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cken.png
Baby Chicken.png

생명력

4 (Heart.svgHeart.svg)

크기

어른:
키: 0.7 블록
폭: 0.4 블록
병아리:
키: 0.35 블록
폭: 0.2 블록

스폰

고체 블록 위로 최소 2블록 공간이 있는 곳
달걀로부터 18 확률

처음 나온 때

역사 참고

일반적인 드롭

드롭 참고

경험치

어른을 죽일 때: 1–3
번식 시: 1–7

소리
내부 ID

JE: 93
BE: 10

Entity ID

chicken

(Chicken)은 알을 낳는 흔한 수동적인 몹이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닭은 위로 2 블록의 공간이 있으며, 밝기가 9 이상인 고체 블록 위에 4마리의 무리로 생성된다. 닭은 다른 생물 군계보다 정글에서 더 자주 스폰된다. 다른 가금류와 마찬가지로, 눈 덮인 툰드라에서는 스폰되지 않지만, 눈 덮인 타이가에서는 스폰된다.

베드락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닭은 밝기가 7 이상인 곳에 2-4 마리가 무리를 지어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자연적으로 생성된 닭 중 5%는 병아리이다.

병아리[편집 | 원본 편집]

닭을 번식시키면 병아리가 나온다.

달걀을 던지면 18의 확률로 병아리가 나온다. 병아리가 나올 때 132의 확률로 4마리가 나온다. 달걀을 벽에 일정한 각도로 던지면 벽 안에서 스폰되어 닭이 질식된다.

병아리는 20분후 어른이 된다. 씨앗을 주면 성장 속도가 빨라진다. 씨앗을 한번 줄 때마다 남은 시간이 10% 줄어든다. 병아리는 알을 낳지 않는다. 병아리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1 블록보다 작은 구멍도 통과한다.

병아리가 수영할 경우, 머리위로 1 블록 공간만 필요하다.

치킨 조키[편집 | 원본 편집]

모든 아기 좀비 변종과 아기 좀비 피그맨은 5%의 확률로 닭을 탄 상태로 스폰되어 치킨 조키가 된다. 아기 좀비의 스폰 확률은 5%이므로, 치킨 조키는 모든 좀비 중에서 0.25%의 확률이 된다.

닭이 없는 환경에서 치킨 조키가 될 확률은 0.25%이지만, 닭이 존재할 경우, 이 확률은 0.4875%로 올라간다. 치킨 조키는 /summon chicken ~ ~ ~ {Passengers:[{id:zombie,IsBaby:1}]} 명령어를 사용해도 스폰된다.‌[자바 에디션 전용]

치킨 조키는 아이템을 가진 상태로 스폰될 수 있다. 아기 좀비 피그맨 버전의 치킨 조키는 항상 황금 을 가진 채로 스폰된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성체 닭이 죽으면 다음 아이템을 드롭한다.

다른 아기 동물과 마찬가지로, 병아리를 죽이면 아무런 아이템도 경험치도 드롭하지 않는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닭은 목표 없이 돌아다니는 것처럼 보인다. 떨어질 때에는 날개짓을 빨리하여 천천히 떨어지므로, 추락 피해에 내성이 있다. 하지만, 여전히 높은 절벽은 피하려고 한다.

불러들여진 청크에 있는 동안, 닭은 5-10분(6000 ~ 12000 틱)마다 달걀을 낳는다. (치킨 조키일 경우엔 알을 못낳는다.) 알을 낳을 때 플레이어가 가까이 있으면 알을 낳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닭은 죽으면서 알을 낳기도 한다.[1]

다음은 일반적인 "농장 동물"과 유사한 행동이다.

  • 어두운 환경에 있으면 을 향해 이끌린다.
  • 공격을 받으면 재빨리, 아무 방향으로나 도망친다.
  • 닭은 수영할 수 있으며, 물 표면에 머물려고 날개짓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플레이어가 밀 씨앗, 호박씨, 수박씨, 사탕무 씨앗를 들고 있으면, 닭이 따라온다. 이들 아이템을 사용하여 번식시킬 수 있다.

오실롯여우는 닭을 공격한다.

닭은 머리 위에 2 블록 공간이 필요하다. 공간이 부족하면 피해를 받다가 결국 죽는다.

대부분의 몹과는 달리 계단을 그냥 걸어오르지 않고 점프해서 오르려고 한다..[2]

번식[편집 | 원본 편집]

닭과 병아리

닭 두마리에게 씨앗, 호박씨, 수박씨, 사탕무 씨앗를 먹이면, 짜짓기를 하여 병아리가 나온다. 번식에 성공한 후에는 5분간 다시 번식시킬 수 없다.

병아리가 닭이 되는데 20분이 걸리지만, 이들 씨앗을 먹일 때마다 시간이 10%씩 줄어든다.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아기는 어떻게 태어나?동물 두 마리를 교배하세요농사몹 10종 중 한 쌍을 교배시킨다. 다른 교배 가능한 몹은 이 업적에서 무시된다.minecraft:husbandry/breed_an_animal
짝지어주기모든 동물을 교배시키세요아기는 어떻게 태어나?몹 10종 각각의 쌍을 교배시킨다. 다른 길들일 수 있는 몹은 이 발전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husbandry/bred_all_animals

자바 에디션 알파
v1.0.14 Added chickens.
v1.0.17 Chickens are now immune to fall damage, and fall slower than other mobs.
Chickens no longer drop leather when killed by fall damage.[검증 필요]
자바 에디션 베타
1.0 Chickens can be spawned by throwing eggs.
1.8 Pre-release Chickens now drop raw chicken. Before this, chickens dropped only feathers upon death.
?Chickens will run away when attacked.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2 Chickens can be bred with wheat.
Beta 1.9 Prerelease 3 Baby chickens were added.
1.2.1 12w04a Ocelots attack chickens.
12w07a Chickens have new AI.
1.4.2 12w36a Chickens now use wheat seeds, melon seeds, pumpkin seeds and nether wart instead of wheat to breed.
12w38a Added new step sounds.
1.7.4 13w49a Added chicken jockeys — baby zombies spawned riding chickens.
1.8 14w02a Baby chicken growth can be accelerated using seeds.
14w34d Chickens can no longer be bred using melon seeds, pumpkin seeds, or nether wart.
?Baby chickens can now swim.
1.9 15w31a Chickens can now be led and bred with melon seeds, pumpkin seeds, and beetroot seeds, in addition to regular seeds.
15w43a Chickens can now drop several raw/cooked chickens if killed with a Looting-enchanted weapon.
1.11 16w32a Changed entity ID from Chicken to chicken.
Chicken.png Added texture for under chicken's head.[3]
포켓 에디션 알파
0.3.0 Added chickens.
0.6.0 Baby chickens were added.
0.7.0 Chickens now lay eggs and have a 1 in 8 to spawn a baby chicken and a 1 in 254 chance an egg will hatch 4 chickens.
0.8.0 ?Chickens follow the player if the player holds pumpkin seeds, melon seeds, beetroot seeds, or wheat seeds.
Thrown eggs can now spawn baby chickens.
0.10.0 ?Chickens no longer have a black texture on their chin.
0.11.0 ?Added chicken jockeys — baby zombies spawned riding chickens.
0.14.0 build 1 Baby zombie jockeys no longer spawn riding chickens, but will check for nearby adult chickens to mount prior to attacking the player, villager, or golem.
0.15.0 build 1 Baby husk can mount adult chicken.
포켓 에디션
?Chickens can now drop several raw/cooked chickens if killed with a Looting-enchanted weapon.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Added chickens.
TU5Chicken will run away when attacked.
TU7Added baby chickens.
Chicken can now be bred with seeds.
TU141.04Using a chicken spawn egg, baby chickens can now be spawned by using Left trigger on an adult chicken.
TU31CU191.22Patch 3Baby chicken growth can be accelerated using seeds.
0.1.0 Added Chickens.

“닭”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닭이 광산 수레 속으로 들어가면, 닭만을 공격할 방법이 없다. 완전히 수레 모양 내부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 닭을 불타는 네더랙위로 떨어 뜨리면 쉽게 익힌 닭고기를 얻을 수 있다.
  • 닭이 절벽 끝에서 죽으면, 시체가 평소보다 천천히 떨어지며, 날개가 펄럭거리는 애니메이션이 나온다.
  • 닭은 호퍼 안에 숨을 수 있다. 이 경우, 호퍼 바로 위에 용암이나 물이 있어도 닭이 죽지 않는다.
  • 닭은 네더에서 번식시킬 수 있는(해킹이나 보관함 편집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유일한 몹이다. 적당히 장소를 잡고 내부에 달걀을 던지기만 하면 된다.
  • 베터가 끝나기 직전, Notch는 닭을 오리로 바꾸겠다고 트윗했다.[4] 하지만, 이로 인해 트위터에 소란이 발생했고, 며칠 뒤 Jeb은 피드백을 남겨 그냥 농담이었다고 했다.[5]
    • 콘솔 에디션에서 세계를 불러들이거나 생성할 때, "닭이냐 오리냐?"하는 말이 나온다. 또한 몹 아바타 요약 마지막에 "... 그리고... 닭? 아니면 오리?"라고 나온다.
    • 포켓에디션 0.3.0 changelog에 닭이 오리라고 언급된다.[6]
    • Notch는 블로그에 나중에 "닭/오리/어떤 거든"이라고 언급하여, 그때 공적적인 이름이 없었음을 암시한다..[7]
  • 유리판달걀을 던지면, 낮은 확률로 유리판 너머에서 병아리가 스폰된다.
  • 작은 공간안에 수 많은 닭을 넣은 "닭 튜브" 농장을 만들면, 낳은 알로 닭을 더 많이 만들거나 음식으로 쓰는 등, 밀 농사 없이 닭 농장을 운영할 수 있다.

다른 미디어[편집 | 원본 편집]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