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 언 얼음

(단단한 얼음에서 넘어옴)
꽁꽁 언 얼음
Packed Ice.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2.5

경도

0.5

도구

재생

가능‌[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

쌓기

가능 (64)

가연성

불가능

드롭

없음

데이터 값

DEC: 174 HEX: AE BIN: 10101110

Name Id

packed_ice

Marsh Davies Mojang avatar.png 얼음은 멋지게 보이는 건축용 블록이지만, 녹는 경향 때문에 심미적 특성이 저평가되고 있다. 하지만, 드문 역 고드름 생물 군계에서 발견할 수 있는 꽁꽁 언 얼음은 밝은 빛 아래에서도 녹아내리지 않는다. 하지만, 캘 때는 조심해야 한다.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가 아니면 아무 것도 드롭되지 않으니.
Marsh Davies[1]

꽁꽁 언 얼음(Packed ice 또는 Compressed ice)은 얼음의 변종 고체 블록이다.

꽁꽁 언 얼음은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어떤 도구든지 이용해서도 얻을 수 있다. 섬세한 손길이 없으면 아무것도 드롭하지 않는다.

블록
꽁꽁 언 얼음
경도 0.5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0.75
나무 0.4
0.2
0.15
다이아몬드 0.1
황금 0.1

재료 제작 방법 설명
얼음

[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

꽁꽁 언 얼음은 희귀한 역 고드름 생물 군계에서만 찾을 수 있다. 또한 얼어붙은 바다에서 빙산의 형태로도 발견된다.

꽁꽁 언 얼음은 이글루 창문으로도 생성된다‌[베드락 에디션 전용]

꽁꽁 언 얼음은 눈 덮인 툰드라 마을에서 생성된다.‌[차기 버전용: JE 1.14]

이름 재료 제작 방법
푸른얼음 꽁꽁 언 얼음

꽁꽁 언 얼음은 미끄러워서, 아이템을 포함한 엔티티가 미끄러지게 만든다. 또한 물이 흐르는 곳 아래에 꽁꽁 언 얼음을 두면 수류 속의 아이템 속도가 빨라진다. 하지만, 몹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완전하지 않은 블록이 꽁꽁 언 얼음 위에 있을 때, 그 블록은 아래에 있는 꽁꽁 언 얼음과 동일한 '미끄러움'을 가진다. 하지만, 영혼 모래의 아래에 꽁꽁 언 얼음이 있으면 미끄러지게 되는 것이 아니라 영혼 모래의 느려지는 효과를 증폭시킨다.

일반적인 얼음과는 다르게 꽁꽁 언 얼음 위에서 이 스폰될 수 있다. 이 점을 이용하여, 몹이 밀렸을 때 얼음 위에서 미끄러지도록 하여, 작으면서도 효율적인 몹 농장을 만들 수 있게 만든다.

꽁꽁 언 얼음은 완전한 고체 블록이라서 위에 어떤 물체라도 설치할 수 있다.

일반적인 얼음과는 다르게, 꽁꽁 언 얼음은 광원 근처에 설치해도 녹지 않는다.

자바 에디션
1.7.2 13w36a Packed Ice.png Added packed ice.
1.8 14w26c Fixed Efficiency on tools not speeding up the mining of packed ice.
1.12 17w17a Packed ice can now be used to play the chime if they are under note block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74.
18w15a Packed ice can now be used to craft blue ice.
Packed ice will now generate in iceberg biomes.
pre2 Packed ice can now be crafted from 9 ice.
포켓 에디션 알파
0.9.0 build 1 Added packed ice.
0.12.1 build 1 Packed Ice.png Packed ice's texture has now been updated.
Packed ice is now available in the creative inventory.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1 Packed ice will now generate as part of igloos.
베드락 에디션
1.4 beta 1.2.14.2 Packed ice will now generate naturally in iceberg biomes.
Packed ice is now used to craft blue ice.
1.8 beta 1.8.0.10 Packed ice can now be crafted using 9 ice.
콘솔 에디션
TU31CU191.22Patch 3Packed Ice.png Added packed ice.
0.1.0 Added Packed Ice.

“꽁꽁 언 얼음”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Gallery[편집 | 원본 편집]

  1. "Week of the Block: Ice" – Minecraft.net, March 17,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