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더 사마귀

네더 사마귀
Nether Wart.gif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0

경도

0

도구

모든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데이터 값
블록
아이템
Name Id

nether_wart

네더 사마귀(Nether Wart)는 네더에서 자라는 식물이다.

네더 사마귀는 별다른 도구 없이 손으로 캘 수 있다.

네더 사마귀는
네더 요새
내부에 계단이 있는 방에서 자연적으로 스폰된다.

네더 지형에서 영혼 모래에서 가끔 발견된다. ‌[콘솔 에디션 전용]

네더 사마귀는 19.0%의 확률로 네더 요새 상자에서 3~7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농사[편집 | 원본 편집]

영혼 모래
위에 심으면 4단계로 자라지만, 2-3 단계는 동일한 형태라서 3단계로 오인할 수 있다. 각 단계별 지속 기간은 무작위이며, 상한선도 하한선도 없지만, 평균 3분 30분 정도이다. 성장속도는 조명 여부나 다른 환경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일반적인 다른 식물과는 다르게 뼛가루를 사용하여 성장을 촉진시킬 수 없다.

네더 사마귀는 영혼 모래 위에서만 자랄 수 있으며 모든 차원에서 자랄 수 있다.

4단계에 이르면 수확할 수 있다. 완전히 자란 네더 사마귀는 2-4개를 드롭하는데, 완전히 성숙하지 않은 네더 사마귀는 하나만 드롭한다. 행운 마법을 부여한 장비를 사용하면 최대 드롭 갯수가 레벨당 1씩 올라간다.

네더 사마귀는 영혼 모래 블록 윗면에 직접 심어야 한다. 대부분의 블록과는 달리, 옆면에 설치하면 윗면에 설치되지 않는다.[1]

닭 먹이[편집 | 원본 편집]

네더 사마귀는 닭먹이로 사용할 수 있다. ‌[콘솔 에디션 전용]

양조 재료[편집 | 원본 편집]

네더 사마귀는 양조기에서 각종 물약의 기본으로 사용되는 어색한 물약을 양조하는데 사용된다.

Grid layout Brewing Bubbles.gif Nether Wart Seeds Grid layout Brewing Arrow.png

Grid layout Brewing Paths.png

이름 재료 제작 방법
네더 사마귀 블록 네더 사마귀

붉은 네더 벽돌 네더 사마귀 +
네더 벽돌

성직자 주민은 마지막 단계 거래에서 네더 사마귀 22개를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씨앗이 자라나는 곳씨앗을 심고 자라나는 것을 지켜 보세요농사씨 5종 중 하나를 심는다. 싸앗이 없는 작물과 식물은 이 발전 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husbandry/plant_seed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네더 사마귀가 추가되었다.
Beta 1.9 Prerelease 3 Nether wart can now be brewed in a water bottle to create an awkward potion.
1.3.1 12w27a 이제 네더 사마귀는 네더가 아니어도 자란다.
1.4.2 12w36a Nether wart can now be used to breed chickens.
1.6.1 13w18a Nether wart is now found in the new chests in nether fortresses.
1.7.2 13w37a 블록 ID 115 (네더 사마귀)는 /give 명령어에서 삭제되었다.
1.8 1.8-pre1 네더 사마귀는 더이상 을 교배하는데 사용할 수 없다.
1.9 15w43a Nether wart's average yield from nether fortress chests has been slightly decreased.
1.10 16w20a Nether wart can now be used to craft the new red nether brick blocks and nether wart block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15, and the item's 372.
1.14 19w03a Added placement and breaking sounds to nether wart.
포켓 에디션 알파
0.12.1 build 1
Added nether wart, shaped like an "x" rather than a "#".
?Changed nether wart, so that it renders like other crops.
포켓 에디션
1.1.3 build 1 Nether wart can now be used to craft the new red nether brick blocks and nether wart blocks.
1.10.0 beta 1.10.0.3 Added placement and breaking sounds to nether wart.
1.11.0 beta 1.11.0.4 Nether wart can now be sold to cleric villagers.
콘솔 에디션
TU7CU11.0Patch 1
네더 사마귀가 추가되었다.
TU9네더에서 영혼 모래가 자라는 곳이면 무작위로 스폰된다.
네더 요새에 네더 사마귀가 있는 계단방이 더 잘 나오게 바뀌었다.
이제 네더 사마귀는 네더가 아니어도 자란다.
0.1.0
Added nether wart.

“네더 사마귀”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색은 좀 다르지만, 네더 사마귀는 균사체의 일종인 warted puffball와 매우 유사하다.
  • 네더 사마귀는 부서질 때 나는 소리는 이 부서지는 소리와 같다.[JE 1.14 이전에만]
  • 네더 사마귀의 단계 변화는 BUD로는 감지할 수 없지만, 관측기 블록으로는 감지할 수 있다.
  • 네더 사마귀는 코드에서 “nether stalk”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