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더 석영

네더 석영
Nether Quartz.png

유형

원재료

재생 가능

가능‌[콘솔 에디션 전용]
불가능‌[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Name id

quartz

네더 석영(Nether Quartz) 혹은 석영네더에서만 채굴할 수 있는 매끄럽고 하얀색의 광물이다.

채굴[편집 | 원본 편집]

네더 석영 원석곡괭이로 캐면 한 개의 네더 석영이 드롭된다. 행운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로 채굴할 경우, 레벨 1 당 석영이 하나 더 드롭되어, 레벨 III 의 경우 최대 4개까지 채굴할 수 있다.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로 캘 경우, 네더 석영 대신 네더 석영 원석을 드랍된다.

제련[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제련 방법
네더 석영 원석 +
모든 연료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석영 블록 네더 석영

햇빛 감지기 유리 +
네더 석영 +
모든 나무 반 블록

햇빛 감지기 유리 +
네더 석영 +
모든 나무 반 블록

섬록암 조약돌 +
네더 석영
화강암 섬록암 +
네더 석영

관측기 조약돌 +
레드스톤 가루 +
네더 석영

레드스톤 비교기 레드스톤 횃불 +
네더 석영 +
모든

돌 종류는 어떤 것이든 섞어서 사용할 수 있다.‌[콘솔 에디션 전용]
레드스톤 비교기 레드스톤 횃불 +
네더 석영 +

돌 만을 사용해야 하며, 화강암, 섬록암 등 변종은 사용할 수 없다.‌[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

돌 세공인 주민은 4단계 거래에서 20-26개의 네더 석영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베드락 에디션 전용][BE 1.11.0 이전에만]

전문가 레벨의 돌 세공인은 12 네더 석영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자바 에디션
1.5 13w01a Added nether quartz. They are used to craft daylight sensors and redstone comparators.
January 4, 2013젭이 네더 석영이 더 장식에 사용될 것이라고 트윗함.[1]
January 7, 2013젭은 네더 석영 블록이 게임에서 화강암과 섬록암이 부족하므로 대체할것을 테스트 중이라고 트윗함.[2]
13w02a 네더 석영으로 제작되는 네더 석영 블록이 추가되었다.
1.8 14w02a 네더 석영은 화강암섬록암의 제작에 사용된다.
1.11 16w39a Nether quartz is now used to craft observer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item's numeric ID was 406.
포켓 에디션 알파
0.6.0 네더 석영이 추가되었다.
0.12.1 build 1 Nether quartz is now no longer available from the Nether reactor and is now available from the Nether.
0.13.0 build 1 Nether quartz is now used to craft daylight sensors.
0.14.0 build 1 Nether quartz can now be used to craft redstone comparators.
0.15.0 build 1 Nether quartz is now used to craft observers.
베드락 에디션
1.10.0 beta 1.10.0.3 20-26 Nether quartz can be sold to stone mason villager.
1.11.0 beta 1.11.0.4 Trading changed, 12 nether quartz can be sold to stone mason villager.
콘솔 에디션
TU14 네더 석영이 추가되었다.
0.1.0 Added nether quartz.

“네더 석영”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제작 가능한 모든 종류의 센서(비교기, 햇빛 감지기, 관측기)의 제작에는 네더 석영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