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아이템)

(날 생선에서 넘어옴)
대구
종류

식료품

회복량

식료품 참조

조리

생대구: 가능
익힌 대구: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경험치

조리시: 0.35
낚았을 때: 1–6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data values 참고

이름

data values 참고

생대구낚시로 얻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익힌 대구는 생대구를 조리하여 얻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낚시[편집 | 원본 편집]

생대구를 얻을 수 있는 가장 흔한 방법은 낚시이다. 낚시중 대기시간은 미끼 마법을 부여한 낚시대를 사용하면 줄어들며, 바다의 행운 마법을 사용한 경우 생대구가 잡힐 확률은 약간 줄어든다. (바다의 행운은 보물 아이템을 낚을 확률을 높여준다. 따라서 물고기를 잡을 확률은 줄어든다.)

낚싯대를 이용하여 물에 낚싯줄을 던지면 낚을 수 있다. 찌 주변에 물거품이 일다가 찌가 물속으로 순간적으로 가라앉으면서 물소리를 내는 것으로 알 수 있으며, 이때 우클릭으로 낚싯줄을 회수하면 된다. 물고기가 낚이는 확률은 1/300틱으로, 20틱이 1초이므로 평균 15초 당 한 마리를 낚을 수 있다. 그러므로 몹이 스폰되기를 기다리거나 곡식이 자라기를 기다려야 하는 다른 음식과 달리, 생대구은 매우 빠르고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다.

몹 드롭[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과 엘더 가디언[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엘더 가디언이 죽으면 각각 40% 및 50%의 확률로 일반 드롭으로서 생대구를 드롭한다. 가디언과 엘더 가디언이 불로 죽었을 경우, 익힌 대구가 드롭된다.

가디언과 엘더 가디언은 일반 드롭 외에도 희귀 드롭으로서 무작위로 물고기를 드롭한다. 이는 60%의 확률로 생대구가 된다. 물고기가 나올 확률은 약탈 마법을 사용하면 높아지지만, 물고기의 종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북극곰[편집 | 원본 편집]

북극곰은 죽었을때 물고기를 0-2개 드롭한다. 이는 75% 확률로 생대구가 나오며, 25% 확률은 생연어이다. 북극곰을 불로 죽이더라도 생대구와 생연어가 드롭된다.

대구 몹[편집 | 원본 편집]

대구 몹을 죽이면 항상 생대구 아이템을 드롭한다. 불을 사용해 죽이면 익힌 대구가 드롭된다.

돌고래[편집 | 원본 편집]

돌고래를 죽이면 0-1개의 생대구를 드롭한다. 약탈 레벨이 높으면 생대구가 더 많이 드롭될 수 있다.

익힌 대구는 75%의 확률로 땅에 묻힌 보물 상자에서 2-4개 발견된다.

조리[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제련 방법
날 생선 +
모든 연료

어부 주민은 생대구 6마리와 에메랄드 1개를 익힌 대구 6마리로 교환해준다.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생대구를 손에 들고 마우스 우클릑 하면 먹을 수 있다. 생대구는 2 (Hunger.svg)가 회복되고 0.4의 포만감이 생긴다. 익힌 대구는 5 (Half Hunger.svgHunger.svgHunger.svg)를 회복시키고 6의 포만감이 생긴다.

오실롯[편집 | 원본 편집]

오실롯에게 생대구를 먹이로 주면 길들일 수 있다. 상자, 침대 등에 올라간 고양이를 내려오게 할 수 있다. 고양이에게 생대구을 먹이로 주어 교배시키거나 회복시킬 수 있다. 아기 고양이에게 생대구을 먹이로 주면 남은 성장 시간이 10% 줄어든다.

돌고래[편집 | 원본 편집]

돌고래에게 생대구를 먹이로 주면, 플레이어와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더 많이 상호작용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동물과는 달리 번식시킬 수는 없다.

돌고래와 친해지면 돌고래가 가까운 해저 폐허난파선 구조물에 있는 상자로 헤엄쳐 간다. 가장 가까운 구조물에 있는 상자가 깨졌다면 다른 상자가 있는 가장 가까운 구조물로 헤엄쳐 간다.

알파
1.2.0 날 생선이 추가되었다.
베타
1.5 Cooking fish now gives the Delicious Fish achievement.
1.8 이제 날 생선을 64개까지 쌓을 수 있으며, 먹었을 때 체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자바
1.2.1 12w04a 오실롯에게 날 생선을 먹이로 주어 고양이로 길들일 수 있다.
1.3.1 12w21a Farmer villagers will now buy 9–12 cooked fish for 1 emerald.
1.8 14w02a Cooked fish trade changed: fisherman villagers will now sell 6 cooked fish for 1 emerald plus 6 raw fish.
Farmer villagers will now no longer buy cooked fish.
14w04a Corrected name from cooked_fished to cooked_fish.
14w25a Raw fish and cooked fish are now obtainable rare drops from guardians and elder guardians.
1.10 16w20a 북극곰은 죽었을 때 생대구를 드롭한다.
1.13 17w47a The different data values for the fish and cooked_fish IDs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날 생선"과 "익힌 생선"이 각각 "생대구"와 "익힌 대구"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Prior to The Flattening, these items' numeral ID were 349 and 350.
18w07a Raw cod is now used to breed turtles.
18w07b Raw cod is now no longer used to breed turtles. Seagrass is used instead.
18w08b Cod, and other fish, have now been added as mobs, which will drop their (raw) item form when killed.

The textures for raw and cooked cod have now been updated.
18w10a Cooked cod will now generate in buried treasure chests.
18w15a Raw cod can now be used to feed dolphins.
Raw cod can now be obtained as a drop from dolphins.
포켓에디션 알파
0.11.0 build 1 날 생선이 추가되었다.
0.12.1 build 1 날 연어를 먹으면 이제 체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Raw fish can now be used to feed ocelots to tame them into cats.
0.16.0 build 1 Fish is now dropped by guardians and elder guardians.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1 Added polar bears, which drop raw fish.
1.0.4 alpha 1.0.4.0 Fisherman villagers now sell 6 cooked fish for 1 emerald plus 6 raw fish.
베드락 에디션
1.4 beta 1.2.14.2 Cod and other fish have been added as mobs, which will drop their (raw) item form when killed.

The textures of raw and cooked cod have now been updated.
beta 1.2.20.2 Raw cod is now dropped by dolphins and can be used to feed them.
1.5 beta 1.5.0.0 Giving raw cod to dolphins will lead the player to the nearest underwater ruins or shipwreck.
1.7 beta 1.7.0.2 "날 생선"과 "익힌 생선"이 각각 "생대구"와 "익힌 대구"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베드락 에디션(출시 예정)
1.8 beta 1.8.0.8 Raw cod can now no longer can be used to tame ocelots.
Raw cod can now be used to breed ocelots and increase baby ocelot growth speed.
Added stray cats, which can be tamed using raw cod.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날 생선이 추가되었다.
TU5이제 날 생선을 64개까지 쌓을 수 있으며, 먹었을 때 체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TU12오실롯에게 날 생선을 먹이로 주어 고양이로 길들일 수 있다.
TU13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오실롯을 길들일 때 더 이상 날 생선이 플레이어의 손에서 사라지지 않는다.
TU691.76Patch 38"Raw Fish" and "Cooked Fish" have now been renamed to "Raw Cod" and "Cooked Cod", respectively.

Updated the textures for raw and cooked cod.

Issues[편집 | 원본 편집]

“대구 (아이템)”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

같이 보기[편집 | 원본 편집]

참고 자료[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