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 절단기

돌 절단기
Stonecutter.gif
Stonecutter 3DS.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17.5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DEC: 245 HEX: F5 BIN: 11110101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Java Edition.pngMclogo.svgNew Nintendo 3DS Edition.png

돌 절단기(Stonecutter)는 돌 관련 아이템을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블록‌[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이지만, 베드락/닌텐도 뉴 3DS 에디션에서는[BE1.10 이전에만] 사용되지 않고 장식용으로만 사용될 수 있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돌 절단기
(JE 1.14 & BE 1.10)
철괴 +

[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

돌 절단기는 마을 석공소 내부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뉴 닌텐도 3DS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돌 절단기는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에서만 얻을 수 있다.

베드락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돌 절단기는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현재 획득할 수 없으며, 포켓 에디션 알파 0.13.0 이전에만 존재하였다. 현재는 장식용으로만 사용된다.[BE1.10 이전에만] 하지만 베드락 1.10에서는 예전의 돌 절단기는 제거될 것으로 보인다.

돌 절단기는 대부분의 돌 관련 블록을 제작할 때, 제작대 대신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제작법이 하나의 재료만 필요하기 때문이다. ‌[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

재료 결과

매끄러운 돌

석재 벽돌

이끼 낀 석재 벽돌

화강암

윤이 나는 화강암

섬록암

윤이 나는 섬록암

안산암

윤이 나는 안산암

조약돌

이끼 낀 조약돌

사암

매끄러운 사암

붉은 사암

매끄러운 붉은 사암

프리즈머린

프리즈머린 벽돌

짙은 프리즈머린

석영 블록

매끄러운 석영

퍼퍼 블록

벽돌

네더 벽돌

붉은 네더 벽돌

엔드 돌

엔드 석재 벽돌

네더 벽돌 울타리는 여기에서 만들 수 없다.[1]

직업 변경[편집 | 원본 편집]

마을에 돌 절단기가 있고, 돌 세공인 주민은 없을 경우, 작업대를 잡지못한 인근의 주민은 누구나 돌 세공인으로 직업을 바꿀 확률이 있다.‌[차기 버전용: BE 1.10]

java upcoming
1.14 18w44a 32px 돌 절단기가 추가되었다.
돌 절단기는 아직 기능이 없고, 크리에이티브 모드 보관함에서만 구할 수 있다.
18w46a 32px 돌 절단기의 텍스처가 바뀌었다.
Stonecutter.gif 돌 절단기의 칼날이 돌아간다.
18w48a 돌 절단기는 이제 마을 석공소 내부에 자연적으로 스폰된다.
19w04a 돌 절단기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여러가지 돌 블록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쓰인다.
19w04b 더 많은 조합법이 추가되었다.
포켓에디션 알파
0.6.0 Stonecutter BE.png Added stonecutters.
The stonecutter is used to craft every stone-type block in Pocket Edition, except itself, furnaces, tools and mineral blocks.
The stonecutter uses the MATTIS crafting system, the same system used by the crafting table.
The stonecutter’s crafting recipe is four cobblestone in 2×2 square.
The stonecutter is used to craft the following: granite, polished granite, andesite, polished andesite, diorite, polished diorite, moss stone, cobblestone wall, mossy cobblestone wall, stone slab, cobblestone slab, cobblestone stairs, stone bricks, mossy stone bricks, chiseled stone bricks, stone brick slab, stone brick stairs, enchantment table, sandstone, smooth sandstone, chiseled sandstone, sandstone slab, sandstone stairs, bricks, brick slab, brick stairs, nether bricks, nether brick stairs, nether brick slab, nether brick fence, block of quartz, pillar quartz block, chiseled quartz block, quartz slab and quartz stairs.
0.9.0 build 1 The layout of the stonecutter interface has now been reorganized.
0.13.0 build 1 All items are now crafted via crafting table. As a result, the stonecutter has now been made unobtainable in survival and is now only used for decorative purposes.
베드락 에디션(출시 예정)
1.10 beta 1.10.0.3 Stonecutter.gif The stonecutter’s texture has been changed.
new 3ds
0.1.0 Stonecutter BE.png Added stonecutters, which are only used for decorative purposes.

“돌 절단기”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