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아이템)

(날 연어에서 넘어옴)
연어
Raw Salmon.pngCooked Salmon.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식료품 참고

조리

생연어: 가능
익힌 연어: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경험치

조리시 0.35
낚았을 때 1–6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data values 참고

이름

data values 참고

생연어낚시로 얻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익힌 연어는 생연어를 조리하여 얻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낚시[편집 | 원본 편집]

생연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흔한 방법은 낚시이다. 낚시중 대기시간은 미끼 마법을 부여한 낚시대를 사용하면 줄어들며, 바다의 행운 마법을 사용한 경우 생연어가 잡힐 확률은 약간 줄어든다. (바다의 행운은 보물 아이템을 낚을 확률을 높여준다. 따라서 물고기를 잡을 확률은 줄어든다.)

가디언[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엘더 가디언은 죽었을 때 일반 드롭인 생대구외에도 희귀 드롭으로 무작위로 물고기를 드롭한다. 이중 25%의 확률로 생연어가 된다. 물고기가 나올 확률은 약탈 마법을 사용하면 높아지지만, 물고기의 종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북극곰[편집 | 원본 편집]

북극곰은 죽었을때 물고기를 0-2개 드롭한다. 이는 75% 확률로 생대구가 나오며, 25% 확률은 생연어이다. 북극곰을 불로 죽이더라도 생대구와 생연어가 드롭된다.

연어 몹[편집 | 원본 편집]

연어 몹을 죽이면 항상 생연어 아이템을 드롭한다. 불을 사용해 죽이면 익힌 연어가 드롭된다.

익힌 대구는 61.5%의 확률로 보너스 상자에서 1-2개 발견된다.

베드락 에디션에서는 모든 보너스 상자에서 1-2개 발견된다.

익힌 연어는 땅에 붇힌 보물 상자에서 75%의 확률로 2-4개 발견된다.

조리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제련 방법
날 연어 +
모든 연료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날 연어를 손에 들고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먹을 수 있다. 생연어는 2 (Hunger.svg)가 회복되고 0.4의 포만감이 생긴다. 익힌 연어는 6 (Hunger.svgHunger.svgHunger.svg)의 허기를 회복되고 9.6의 포만감을 준다.

오실롯[편집 | 원본 편집]

오실롯에게 날 연어를 먹이로 주어 길들일 수 있다. 상자, 침대 등에 올라간 고양이를 내려오게 할 수 있다. 고양이에게 날 연어를 먹이로 주어 교배시키거나 회복시킬 수 있다. 아기 고양이에게 날 연어를 먹이로 주면 남은 성장 시간이 10% 줄어든다. [자바과 콘솔 에디션 전용]

돌고래[편집 | 원본 편집]

돌고래에게 생연어를 먹이로 주면, 플레이어와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더 많이 상호작용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동물과는 달리 번식시킬 수는 없다.

돌고래와 친해지면 돌고래가 가까운 해저 폐허난파선 구조물에 있는 상자로 헤엄쳐 간다. 가장 가까운 구조물에 있는 상자가 깨졌다면 다른 상자가 있는 가장 가까운 구조물로 헤엄쳐 간다.

java
1.7.2 13w36a

Added raw salmon and cooked salmon.
1.8 14w02a Cooked salmon can no longer be traded by villagers.
14w25a Raw salmon is now obtainable rare drops from guardians and elder guardians.
1.9 15w44a Raw salmon can now be found in bonus chests.
1.10 16w20a Raw salmon is now dropped from polar bears.
1.13 17w47a The different data values for the fish and cooked_fish IDs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Prior to The Flattening, these items' numeral IDs were 349 and 250.
18w08b Salmon has been added as a mob, which will drop raw salmon when killed (cooked while on fire).

The textures for raw and cooked salmon have now been updated.
18w10a Cooked salmon will now generate in buried treasure chests.
포켓에디션 알파
0.11.0 build 1

Added raw salmon and cooked salmon.
0.12.1 build 1 Salmon will now restore hunger instead of health.
Raw salmon can now be used to tame ocelots.
0.16.0 build 1 Salmon is now dropped by guardians and elder guardians.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1 Added polar bears, which drop raw salmon.
베드락 에디션
1.2 beta 1.2.0.2 Raw salmon is now found inside bonus chests.
1.4 beta 1.2.14.2 Salmon has been added as a mob, which will drop raw salmon when killed (cooked while on fire).

Updated the texture of salmon.
Cooked salmon can now can be found inside buried treasure chests.
beta 1.2.20.1 Added dolphin, which can be bred with raw salmon.
1.5 beta 1.5.0.0 Raw salmon can now no longer be used to breed dolphins.
Giving raw salmon to dolphins will now lead the player to nearest underwater ruins or shipwreck.
베드락 에디션(출시 예정)
1.8 beta 1.8.0.8 Raw salmon can now no longer be used to tame ocelots.
Raw salmon can now be used to breed ocelots.
Added stray cats, which can be tamed by being fed raw salmon.
콘솔 에디션
TU31CU191.22Patch 3

Added raw salmon and cooked salmon.

Issues[편집 | 원본 편집]

“Raw salmon” 또는 “Cooked salmon“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