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원석

다이아몬드 원석
다이아몬드 원석.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15

경도

3

도구

재생

불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경험치

채굴: 3–7
제련: 1

드롭
데이터 값

Name Id

diamond_ore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마인크래프트에서 보자마자 심장이 빨라지는 블록이 하나 있다. (미안, 자갈아, 네 이야기 절대 아니야!) 발견하자마자 기쁨에 "얍"소리를 이끌어내는 블록, 용암에 빠지면 "안돼~~~~~~~~~"라고 길게 외치는 블록. 그렇다. 예상했겠지만(제목을 봤을 테니), 바로 다이아몬드 원석이다!
Duncan Geere[1]

다이아몬드 원석(Diamond ore)은 게임에서 가장 가치 있고 찾기 힘든 광물 블록이다.

(다이아몬드 아이템이 아닌) 다이아몬드 원석 블록 자체를 얻으려면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철 곡괭이나 다이아몬드 곡괭이로 채광해야 한다.

블록
다이아몬드 원석
경도 3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15
나무 7.5
3.75
0.75
다이아몬드 0.6
황금 1.25

다이아몬드 원석은 Y 값이 16 이하인 지점에서만 나타나며, 하나의 광맥에서 1-12개까지 발견된다. . 다이아몬드 원석 광맥은 청크 당 하나가 생성된다. 이 광맥이나 광맥의 일부는 동굴 같은 생성 구조물에 의해 덮어씌워질 수 있어서, 다이아몬드가 없는 청크도 발생한다. 또한, 청크가 생성되는 방식에 따라, 청크에 속한 광맥이 실제로는 이웃 청크에 생성될 수 있어, 한 청크에 둘 이상의 광맥이 있고, 주변에는 없을 수도 있다. 평균적으로 청크 크기의 영역에 3.7개의 다이아몬드 원석이 있다. 가장 다이아몬드 원석이 밀집된 곳은 Y= 5~13 이다. 용암 연못 때문에, 그 영역의 중간(약 Y=8 정도)에는 약간 다이아몬드 원석이 적을 수 있다.

채광 전략[편집 | 원본 편집]

Chunk of Diamond Ores
다이아몬드 원석의 광맥

다이아몬드를 찾는 전략은 많다. 원석 주변을 완전히 파서 다이아몬드가 (드롭될 때) 용암에서 불타 없어지지 않게 해야 한다.

다이아몬드 원석은 철이나 다이아몬드 곡괭이로 채광했을 때 다이아몬드 1개와, 3-7의 경험치를 드롭한다. 행운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로 채광하면, 1 레벨당 최대 다이아몬드 갯수가 하나씩 추가되어, 3레벨일 경우에는 최대 4개까지 얻을 수 있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원석 +
모든 연료

자바 에디션 Indev
0.31 2010년 1월 29일 다이아몬드 블록이 추가되었다. 초기에는, 에메랄드 원석을 의미했었다.
2010년 1월 30일 이전 버전의 에메랄드 원석이 이제는 다이아몬드 원석을 지칭하게 되었다.
자바 에디션 Infdev
February 27, 2010 Diamond ore will now no longer generate.
?Diamond ore veins will now generate, but differently.
March 27, 2010 Diamond ore will now regenerate after the world is reloaded, assuming that the positions of the ore blocks were replaced by stone.
자바 에디션 베타
1.6 이전에는 다이아몬드가 (0,0)을 기준으로 남서쪽보다 북동쪽 사분면에서 50%더 희귀했었다. 이 업데이트에서는 글리치 때문에 점토 블록이 다이아몬드 보다 더 희귀했었다.
1.8 다이아몬드가 25%더 희귀해졌다.
자바 에디션
1.0.0 Beta 1.9-pre4 다이아몬드 원석은 섬세한 손길을 가지고 블록 자신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행운으로 추가 다이아몬드를 드롭한다.
1.3.1 12w22a 다이아몬드 원석을 채광하면 경험치 구슬을 드롭한다.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have now been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56.
포켓 에디션 알파
0.1.0 Added diamond ore.
0.3.2 다이아몬드 원석이 추가되었다.
0.12.1 다이아몬드 원석을 채광하면 경험치 구슬을 드롭한다.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다이아몬드 원석이 추가되었다.
0.1.0 Added Diamond Ore.

“다이아몬드 원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일부 광맥 모양은 광물이 대각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 다른 광물처럼 다이아몬드 원석은 업적 페이지의 배경에서 나타난다.
  • 현실에서, 다이아몬드의 희귀성은 크게 과장되었다. 게임의 기술에 의해 만들어진 정도의 보석 품질의 다이아몬드는 컷을 하고 매우 조심스럽게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큰 조각을 발견해야 한다. 다이아몬드 기반의 도구를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산업용 다이아몬드는 상대적으로 매우 많으며 훨씬 저렴하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

참고 링크[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