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돼지
Pig.pngPig Saddle.png
Baby Pig.png

생명력

10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

크기

성체:
높이: 0.9 블록
폭: 0.9 블록
새끼:
높이: 0.45 블록
폭: 0.45 블록

스폰

위로 2 블록 공간이 있는 불투명 블록 위

처음 나온 때

역사 참고

드롭

드롭 참고

사용가능한 아이템
경험치

성체를 죽일 때: 1–3
번식 시킬 때: 1–7

소리
내부 ID

JE: 90
BE: 12

Entity ID

pig

돼지(Pig)는 탈 수 있는 수동적인 몹이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돼지는 밝기가 9 이상인 잔디 블록 위에 스폰된다. 세계 생성시 4 마리의 무리로 스폰된다. 다른 농장 동물과 마찬가지로, 눈 덮인 툰드라에서는 스폰되지 않지만, 눈 덮인 타이가에서는 스폰된다.

베드락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돼지는 밝기가 7 이상인 곳에서 1-3 마리의 무리로 생성된다. 이중 5%는 새끼 되지로 스폰된다. 5%의 성체 되지는 이미 번식 모드 상태에서 스폰되어 번식하고자 한다.

마을[편집 | 원본 편집]

돼지는 마을 마굿간 및 도살업자 뒷마당에서 스폰된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

돼지는 죽을때 0 - 2 개의 돼지고기를 떨구며, 대신 위에서 죽었을 경우 0 - 2 개의 구운 돼지고기를 떨군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성체 돼지가 죽으면 다음 아이템을 드롭한다.

익히지 않은 돼지고기와 구운 돼지고기의 드롭 량은 약탈 마법의 영향을 받는다. 약탈 레벨이 I 올라가면 최대 드롭량도 1 올라간다. (최대 5개)

다른 새끼 동물과 마찬가지로, 새끼 돼지를 죽이면 아무런 아이템도 경험치도 드롭되지 않는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돼지는 오버월드에서 4마리의 무리로 여기저기 돌아다닌다.

돼지는 다른 수동적인 몹과 유사하게 행동한다. 목적없이 돌아다니고, 추락 피해를 유발하는 절벽을 피하려고 하며, 물과 용암을 멀리한다. 돼지는 당근, 당근 낚싯대, 감자 또는 사탕무를 들고있는 플레이어를 쫒아다니지만, 8 블록 이상 떨어지면 중단한다. 돼지는 무작위로 꾸꿀 거린다. 돼지가 장애물을 만나면 실재로 뛰어 넘을 수 있는지에 관계 없이 뛰어 넘으려는 듯 위아래로 뛰는 모습을 보인다. 돼지는 물을 피하기 위한 특별한 시도는 하지 않고 물에 들어가면 위 아래로 오르락내리락 한다. 돼지는 자주 움직이는 경형이 있지만, 다른 특별한 변수가 없다면 북-동쪽으로 향하는 경향을 보인다. 돼지는 광산 수레에 태울 수 있다.

돼지가 뇌우 기간에 벼락에 맞거나, 집전 마법이 부여된 삼지창에 맞으면, 돼지는 좀비 피그맨으로 바뀐다.

번식[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번식입니다.

돼지는 당근, 감자, 사탕무를 사용하여 번식시킬 수 있다. 다른 농장 동물과 마찬가지로, 번식을 완료한 부모 돼지는 5분간 번식을 할 수 없다. 마인크래프트의 하루(20분)이 지나면 새끼 돼지가 완전히 자란다. 새끼 돼지의 모습은 대략 성체 돼지와 비슷하지만, 머리 크기는 성체와 동일하고 몸은 확실하게 작다. 새끼 돼지는 부모 돼지 주변에 머물려는 경향이 있다.

새끼 돼지에게 당근, 감자, 사탕무 등을 먹이면, 남은 성장 시간을 10% 줄일 수 있다.

돼지 타기[편집 | 원본 편집]

Dinnerbone-twitter.png 나는 당근을 가지고 갔고, 미래의 돼지 기반 수송 수단이 등장했다.... 이 미래는 재미있는 냄새가 난다. :(
Dinnerbone announce rideable pig[1]

안장을 채운 돼지를 사용하면 탈 수 있다. 돼지의 방향을 조정하려면 당근 낚싯대가 필요하다. 돼지의 속도는 처음에는 느리지만, 5.20 m/s까지 올라간다. 돼지는 1 블록 높이까지의 물은 들어가지만, 그 이상 깊은 곳으로 들어가면 분리된다. 돼지를 타고 있으면서 당근 낚싯대를 사용하면 속도를 올릴 수가 있지만, 당근 낚싯대의 내구도가 7 줄어든다. 추락 피해는 돼지가 받는다.

클래식
August 20, 2009Pig (pre-release).png Pigs teased on The Word of Notch.
0.24_SURVIVAL_TEST Pig Revision 1.png Added pigs.
When first creating pigs, Notch had mixed up the length and height of the body dimensions, and he found the result amusing enough to make into a unique mob.[2]
0.25 SURVIVAL TEST Pigs will now drop 0–2 brown mushrooms and award the player 10 points each when killed.
Indev
February 19, 2010 Pigs will now drop 0–2 raw porkchops instead of mushrooms upon death.
Infdev
June 25, 2010, 2 Saddles have now been added along with the ability to ride pigs.
알파
v1.0.4 A sitting animation for riding pigs has now been added.
v1.0.17 Pigs have now been added to multiplayer.
베타
1.5 An achievement for riding a pig off a cliff has now been added.
Pigs struck by lightning will now turn into zombie pigmen.[3]
Pigs that die from being set on fire will now drop cooked porkchops.
1.8 Pre-release Pig.png Pigs' snouts will now protrude from their faces.[4][5]
?A new AI system has now been added for passive mobs; pigs will now run away when attacked.
java
1.0.0 Beta 1.9 Prerelease 2 Pigs can be now be bred with wheat.
Beta 1.9 Prerelease 3 Baby Pig.png Added piglets. They may be ridden like adult pigs with a saddle.
1.2.1 12w06a Before this update, all monster spawners found in multiplayer had the pig model inside them instead of whatever mob they actually spawn, with the singular exception of the cave spider.
12w07a Pigs will now have a new AI.
1.2.4 It is now no longer possible to ride baby pigs with saddles. Right clicking with a saddle does nothing.
1.3.1 12w25a Pigs will now drop 1-3 porkchops instead of 0-2.
1.4.2 12w36a Pigs will now drop saddles upon death, only if saddled.
Added carrot on a stick to direct saddled pigs.
Pigs can now only be bred with carrots, not wheat, and only follow the player if they are holding a carrot or a carrot on a stick.
12w37a Pigs are now able to jump when ridden.
Pigs will now "eat" the carrot in a span of time which is shown by a durability bar on the carrot on a stick.
It is now no longer necessary to hold the carrot on a stick in the player's hand while the pig is having the burst of speed.
12w38a Pigs will now have a new step sound.
1.6.1 13w16a Pigs will now display the mob health bar when riding.
1.8 14w02a Baby pig growth can now be accelerated using carrots.
1.9 15w31a Pigs can now also be led and bred with potatoes and beetroots, in addition to carrots.
16w05b The durability of a carrot on a stick is now no longer reduced merely by riding a pig, only by using the speed boost.
포켓에디션 알파
0.2.0 Pig.png Added pigs, but they cannot spawn naturally, unless the player hacks or edits the inventory.
0.2.1 Pigs will now spawn naturally.
0.8.0 ?Pigs can now be bred with carrots, potatoes, or beetroots.
Pigs will now have new mob AI.
0.12.1 ?Pigs will now turn into zombie pigmen when struck by lightning.
0.14.0 build 1 Baby zombie jockeys will now check for nearby pigs to mount prior to attacking the player
Pigs no longer spawn in snowy tundra biome and variants.
0.15.0 build 1 Added pig riding, and a new "Boost" Interact button.
Baby husk can ride pig.
0.16.2 Pigs will now drop 1-3 porkchops instead of 0-2.
be upcoming
1.11.0 beta 1.11.0.1 Pig now spawn in village butcher house.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Pig Revision 1.png Added pigs.
TU5Pig.png Pigs' snouts will now protrude from their faces.
Pigs will run away when attacked.
TU7Baby Pig.png Added baby pigs.
Pigs can now be bred with wheat.
TU141.04Pigs will now drop 1-3 porkchops instead of 0-2.
Pigs will now drop saddles when killed (if equipped with one).
Baby pigs can now be spawned by using Left trigger/L2/틀:Wbtn on an adult form of that mob using a spawn egg.
TU31CU191.22Patch 3Baby pig growth can now be accelerated using carrots.
New 3DS
0.1.0 Added Pigs.

“돼지”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플레이어가 광산 수레안에서 안장을 채운 돼지를 타면, 광산 수레의 속도가 강화된다.
  • 돼지는 마인크래프트에서 가장 오래된 (제거되지 않은) 평화적인 몹이다.
  • 광산 수레에 안장을 채운 돼지를 태우면 이상하게 행동한다.
    • 플레이어가 돼지를 타고 원래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키를 누르면, 광산 수레의 속도가 마치 전동 레일을 달리는 것처럼 속도가 빨라진다.
    • 플레이어가 타고 있는지에 관계 없이 광산 수레는 블록에 부딪히지 않는한 정지하지 않는다. 다른 엔티티와 부딛히거나, 전력을 공급받지 않은 전통 레일에 들어가도 속도가 최소한으로 줄어들 뿐이다.
    • 또한 레일에 올라있지 않은 광산 수레에 안장을 채운 돼지를 다면, 광산수레를 마치 자동차처럼 제어할 수 있다. (속도는 매우 느리다)
  • 돼지를 타서 속도를 올린 상태로 게임을 중지하면, 돼지가 항상 빠른 속도로 달리게 된다.‌[베드락 에디션 전용]
  • 타이틀 화면에 나타나는 스플래시중에는 "Ride the pig!"(돼지를 타라!)가 있다.
  • 마인크래프트 직원중 음악 아티스트인 deadmau5는 "Get In The Cart, Pig" (돼지여, 수레를 타라 라는 뜻. 나중에 "Fn Pig"로 바꿈)이라는 노래에서 직접 마인크래프트를 언급했다.
  • 안장을 차고 있는 돼지가 벼락에 맞아도, 좀비 피그맨으로 변하며 안장은 사라진다. 플레이어가 타고 있을 경우 강제로 내려진다.
  • 안장을 채운 돼지에 투명 상태 효과를 부여해도 돼지의 안장은 보인다.‌[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
  • 당근으로 조정하면, 돼지는 자신의 길찾기 기술을 "잊은 듯" 보인다. 돼지는 블록을 돌아가지 못하고 들이 박으며, 맹목적으로 절벽으로 돌진하고 불로 뛰어든다.
  • 돼지를 타고 있는 동안 차가운 걸음 부츠를 신고 있으면, 물 위를 걸을 수 있다.

다른 미디어[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