 빛을 흡수하여 빛을 낸다. 예를 들어 횃불을 레드스톤 블록으로부터 2 블록 떨어진 곳에 설치할 경우, 레드스톤 블록은 11 레벨의 빛을 낸다. 횃불이 깨지더라도 계속해서 11레벨의 빛을 낸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레드스톤 가루 레드스톤 광석 +
모든 연료

자바 에디션 알파
v1.0.1 Redstone ore added in Seecret Friday Update 3. Mining time took far longer compared to other ores (4.5 seconds with iron pickaxe).
v1.0.4 Redstone ore now has a name (previously all redstone-related blocks had no official name).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6 Mining time significantly reduced - it now has the same mining time as other ores.
1.3.1 12w22a Mining redstone ore, along with other ores, gives the player experience orbs. One stack of redstone ore will give roughly 10 levels of experience.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were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7.2 13w37a The item form of block ID
74 (lit redstone ore) was removed from the game. It can no longer exist in inventories, only as a block in the world.
1.13 17w47a The different block IDs for the redstone ore got merged into 1 ID.
Added lit block state.
Prior to The Flattening, these blocks' numeral IDs were 73 and 74.
포켓 에디션 알파
0.1.0 Added redstone ore.
0.4.0 Redstone ore added to creative mode.
0.8.0 build 2 Redstone ore now drops redstone when mined.
0.12.1 build 1 Redstone ore can now be obtained if mined with a pickaxe enchanted with Silk Touch.
0.13.0 build 1 Redstone ore now emits light and red particles when walked on.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Added redstone ore.
0.1.0 Added Redstone Ore.

“레드스톤 광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베드락 에디션에서는 레드스톤 광석을 밟아도 블록 갱신을 일으키지 않는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

  1. "Block of the Week: Redstone" – Minecraft.net, March 2,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