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이 있는 감자

독이 있는 감자
Poisonous Potato.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2 (Hunger.svg)
60%의 확률로
이 적용된다 (0:05)

조리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DEC: 394 HEX: 18A BIN: 110001010

NameID

poisonous_potato

독이 있는 감자(Poisonous Potato)는 플레이어가 먹었을 때 효과를 주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독이 있는 감자는 다 자란 감자 농작물을 수확할 때 2%의 희귀한 확률로 나온다(일반 감자 1~4개가 나올 때 독이 있는 감자가 하나 껴서 드롭된다). 이는 실세계에서 감자가 녹색으로 되면 독성을 띠게 되는 것을 참조한 것이다.

좀비가 죽을 때도 희귀하게 드롭될 수 있다.

독이 있는 감자는 50.7%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2~6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44.9%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2~6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독이 있는 감자는 일반 감자처럼 굽거나 심을 수 없으며, 식료품 이외의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 퇴비통에도 사용할 수 없다.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독이 있는 감자를 손에 들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먹을 수 있다. 독이 있는 감자를 먹으면 2 (Hunger.svg)의 허기가 회복되고, 1.2의 포화도가 생기며 60%의 확률로 플레이어에게 5초 간 독 효과를 준다(4 (Poisoned Heart.svgPoisoned Heart.svg)).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1.4.2 12w34a
독이 있는 감자가 추가되었다.
18w11a Poisonous potatoes will now generate in the chests of shipwreck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poisonous potatoes.
18w50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poisonous potatoes again.
포켓 에디션 알파
0.12.1 build 1
독이 있는 감자가 추가되었다.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4.2 Poisonous potatoes can now be found inside of shipwreck chests.
1.10.0 beta 1.10.0.3 32px Changed the texture of poisonous potatoes.
콘솔 에디션
TU14CU11.04Patch 1
독이 있는 감자가 추가되었다.
0.1.0
Added poisonous potatoes.

“독이 있는 감자”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독이 있는 감자는 일반 감자보다 더 많은 허기를 회복시킨다.
  • 독이 있는 감자 위의 조그마한 초록색 부분은 실제와 비슷하다. 실제 감자의 조그마한 초록색 부분은(태양에 데인)높은 농도의 솔라닌을 포함하고 있다. 유독한 글리코알칼로이드 성분은 주로 줄기, 새싹, 그리고 감자의 꽃에 있다.
  • 독이 있는 감자는 구운 감자나 일반 감자보다 1픽셀 더 짧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