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낚싯대

당근 낚싯대
당근 낚싯대.png

유형

도구

내구도

26

재생 가능

가능

쌓기

불가능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DEC: 398 HEX: 18E BIN: 110001110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당근 낚싯대! 당신의 돼지를 타고 어디로 가야할지 말하세요!
꽤 무서운 업데이트 프로모션 포스터

당근 낚싯대는 안장을 씌운 돼지를 조종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당근은 반드시 낚싯대의 대각선 아래에 놓아야 하며, 보관함에서도 제작이 가능하다.

재료 제작 방법 설명
낚싯대 또는
손상된 낚싯대 +
당근

낚시대가 손상되지 않아야만 당근 낚싯대를 제작할 수 있다.‌[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손상된 당근 낚싯대

두 당근 낚싯대의 내구도가 합쳐지고, 5%가 추가된다.

돼지에 타기[편집 | 원본 편집]

당근 낚싯대를 사용하려면 먼저 돼지에게 안장을 씌우고, 당근 낚싯대를 장비한 채 올라 타야 한다. 돼지는 당근 낚싯대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이동한다. 아울러, 플레이어가 당근 낚싯대를 가지고 있으면 모든 돼지들이 플레이어를 따른다.

돼지를 빨리 달리게 하려면, 당근 낚싯대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사용을 누르면 된다. 이를 "부스트"라고 한다. 부스트를 사용하면 7의 내구도가 소모된다. 당근 낚싯대의 내구도가 7 이하일 때는 발동하지 않는다. 부스트를 발동시킨 뒤에 플레이어는 다른 아이템으로 전환할 수 있다. 당근 낚싯대의 내구도가 다 소모되면, 일반 낚싯대로 전환된다. 하지만, 당근 낚싯대는 내구도가 7 이하일 때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당근 낚시대가 망가지지 않는다.

돼지의 이동 속도는 2.42 m/s 이다. 부스트를 사용하면 속도가 점점 빨라져서 일반 이동 속도의 2.15배인 5.20 m/s까지 올라간다. 그 다음엔 일반 속도로 천천히 되돌아 온다. 부스트는 150 ~ 940 게임틱(7~49 초) 동안 유지된다. 지속시간은 무작위이다. 부스트 지속 시간과는 관계없이 부스트를 사용할 때의 돼지의 평균 속도는 대략 4.19 m/s이다. 부스트 속도는 당근 낚싯대를 들고 있을 때만 적용된다. 이들 속도는 신속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다.

마법 부여[편집 | 원본 편집]

당근 낚싯대는 다음의 마법을 부여할 수 있지만, 모두 모루를 통해서만 부여할 수 있다.

r
2012년 8월 28일Dinnerbone은 안장을 씌운 돼지를 조종할 당근을 구상했다고 발표했다.[1] 그들은 느리게 움직이지만, 초당 5블럭을 이동할 것이다. (5m/sec).[2] 도 "연료"역할로써 고려됬지만,[3] 결국은 당근으로 결정됐다.[4]
1.4.2 12w36a 당근 낚싯대가 추가되었다. 플레이어는 당근 낚싯대를 만들어 사용하면 낚싯대를 돌려받지 못한다.
12w37a 당근 낚싯대에 내구도가 추가되었고, 우클릭을 하면 돼지의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부스트 발동 시 당근 낚싯대를 유지할 필요가 없어졌다.
12w38a 이제 당근 낚싯대를 모두 사용하면 낚싯대를 돌려받는다.
1.4.6 12w50a 이제 모루에서 마법부여된 책을 사용하여 당근 낚싯대에 내구성을 부여할 수 있다.
1.8.2 1.8.2-pre7 이제 당근 낚싯대는 일반 낚싯대로 돌아갈 때 모든 마법부여가 사라진다.
1.9 16w05b Durability is not reduced merely by riding a pig, only by using the speed boost.틀:Needs testing
1.13 17w47a Crafting a carrot on a stick no longer requires the fishing rod to be at full durability.[5]
포켓 에디션 알파
0.15.0 build 1 Added carrot on a stick.
콘솔 에디션
TU14CU11.04당근 낚싯대가 추가되었다.
0.1.0 Added Carrot on a St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