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더 유적

(네더 요새에서 넘어옴)
네더 유적
네더 요새.png
바이옴

네더

네더 유적네더에서 생성되는 구조물 중 하나이다. 네더 벽돌네더 벽돌 울타리, 네더 벽돌 계단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다리 모양을 하고 있다. 유일하게 네더 와트블레이즈 스포너, 위더 스켈레톤을 볼 수 있다.

구조[편집 | 원본 편집]

네더 유적은 네더 벽돌로 이루어진 아주 큰 복합 구조물이다. 네더 유적은 네더렉 사이로 형성될 수 있고, 그 안의 통로는 깨끗하게 뚫려 있을 것이다. 그러나 네더 유적의 가장자리에 끊어진 부분의 통로는 깨끗하게 뚫려 있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통로의 폭은 3칸이다. 또한 중심으로 들어가면 네더 벽돌로 둘러쌓인 통로로 변한다. 이 통로는 1×2 크기의 네더 벽돌 울타리가 있어서 창문 역할을 할 수 있다.

네더 유적에는 두 가지 부분으로 나뉜다:내부 통로와 외부 통로. 내부 통로에는 네더 벽돌 천장이 있고 간간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상자가 놓여 있다. 네더 와트는 이러한 내부 통로에서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외부 통로는 천장이 없지만 때때로 네더렉이 천장 역할을 해주는 경우도 있다. 블레이즈 스포너 방은 외부 통로에서 볼 수 있다. 외부 통로와 내부 통로가 만나는 지점에는 용암 우물 방이 있다.

상자 안에 들어있는 것[편집 | 원본 편집]

아이템 갯수 확률

금괴
1–3 55.3%

안장
1 40.3%

금 말 갑옷
1 33.4%

네더 와트
3–7 22.0%

철괴
1–5 22.0%

다이아몬드
1–3 22.0%

라이터
1 22.0%

철 말 갑옷
1 22.0%

금 칼
1 22.0%

금 갑옷
1 22.0%

다이아몬드 말 갑옷
1 13.7%

흑요석
2–4 9.3%

스폰[편집 | 원본 편집]

네더 유적은 네더렉에 파묻힌 형태로 스폰될 수도 있다. 물론 내부 통로는 깨끗할 것이다. 드물게 통로 내부에 발광석 군집이 발견된다.

[편집 | 원본 편집]

네더 유적에는 마그마 큐브같은 몹이 더 자주 스폰된다. 또한 블레이즈위더 스켈레톤같이 다른 곳에서 발견할 수 없는 몹이 스폰되는 장소이다. 때때로 스켈레톤이 스폰되기도 한다.

r
1.0.0베타 1.9-pre1네더 유적이 추가되었다.
1.4.212w36a위더 스켈레톤스켈레톤이 네더 유적에서 스폰된다.
1.6.113w18a상자가 추가되었다.
1.814w27a네더 유적은 "구조물 생성" 설정에 적용된다.
14w30a상자 안에 흑요석이 추가되었다.
콘솔 에디션
TU7네더 유적이 추가되었다.
TU9네더 유적에 네더 와트가 있는 계단방이 더 잘나오도록 변경되었다.
TU19네더 유적에 상자가 추가되었다.

상식[편집 | 원본 편집]

  • 때때로 네더 와트가 있는 방이 형성되지 않을 때도 있다. 드물게 네더 와트가 있는 방이 형성되지만 흐르는 용암에 의해 파괴될 때도 있다.
  • 매우 드물게 용암 우물 방을 제외한 내부 통로가 형성되지 않을 때도 있다.
  • 네더 유적의 내부 통로 구조는 가스트에게서 안전하다. 그러나 외부 통로는 그렇지 않다.
  • 네더 유적은 다른 네더하고는 다르게 스폰되는 몹이 다르다. 블레이즈위더 스켈레톤이 스폰되고 마그마 큐브는 자주 스폰된다. 그리고 가스트는 스폰되지 않는다.
  • 버섯이 형성될 수 있다.
  • 위더 스켈레톤이 스폰될 때 20%의 확률로 대신 스켈레톤이 스폰된다.
  • 네더 유적이 용암 바다 위에 형성될 경우 거대한 네더 벽돌 벽이 생성될 수 있다.
  • 네더 유적은 수직으로 Z좌표(남북 방향)로 생성되는 경향이 있다.
  • 때때로 2개 이상의 네더 유적이 매우 가깝게 생성되는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