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색 염료

노란색 염료
Dandelion Yellow.png

유형

염료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DEC: 35111 HEX: 15F11 BIN: 10101111111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노란색 염료(Yellow Dye)(자바/콘솔/베드락 에디션에서는 Yellow Dye[JECE& 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자바 에디션에서는 Dandelion Yellow(민들레빛 노랑 염료)‌[JE 전용][JE 1.14 이전에만])는 민들레 또는 해바라기를 제작 그리드에 넣으면 생성되는 1차 염료이다.

재료 제작 방법
민들레 또는
해바라기

떠돌이 상인은 1 에메랄드에 노란색 염료 3개를 판매한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다른 모든 염료들 처럼, 노란색 염료는 다음과 같이 사용된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노란색 양털 하얀색 양털 +
민들렛빛 노랑 염료

[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주황색 염료 장밋빛 빨강 염료 +
민들렛빛 노랑 염료
Yellow Balloon 라텍스 +
민들렛빛 노랑 염료 +
Helium +

[베드락 및 에듀케이션 에디션 전용]
노란색 침대 하얀색 침대 +
민들렛빛 노랑 염료

하얀색 침대는 염료로 색을 바꿀 수 있다.‌[자바 에디션 전용]
노란색 침대 모든 침대 +
민들렛빛 노랑 염료

어떤 색의 침대이든 염료로 색을 바꿀 수 있다.‌[Pocket 및 콘솔 에디션 전용]
노란색 양탄자 하얀색 양탄자 +
민들렛빛 노랑 염료
[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노란색 콘크리트 가루 민들렛빛 노랑 염료 +
모래 +
자갈
노란색 폭죽 탄약 화약 +
노란색 염료 +
기타 재료(옵션)

최대 8가지 염료를 추가할 수 있다.
몹 머리, 금 조각, 깃털, 화염구는 한개만 추가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와 발광석 가루는 다른 어떤 재료에도 추가할 수 있다.
노란색 셜커 상자 Any Shulker Box +
Matching Dye

색유리|노란색 유리|색유리 유리 +
민들렛빛 노랑 염료
색유리 판|노란색 유리판|색유리 판
(1.14)
유리판 +
민들렛빛 노랑 염료
노란색 테라코타 테라코타 +
민들렛빛 노랑 염료
노란색 양털 모든 양털 +
민들렛빛 노랑 염료

[베드락 에디션 전용]

Yellow.png

베틀 재료[편집 | 원본 편집]

Loom Interface.png

Trading[편집 | 원본 편집]

전문가 레벨 양치기 주민은 16의 확률로 12개의 노란색 염료를 1 에메랄드에 판매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자바 에디션 베타
1.2 Added dandelion yellow.
자바 에디션
1.4.2 12w34a Added the ability to dye leather armor and wolf collars.
1.4.6 12w49a Dandelion yellow can be crafted with gunpowder to create a firework star.
1.6.1 13w19a Stained clay can now be crafted.
1.7.2 13w36a With the addition of new flowers, many secondary and tertiary dyes are now primary dyes.
13w41a Stained glass can now be crafted.
1.8 14w30a Added banners which can be dyed.
1.11 16w39a Added the ability to dye shulker boxes.
1.12 17w15a Added the ability to dye beds.
1.13 17w47a The different data values for the dye ID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Renamed "dandelion yellow" to "yellow dye".
포켓 에디션 알파
0.3.0 Added dandelion yellow.
?Dandelion yellow is used to craft cocoa beans.
0.14.0 build 1 Yellow dye can be used to dye water in cauldron.
0.16.0 ?Dandelion yellow is no longer used to craft cocoa beans.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1 Yellow dye can be used to dye shulker.
1.1 alpha 1.1.0.0 Yellow dye can be used to dye shulker box, bed, and used to craft concrete powder.
베드락 에디션
1.2 beta 1.2.0.2 Yellow dye used to craft patern on banner, firework star, and stained glass.
1.4 beta 1.2.20.1 Yellow dye used to craft balloon and glow stick.
1.8 beta 1.8.0.8 Dandelion yellow can be used to dye cat collar.
beta 1.8.0.10 Renamed "dandelion yellow" to "yellow dye".
1.10 beta 1.10.0.3 Yellow dye are now sold by wandering trader.
콘솔 에디션
TU1CU11.00Patch 11.0.1Added dandelion yellow.
플레이스테이션 4 에디션
1.83 Renamed "dandelion yellow" to "yellow dye".

“노란색 염료”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