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더 석영 원석

네더 석영 원석
Nether Quartz Ore.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

경도

?

도구

재생

가능‌[콘솔 에디션 전용]
불가능‌[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경험치

채굴시: 2–5
제련시: 0.2

드롭
데이터 값

Name Id

데이터 값 참조

네더 석영 원석네더에서만 얻을 수 있는 광석으로, 네더 석영의 원천이다.

네더 석영 원석은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를 사용하면 얻을 수 있다. 섬세한 손길이 없을 경우, 네더 석영이 드롭된다.

블록
네더 석영 원석
경도 3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15
나무 2.25
1.15
0.75
다이아몬드 0.6
황금 0.4

네더 석영은 오버월드철광석정도 수준으로 흔하며, 레이어 7-117에서 발견된다. 하지만, 네더 자체가 노출된 공간이 많기 때문에 철광석보다 훨씬 흔하게 존재하는 것처럼 보인다. 네더 석영원석은 청크 당 평균 79개 정도 존재한다. 네더 석영 원석은 네더랙이 있어야 할 곳에만 생성된다. 즉, 자연적으로 별도 분리되어 존재하는 경우는 매우 희귀하다.

네더 석영 원석은 철 광석처럼 4-10개 정도의 광맥을 형성한다.

네더 석영 원석은 곡괭이를 사용하여 채굴하면 하나의 네더 석영과 2-5의 경험치를 드롭한다. 행운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를 사용하면 레벨 1당 네더 석영의 최대 드롭량이 1 증가한다. (3 레벨에서 최대 4개) (행운 마법의 메카니즘에 따르면, 행운 III 곡괭이는 평균 2.2개의 석영을 드롭한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네더 석영 네더 석영 원석 +
모든 연료

자바 에디션
1.5 13w01a Added nether quartz ore. It drops Nether Quartz.
13w01b Nether quartz ore can now be smelted in a furnace to make nether quartz.
1.13 17w47a The ID has been changed from quartz_ore to nether_quartz_ore.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nether quartz ore.
18w50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nether quartz ore again.
포켓 에디션 알파
0.12.1 build 1 Added nether quartz ore.
콘솔 에디션
TU14CU11.04Patch 1Added nether quartz ore.

“네더 석영 원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네더랙과는 달리 네더 석영 원석은 영원히 불타오르지 않는다.
  • 네더 석영 원석은 다른 광석과 폭발 저항이 동일하다. 따라서 석영 블록과 네더랙을 합친 것보다 폭발 저항이 강하다.
  • 네더 석영 원석의 텍스처는 네더랙과 동일하지만, 하얀색 줄이 추가되어 있다. 비슷한 경우가 석탄 블록에도 적용되는데, 블록에 검은 색 줄이 있다.
  • 네더 석영 원석은 원래 마인콘 2013에서 네더 탐험을 장려하기 위해 광석으로서 계획되어 있었다. 이 광석은 레드스톤 형태이거나, 레드스톤 회로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을 드롭할 계획이었다. 자세한 내용은 네더 석영 참조
  • 네더에서 네더 석영이 상당히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채굴할 때 상당한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네더 석영 채굴이 레벨 업을 할 수 있는 매우 좋은 방법이다.
  • 네더 석영 원석은 차원의 일부로 생성된다. 반면 네더랙은 생물 군계의 일부로 생성된다.
    • 네더 생물 군계가 생성된 뷔페 월드를 보면 알수 있다. 여기엔 네더랙만 생성되고 석영 원색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