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그 막대기

디버그 막대기
Stick.png

유형

아이템

재생 가능

불가능

쌓기

블가능

등장 버전

역사 참고

Name id

디버그_막대기

Java Edition.png

디버그 막대기(Debug Stick)는 블록블록 상태를 편집하는데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모양은 막대기와 동일하나, 마법이 부여된 것처럼 빛이 난다.

디버그 막대기는 /give @s minecraft:debug_stick 등의 명령어를 사용해야만 얻을 수 있다.

디버그 막대기는 블록 상태(block states)를 변경하는데 사용된다. 블록을 때리기하면 바꾸고자하는 블록 상태를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명령 블록의 블록 상태를 conditionalfacing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블록을 사용하면 블록 상태의 유효한 값을 순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facing 블록 상태를 선택했을 경우, 명령 블록의 방향을 down, east, north, south, up, 또는 west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웅크리기를 누른 상태에서 때리기 또는 사용을 누를 경우, 블록 상태나 값이 역순으로 순환된다. 디버그 막대기는 서바이벌 또는 모험 모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만 접근할 수 있다.

자바 에디션
1.13 17w47a Added debug sticks.

디버그 막대기는 issue tracker에서 사용에 따른 문제점은 "Won't Fix"로 막혀 있다. 즉, 막대기 그 자체에 관한 문제점은 유효하다고 간주된다.[1][2]

“디버그 막대기”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