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블록

눈 블록
Snow Block.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1

경도

0.2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데이터 값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겨울날 아침 커튼을 열었을 때 밤새 눈이 내렸을 때의 기분보다 더 나은 것은 없을 것이다. 바뀐 세계와 깊고 푸슬푸슬한 하얀 것 속에 감춰진 색을 바라보는 기쁨은 그 어떤 경험과도 비교할 수 없다.
Duncan Geere[1]

눈 블록(Snow block) [n 1]은 눈 레이어의 완전 블록이다.

눈 블록을 으로 깨뜨리면 눈덩이를 드롭한다.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삽을 사용하면 눈 블록 자체를 드롭한다.

블록
눈 블록
경도 0.2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1
나무 0.2
0.1
0.05
다이아몬드 0.05
황금 0.05

눈 레이어와는 달리, 눈 블록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밝기에 관계없이 녹지 않으며, 물에 의해서도 파괴되지 않는다.

완전 눈 블록은 역 고드름얼어붙은 바다 생물 군계와, 눈 덮인 툰드라눈 덮인 타이가 생물 군계의 이글루 벽 형태로만 생성된다.

1.14에서는 눈 덮인 툰드라 마을의 집으로서도 생성된다.

재료 제작 방법
눈덩이

눈 골렘[편집 | 원본 편집]

눈 골렘 생성을 위한 배치

눈 블록을 2층 높이로 쌓고 그 위에 호박을 머리로 얹으면 눈 골렘이 생성된다. 이때 호박을 가장 나중에 올려야 한다. 옆쪽으로 또는 뒤집어 설치해도 된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눈 블록

자바 에디션 알파
v1.0.5 Added snow blocks.
v1.0.5_01 A shovel is now required to obtain snowballs.
Snow blocks on top of top snow cover no longer looks unusual.
v1.0.6 Snow blocks now only take 4 snowballs to craft instead of 9.
Destroying snow blocks now yielded 4-6 snowballs, allowing for infinite amounts of snow blocks and snowballs as snow blocks only take 4 snowballs to make.
v1.1.1 Infinite snowball glitch fixed; solid snow blocks now only drop four snowballs.
자바 에디션 베타
1.8 ?Snow no longer generates in cold biomes.
자바 에디션
?Snow now generates in cold biomes again.
1.3.1 12w22a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were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4.2 12w38a Snow was given a new block breaking sound.
1.5 13w05a Crafting recipe for snow cover was added.
1.9 15w43a Snow will now generate as part of igloos.
1.12 17w15a Snow can now be placed correctly on upside-down stairs.
1.13 17w47a The ID has been changed from snow to snow_block.
Renamed to Snow Block.
포켓 에디션 알파
0.1.0 Added snow blocks.
0.9.0 build 1 Snow blocks will now generate naturally in ice spike biomes.
0.12.1 build 1 Snow is now renewable, and can be used to create golems.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 Snow blocks will now generate as part of igloos.
베드락 에디션
1.4 beta 1.2.14.2 Snow blocks will now generate naturally in iceberg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Added snow blocks.

“눈 블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눈 블록 위에 눈이 쌓이면 실재 크기 보다 약간 더 커지게 보인다.
  • 눈 블록이 잔디 위에 있으면, 눈 레이어가 있은 것처럼 잔디 블록이 다른 "눈 덮인" 텍스처로 바뀐다.
    • 하지만 눈 블록은 투명하지 않기 때문에 잠시 후 흙으로 바뀐다.
  • 눈 블록을 녹일 수 있는 코드가 있지만, 눈 블록은 고체 블록이라서 조명이 충분하지 않아 불가능하다.(자세한 내용은 MC-88097를 볼 것)
  • 서바이벌 테스트시 눈과 비슷한 "fluff.png"라는 텍스처 파일이 존재 했다. 하지만, 눈이 추가되면서 이 텍스처는 사용되지 않게 되었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

참고[편집 | 원본 편집]

  1. 자바 에디션에서는 Snow Block, 다른 에디션에서는 Snow라고 한다.

  1. "Block of the Week: Snow" – Minecraft.net, May 19,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