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침반

나침반
Compass.png

유형

정보 아이템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Name id

compass

나침반(Compass)는 월드 스폰 지점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재료 제작 방법
철괴 +
레드스톤 가루

Compasses는 7.7%의 확률로 난파선 지도 상자에서, 26.3%의 확률로 마을 지도 제작자 상자에서, 10.9%의 확률로 요새 도서관 상자에서, 모두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10.5%의 확률로 요새 도서관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사서 주민은 2 단계 거래에서 나침반을 10-12개의 에메랄드판매한다. (2단계 거래)[BE 1.11.0 이전에만]

사서 주민은 4 단계 거래에서 13의 확률로 나침반 하나를 4 에메랄드에 판매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나침반 바늘은 월드 스폰 지점을 가리킨다. 나침반은 어떠한 상태에서도 해당 지점을 가리킨다. 즉, 아이템으로 드롭했을 때, 플레이어의 손에 있을 때, 보관함에 있을 때, 제작대에 있을 때, 아이템 액자에 있을 때 모두 마찬가지이다. 제작법 책의 가장 위 탭에 보일 때에도 스폰 지점을 가리킨다. 바늘이 가리키는 방향은 어떤 플레이어가 보는지에 따라 상대적이다.

네더디 엔드에서는 나침반의 바늘이 마구 회전하여, 임의의 방향을 가리킨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빈 지도 종이 +
나침반

지도를 처음 만들면 비어있다. 빈 지도를 들고 우클릭을 하면 빈 지도가 지도 아이템으로 변경되고, 지도 경계 내부에서 돌아다닌 정보를 점차 채운다.

이러한 지도를 "빈 위치 지도"‌[베드락 에디션 전용] 또는 "빈 지도"‌[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라고 한다.

위치 지도,
빈 위치 지도
지도 또는 빈 지도 +
나침반

베드락 에디션 전용

종이만 사용해서 만든 지도는 위치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다. 나침반을 지도에 추가해야만 나타난다.

모루 사용법[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모루 사용법 설명
위치 지도 지도 +
나침반
Map PE Put Indicator.png 베드락 에디션 전용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모루를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위치가 표시되지 않는 지도에 나침반을 추가할 수 있다.

지도 제작자 주민은 2 단계 거래에서 나침판 하나를 에메랄드 1개에 판매할 수 있다.[BE 1.11 이전에만]

지도 제작자 주민은 4 단계 거래에서 나침반 하나를 1 에메랄드에 판매할 수 있다.‌[차기 버전용: BE 1.11.0]

아울러 탐험 지도를 구하기 위해서는 나침판이 필요하다. 해양 탐험 지도는 지도제작자에게 12-20 에메랄드와 나침반을 주면 구할 수 있고, 삼림 탐험 지도는 16-28개의 에메랄드와 나침판을 주면 구할 수 있다.(4단계 거래)[BE 1.11.0 이전에만]

아울러 탐험 지도를 구하기 위해서는 나침판이 필요하다. 해양 탐험 지도와 삼림 탐험 지도는 지도제작자에게 12-20 에메랄드와 나침반을 주면 구할 수 있다.(3단계 거래)[BE 1.11.0 이전에만]

삼림 탐험지도는 화살제작자 주민으로부터 12 에메랄드와 나침반을 주면 구할 수 있다. (3단계 거래)‌[차기 버전용: BE 1.11.0]

자바 에디션 알파
v1.1.0 나침반이 추가됨.
자바 에디션 베타
1.8 Pre-release 요새에 있는 도서관 상자에서 나침반이 발견될 수 있게 됨.
자바 에디션
1.3.1 12w21a 사서 주민에게 나침반 하나를 에메랄드 10-11개에 판매할 수 있게됨.
1.4.2 12w34a 지도제작 시스템 변경으로, 나침반이 빈 지도를 생성하는데 사용되기 시작함.
1.8 14w02a 사서 주민에게 나침반 하나를 에메랄드 10-12개에 판매할 수 있게됨.
1.9 15w43a 요새 도서관 상자에서 나침반이 나올 확률이 증가함.
1.11 16w39a 지도 제작자 주민이 추가됨. 2단계 거래에서 나침반을 구입함.
1.13 17w47a The Flattening 이전, 이 아이템의 ID 는 345 였음.
18w11a 나침반이 난파선 상자에서 생성되기 시작함.
포켓 에디션 알파
0.8.0 build 2 나침반이 추가됨.
0.14.0 build 1 콤파스를 모루에 추가하여, 플레이어의 위치를 표시할 수 있게 됨
포켓 에디션
1.0 ?Windows 10 에디션에서 모루와 제작대를 사용하여 플레이어 표시를 적용할 수 있게됨 (포켓 에디션과 동일.
1.0.4 alpha 1.0.4.0 사서 주민에게 나침반 하나를 에메랄드 10-12개에 판매할 수 있게됨.
1.1 alpha 1.1.0.3 지도 제작자 주민이 추가됨. 2단계 거래에서 나침반을 구입함.
Compasses used with emeralds can be used to buy explorer maps as part of cartographer villagers' fourth tiers trade.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4.2 나침반이 난파선 상자에서 생성되기 시작함.
1.10.0 beta 1.10.0.3 Compasses can now be found in village cartographer house chests.
1.11.0 beta 1.11.0.4 Trading has changed, cartographer villagers now buy compassess as part of their fourth tier trades.
Compasses used with emeralds can now be used to buy explorer maps as part of cartographer and fletcher villagers' third tier trades.
Librarian villagers now have a 13 chance to sell compasses for 4 emeralds as part of their fourth tier trade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나침반이 추가됨.

“나침반”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나침반은 과거 어느 시점에 제작한 적이 있다면, 아이템 통계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 나침반은 해당 블록의 북서쪽 모서리를 가리킨다. (중앙을 가리키지 않는다.)
  • /setworldspawn 명령을 사용하면 최초 스폰 지점을 변경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나침반이 가리키는 방향도 달라진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