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png

유형

도구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조

데이터 값

DEC: 420 HEX: 1A4 BIN: 110100100

Name id

lead

(Lead)은 수동적인 몹을 묶거나 끌고 다닐 때 사용하는 아이템이다.

재료 제작 방법
 +
슬라임볼

2

끈은 28.3%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27.9%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34.3%의 확률로 땅에 묻힌 보물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편집 | 원본 편집]

[[떠돌이 상인이 죽으면 2개의 끈을 드롭한다.‌[차기 버전용: BE 1.10]

재료 제작 방법
라텍스 +
일치하는 염료 +
Helium +

몹을 묶기[편집 | 원본 편집]

돼지와 같은 1 블록 높이의 몹, 지상에서 7 블록에 매달려 있음
소와 같은 2 블록 높이의 몹, 역시 지상에서 7 블록에 매달려 있음

몹에게 끈을 우클릭하면 몹에게 끈이 묶이며, 플레이어가 끌고 다닐 수 있다. 여러 몹을 한꺼번에 끌고 다니려면 몹 하나당 끈 하나씩을 사용해야 한다. 끈을 사용할 수 없는 수동적 몹은 박쥐, 연어, 대구, 오징어(자바 에디션 및 콘솔 에디션), 거북이 있다. 스켈레톤 말도 끈으로 묶을 수 없다. 주민적대적인 몹은 map 이나 NBT 편집기를 사용해야만 묶을 수 있다.

몹을 끈에 묶은 상태에서 울타리에 우클릭을 하면 들고 있던 끈이 울타리에 매듭으로 묶인다. 하나의 울타리 기둥에 여러개의 끈을 묶을 수도 있다. 이렇게 묶여진 몹은 기둥으로 부터 5블록 이내에 머물게 된다.

ThreeTiedSheep.png

몹을 다시 우클릭하거나, 매듭을 때리거나, 울타리를 제거하면 끈이 깨진다. 매듭을 화살로 때리면 끈이 파괴된다. 끈이 제거되거나 파괴되면 몹이 있는 자리에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끈에 묶여 있던 동물이 죽으면 끈이 깨지지 않는다.

끈은 최대 10 블록까지 늘어진다. 더 이상 멀어지면 깨진다.

끈을 묶어도 원래 디스폰되는 (예를 들면 오징어) 몹은 디스폰된다.

플레이어가 몹에 연결된 끈을 들고 네더 차원문에 들어갔다가 다시 되돌아오면, 묶인 상태가 그대로 유지된다. 그렇지만, 몹이 네더 차원문으로 걸어들어가면 끈이 깨지고, 그 끈은 원래 차원에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플레이어가 몹을 펜스에 묶어둔 상태에서 청크가 언로드 되면 (너무 멀리 갔거나, 차원문을 통해 다른 세계로 가면) 끈이 파괴되고 아이템으로 드롭되며, 몹은 자유롭게 돌아다니게 된다.

데이터 값[편집 | 원본 편집]

Lead Knot
Knot.png
내부 ID

JE: 8
BE: 88

네트워크 ID

JE: 77

Entity ID

leash_knot

끈 매듭은 개체의 여러가지 특질을 정의하는 개체 데이터를 가진다. 개체 ID는 leash_knot이다.

자바 에디션
1.6.1 13w16a 끈이 추가됨. They had no tooltip and were called “leashes” in the change notes.
13w16b Leads were given a tooltip.
13w18a 끈의 제작법이 추가되었다.
1.6.2 ?Villagers can no longer be leashed. Before this, villagers could only be leashed in multiplayer, as it required one player to open the trade interface and another to leash the villager while the trade interface was open, because two players were unable to trade with the same villager at the same time.
1.9 15w50a Added sound: entity.leashknot.place.
1.11 16w32a The entity ID of the knot is changed from LeashKnot to leash_knot.
포켓 에디션 알파
0.15.0 build 1 Added leads.
포켓 에디션
1.1 build 1 Leads now have better "physics".
The entity ID of the knot is changed from leashknot to leash_knot.
Lead now can be found inside woodland mansion chest.
베드락 에디션
1.2.14 build 1 Lead now can be found inside buried treasure chest.
1.4 beta 1.2.20.1 Lead now used to craft Balloon.
콘솔 에디션
TU19CU71.12Patch 1Patch s1Added leads.
TU43CU331.36Patch 13Added sounds for leads.

“끈” 또는 “줄“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끈(lead)는 텍스처 파일에 이름이 "leash"이다. (둘다 끈이라는 뜻임)
  • 플레이어가 몹을 끈으로 묶은 상태에서 잠을 자도 끈은 그 상태대로 남아 있는다.
  • 플레이어가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몹을 끈에 묶은 채 날아다닌 뒤 착륙하려고 시도하면, 슬라임 블록이나 이 아닌 한 몹은 낙하 피해를 입는다. (오실롯, 철 골렘,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