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판자

나무 판자
Wooden Planks.gif
Wooden PlankWooden Plank (Pine)Wooden Plank (Birch)Wooden Plank (Jungle)
투명도

불투명

밝기

무광

폭발 저항

1

도구

이 블록은 모든 도구로 부술 수 있지만, 도끼가 가장 빠르다.

재생

?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아이템 자체

데이터 값

이름

나무_판자

나무 판자(가공된 나무, 나무 합판, 목재와 판자 등으로도 불림)는 자연적으로 존재할 수 없기에 플레이어가 가공함으로써 만들어진다. 생김새는 나무 토막 여러개를 포개 놓은 모습이다. 나무 판자는 오두막 같은 목조 건물을 짓는 데 유용하다. 또한 화로에서 개당 15초씩 타는 연료로 쓸 수 있다. 나무 판자는 마인크래프트 베타 버전에서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서, 나무 블록을 제작대로 가공해 쉽게 얻을 수 있다. 서바이벌 테스트에서는 단순히 나무 블록을 부수는 것만으로 나무 판자를 얻을 수 있었다.

나무 판자를 닮았지만 이름이 없는 블록이 게임 코드에 있는데, 이 블록은 몹 스포너처럼 돼지를 스폰하고 사라진다. 이 블록은 Marglyph's Too Many Items ingame inventory editor로 찾아낼 수 있다.

건축[편집 | 원본 편집]

Beta에서 나무합판의 건축재료로써의 가치가 있느냐 없느냐에 대해서는 논쟁의 여지가 있다. 목재로 만든 건축물은 쉽게 불에 타고, 멀티 플레이 시에는 테러에 약하다. 하지만 나무가 흔하기 때문에 건물을 짓는데 자주 이용된다.

Classic 모드에서 나무합판으로 지은 건축물.

제작법[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입력 » 출력
나무

참나무

참나무 목재

목재는 조합 시에 재료로 많이 이용된다: 나무 도끼, 곡괭이, , , 그리고 괭이; 감압판, 작업대, 상자, 그릇, 표지판, , 보트, 막대기, 계단, 주크박스, 책장, 노트 블럭, 계단 등을 만들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목재가 처음 나왔을때는 이렇게 생겼었다: OldWood.PNG

예전의 목재 블록 텍스쳐는 벽돌 블록과 더 많이 닮았었다.

Promotiona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