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당근
Carrots.gif
당근.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3 (Half Hunger.svgHunger.svg)

조리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데이터 값 참고

NameID

데이터 값 참고

당근(Carrot)은 플레이어가 먹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입니다.

재배[편집 | 원본 편집]

마을을 발견할 시 20% 확률로 당근 농장이 생성되어 있으며, 주민 농부가 다 자란 당근을 심고, 수확한다.

당근은 경작지에서 재배하고 수확할 수 있다. 총 8단계의 성장을 하지만, 시각적으로는 4단계의 성장을 한다. 다 성장하면 1~4개의 당근을 드롭한다. (평균 2 57 개) 뼛가루를 사용하여 성장을 촉진시킬 수도 있다. 행운 마법을 부여한 장비를 사용하면, 1레벨당 최대 드롭량이 1씩 증가한다.

당근은 경작지 블록 윗면에 심어야 한다. 다른 블록과는 달리, 경작지 옆면을 겨냥하면 심어지지 않는다.[1]

농부 주민은 완전히 자란 당근을 깨뜨리며, 당근을 집을 수 있다.

토끼가 당근을 발견하면 먹는다. 먹으면 성장 단계가 1 줄어든다.

좀비[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가 좀비를 죽이면 0.8%의 확률로 당근을 드롭한다.

마을 농장에는 20%의 확률로 당근이 심어져 있다.

당근은 50.7%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4~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44.9%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4~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57.5%의 확률로 약탈자 전초기지 상자에서 3~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81.7%의 확률로 마을 방이 두 개인 집 상자에서 4~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50.0%의 확률로 보너스 상자 상자에서 1~2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BE 1.10.0 이전에만]

당근을 먹기 위해서는 당근을 단축바에 선택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된다. 당근을 먹으면 3 (Half Hunger.svgHunger.svg)허기와 3.6의 포만감을 채워준다.

번식[편집 | 원본 편집]

당근을 사용하면 돼지토끼를 유인하고 번식시킬 수 있다.

주민이 당근 아이템을 12개 이상 집으면, 번식하고자하는 "의지"를 갖게 된다.

농부 주민은 1 단계 거래에서 12-19개의 당근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BE 1.11.0 이전에만]

농부 주민은 1 단계 거래에서 25%의 확률로 22개의 당근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당근 낚싯대 낚싯대 또는
손상된 낚싯대 +
당근

낚시대가 손상되지 않아야만 당근 낚싯대를 제작할 수 있다.‌[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
황금 당근 금 조각 +
당근

토끼 스튜 익힌 토끼고기 +
당근 +
구운 감자 +
모든 버섯 +
그릇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당근을 퇴비통에 넣으면 65%의 확률로 퇴비가 1 레벨 올라간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0]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1.4.2 12w34a Carrots.png '당근들' 추가. 오직 좀비에게만 희귀하게 얻을 수 있다.
August 28, 2012Dinnerbone안장을 씌운 돼지를 조종할 당근 낚싯대를 구상했다고 발표했다. 도 당근을 따라 "연료"역할로써 고려했지만[2] 결국 당근으로 결정했다.[3]
12w34a 당근은 이제 황금 당근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12w36a 이제 마을에서 당근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당근으로 돼지를 교배시킬 수 있게 되었다.
당근 낚싯대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12w37a 당근.png 단일형 '당근'으로 변경됨에 따라 도구 설명도 변경되었다. 아이템 스프라이트가 당근 1개를 표시하도록 변경되었다.
1.5 13w04a 뼛가루는 완전한 성장 대신 오직 1단계의 성장만을 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일부 성장단계가 같기 때문에, 자라지 않는것으로 보일 수 있다.
1.8 14w02a 이제 4 (Hunger.svgHunger.svg)대신 3 (Half Hunger.svgHunger.svg)의 배고픔을 회복시키게 되었다.
농부 주민은 이제 15–19개의 당근을 1 에메랄드에 구매한다.
14w04a 이제 농부 직업을 가진 주민이 다 자란 당근을 수확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주민들은 자체적으로 12개의 당근을 만든다.
14w25a /give 커맨드에서 당근 작물 블록을 삭제했다.
14w27a 토끼가 추가되었고, 당근으로 교배하거나 길들일 수 있다. 또한 토끼들은 당근 작물의 상해를 일으킨다.
14w34a 토끼는 이제 더 이상 길들일 수 없게 되었다.
1.9 15w38a Slightly improved drop chances from average 2 35 per crop harvested to 2 57.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41, and the item's 391.
18w11a Carrots can now generate in the chests of 난파선.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carrots.
18w47a Carrots can now generate in the chests of Pillager outposts.
19w03a Added placement and breaking sounds to carrots.
Placing a carrot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5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Carrots now have a 65%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0.8.0 build 2 이제 좀비에게서 당근을 얻을 수 있다.
build 3 이제 잔디 블록을 경작할 때 획득할 가능성이 생겼다.
build 4 더 이상 잔디 블록에서 나오지 않는다.
0.9.0 build 1 당근 작물은 이제 마을에서 자연적으로 생겨난다.
0.12.1 build 1 당근은 이제 배고픔 대신 생명력을 회복한다.
Brown robed villagers can harvest fully grown carrot crops.
Carrots can now be used to craft golden carrots.
0.13.0 build 1 Carrots can now be used to breed rabbits.
Carrots can now be used to craft rabbit stew.
0.15.0 build 1 Carrots are now used to craft carrot on a stick.
0.16.2 Carrots can now be found in a chest inside the large house in snowy tundra and snowy taiga villages.
포켓 에디션
1.0.4 alpha 1.0.4.0 Farmer villagers now buy 15–19 carrots for 1 emerald.
Carrots can now be picked up by villagers and become willing.
베드락 에디션
1.2.0 beta 1.2.0.2 Carrots can now be found inside of bonus chests.
1.4.0 beta 1.2.14.2 Carrots can now be found inside shipwreck chests.
1.10.0 beta 1.10.0.3 Carrots can be found in the new pillager outposts.
32px Changed the texture of carrots.
1.11.0 beta 1.11.0.1 Carrots can now be used to fill up composters.
beta 1.11.0.4 Trading has changed, farmer villagers now have a 25% chance to buy 22 carrots for an emerald.
콘솔 에디션
TU14 당근이 추가되었다.
0.1.0
Added carrots.

“당근”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