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더랙

네더랙
Netherrack.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2

경도

0.4

도구

재생

불가능‌[자바 및 뉴 닌텐도 3DS 에디션 전용]
가능‌[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쌓기

가능 (64)

가연성

불가능
(직접 점화하면 영원히 불탐. (윗면만)

경험치

제련시: 0.1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Name Id

netherrack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네더랙은 호박, 시계, 낚시, 네더와 함께 알파 버전 1.2.0, 할로윈 업데이트에 마인크래프트에 추가되었다. 스포일러 : 네더랙의 이름은 네더에서 나왔다.(원래는 "혈암(bloodstone)"이었다. 네더에 가면, 자신이 필요한 양보다 훨씬 많은 네더랙을 구할 수 있다.
Duncan Geere[1]

네더랙(Netherrack)은 네더에서 찾을 수 있는 돌 비슷한 블록이다. 네더랙의 검붉은 색깔로 인해, 네더를 더 음침하게 보이게 한다.

네더랙은 곡괭이가 있어야만 채굴할 수 있다.

블록
네더랙
경도 0.4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2
나무 0.35
0.2
0.1
다이아몬드 0.1
황금 0.05

네더랙은 대부분의 네더의 지형을 구성하는 블록이다.

네더랙은 떠 있는 상태로 스폰되는 네더 차원문의 일부로 생성된다.‌[베드락 에디션 전용]

네더랙은 플레이어가 네더를 재설정하면 재생성된다.‌[콘솔 에디션 전용]

엔더맨[편집 | 원본 편집]

엔더맨은 네더랙을 집을 수 있으며, 죽이면 들고 있던 블록을 드롭한다.

네더랙에 부싯돌과 부시 등을 사용하여 불을 붙이면 영원히 타오른다. 단, 윗면에만 불을 붙일 수 있다.

재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네더 벽돌 네더랙 +
모든 연료

네더랙 함정[편집 | 원본 편집]

네더랙과 선인장으로 만든 덫.

참고 이 항목은 이전 버전의 문서에 있던 내용을 남겨둔 것이다. 현재의 버전에는 맞지 않을 수도 있다.

네더랙을 집 앞에 두고, 그 네더랙을 불을 켤 수 있다. 동물들이 불 위로 올라가선, 탄다. 그중 대부분의 동물들은 다시 내려와서 죽고, 아이템을 안전한 곳에 떨어트린다. 시간이 지나면, 많은 동물들이 죽고 아이템을 공짜로 받을 수 있다. 네더랙을 나무에 가까이 두지 말아야 한다는 점을 조심해야 한다.

네더랙과 선인장으로 또다른 덫을 만들 수 있다. 모래를 매초마다 하나에 놓고, 그 위에 선인장을 놓는다. 그리고 모래 사이에 네더랙을 놓고, 그 네더랙에 불을 붙인다.

이 덫은 몬스터를 죽이는데 좋다. 하지만, 위에 튀어나오는 한 블록을 놓지 않으면, 거미들이 기어 오를 수 있다.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preview 32px 네더랙이 추가되었다. 처음에는 "핏돌(Bloodstone)"이라고 불렸지만 Notch는 "네더스톤"으로 언급하였다.[2]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5 Netherrack.png 네더랙 텍스쳐가 부드럽게 바뀌었다.
1.3.1 12w22a 보관함블록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뒤집어졌다.
에서
으로 변경되었다.
1.5 13w01a 네더랙을 재련하여 네더 벽돌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네더 벽돌으로 네더 벽돌(블록)을 만들 수 있다.
13w02a 네더랙은 텍스쳐팩에서 hellrock.png로 사용하게 된다.
1.8 14w27b 내더랙의 텍스쳐의 방향이 위치에 따라 랜덤으로 정해진다.
1.10 16w20a 엔더맨이 네더랙을 집을 수 있게 되었다.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블록's numeral ID was 87.
포켓 에디션 알파
0.6.0 Netherrack.png Added netherrack, which will now generate as the main 블록 of the Nether reactor instead of 흑요석.
0.7.1 네더랙이 불이 붙을 수 있게 되었다.
0.12.1 ?The Nether reactor has now been removed and replaced with the actual Nether, and this is now the way to get netherrack.
0.15.0 build 1 엔더맨이 네더랙을 집을 수 있게 되었다..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Netherrack.png 네더랙이 추가되었다.
TU43CU331.36Patch 13엔더맨이 네더랙을 집을 수 있게 되었다.
0.1.0 네더랙이 추가되었다.

“네더랙”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