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덮인 타이가

눈 덮인 타이가 생물 군계는 희귀한 눈 덮인/얼어붙은 생물 군계로서, 대부분 눈 덮인 툰드라에 인접하거나 그 내부에서 생성된다. 이 생물 군계는 세가지 변종이 있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눈 덮인 타이가는 눈이 없는 일반 타이가와 상당히 비슷하며, 수많은 가문비나무, 토끼, 늑대여우[차기 버전용: JE 1.14] 가 특징이다. 이름에도 나타난 것처럼, 가장 큰 차이는 가문비나무 잎으로 보호된 부분 외에는 거의 모든 풍경에 이 덮혀 있다는 것이다. (베드락 에디션에서는 눈이 여러 층으로 쌓일 수 있다.) 지형도 일반 타이가에 비해 좀 더 언덕이 많고 훨씬 생물 군계를 연상시킨다. 눈 덮인 타이가는 온도가 낮아서 노출된 은 모두 얼음으로 변한다. 하지만 타이가의 호수는 부분적으로 나무 잎으로 덮여 있는데, 이 부분은 얼지 않는다. 때때로 숲 속에서 이글루가 생성될 수 있다. 즉, 이글루는 눈 덮인 툰드라 변종 및 눈 덮인 타이가 변종에서만 생성된다. 여기에서 스폰되는 여우는 진짜 북극 여우처럼 털이 하얀색이다. 이곳에서 형성되는 마을은 일반 타이가와 동일한 구조이지만, 모든 지붕이 눈으로 덮혀있어서, 하늘에서는 구분하기 힘들다.

눈 덮인 타이가 생물 군계에서의 생존은 상당히 어렵다. 상당히 많은 양의 눈이 초보자들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다. 또한 일반 타이가에 비해 지형이 변화가 많아서 생존이 더 까다롭다.

눈 덮인 타이가는 기술적으로 게임에서 가장 추운 생물 군계이다. 고사리달콤한 열매 덤불은 눈 없는 타이가에 비해 많지 않는 편이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 생물 군계에서 우민 정찰이 스폰될 수 있다.

변종[편집 | 원본 편집]

눈 덮인 타이가 생물 군계는 총 세 가지 종류의 변종이 있다.

눈 덮인 타이가[편집 | 원본 편집]

눈 덮인 타이가
Snowy Taiga.png
유형

눈 덮인/얼어 붙은

희귀도

희귀한

온도

-0.5

구조물

이글루

마을
[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약탈자 전초기지
[차기 버전용: BE 1.10]

데이터 값

DEC: 30 HEX: 1E BIN: 11110

ID
snowy_taiga

눈 덮인 타이가 생물 군계는 가장 일반적이며 가장 흔하다. 여기에서 이글루마을, 약탈자 전초기지가 가 생성될 수 있다.

눈 덮인 타이가 언덕[편집 | 원본 편집]

눈 덮인 타이가 언덕
Snowy Taiga Hills.png
유형

눈 덮인/얼어붙은

희귀도

희귀함

온도

-0.5

블록

잔디 블록

잔디

고사리

큰 고사리

가문비나무 원목

가문비나무 잎

달콤한 열매 덤불
[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데이터 값

DEC: 31 HEX: 1F BIN: 11111

ID
snowy_taiga_hills

다른 언덕 생물 군계와 마찬가지로 눈 덮인 타이가 언덕 생물 군계는 언덕이 많고 이상 지형도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들 언덕은 다른 언덕 생물 군계에 비해 약간 더 경사가 심하여, 생존에 더 힘들다. 다른 눈 덮인 타이가와는 달리, 이글루는 생성되지 않는다.

눈 덮인 타이가 산[편집 | 원본 편집]

눈 덮인 타이가 산
Snowy Taiga Mountains.png
유형

눈 덮인/얼어 붙은

희귀도

매우 희귀함

온도

-0.5

블록

잔디 블록

잔디

고사리

큰 고사리

가문비나무 원목

가문비나무 잎

달콤한 열매 덤불
[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데이터 값

DEC: 158 HEX: 9E BIN: 10011110

ID
snowy_taiga_mountains

희귀한 눈 덮인 타이가 산 생물 군계는 언덕 보다 훨씬 더 가파른 지형이 특징이다. 타이가 산과 마찬가지로, 이 변종은 높이가 꽤 높은 고도까지 올라가지만, 눈 덮인 타이가 산은 일반 타이가 산보다 훨씬 더 높이까지 올라간다. 가파른 지형으로 인해 생존이 상당히 힘들며, 이글루는 생성되지 않는다.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Added true biomes, including snowy taigas.
자바 에디션 베타
1.8 ?As part of a biome overhaul, taigas are now no longer snowy.
자바 에디션
1.1 ?Snow has now been re-added to taigas.
1.7.2 13w36a A new snowless taiga biome has now been added, along with variants and many other biomes.
The snowless taiga has now become the new default taiga, and the old snowy taiga has now been renamed "Cold Taiga" and are now much more rare.
1.13 18w16a Renamed Cold Taiga M to Mutated Cold Taiga.
18w19a Renamed Cold Taiga to Snowy Taiga.
Renamed Cold Taiga Hills to Snowy Taiga Hills.
Renamed Mutated Cold Taiga to Snowy Taiga Mountains.
pre5 Changed the ID taiga_cold to snowy_taiga.
Changed the ID taiga_cold_hills to snowy_taiga_hills.
Changed the ID mutated_taiga_cold to snowy_taiga_mountains.
포켓 에디션 알파
0.1.0 Added biomes, including snowy taiga.
0.9.0 build 1 Added snowless taiga and variants, making the snowy taiga much rarer.
0.13.0 build 1 Added rabbits, which can now spawn in snowy taigas.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 Added igloos, that can now generate in snowy taigas.
콘솔 에디션
TU5CU11.00Patch 1Biomes overhauled, removing taigas.
TU9(Snowy) taigas have now been re-added.
TU31CU191.22Patch 3Added snowless taiga and variants, making the snowy taiga much rarer.

See also[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