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숲에서 넘어옴)

(Forest)은 온화하며 숲이 많은 생물 군계로서 3가지 변종이 있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숲 생물 군계에는 전 지역에 걸쳐 참나무와 자작나무가 많다. 민들레와 양귀비 외에도 은방울 꽃, 라일락, 장미덤불, 모란이 자란다. 나무는 빽빽하게 자라는 편이지만, 어두운 숲만큼 어둡지는 않아서 낮동안 적대적인 몹이 스폰되지는 않는다. 숲에는 늑대가 드물게 스폰된다. (늑대가 스폰되는 생물군계는 타이가와 숲 뿐이다.‌[CEJE 전용]) 호수가 상대적으로 자주 생성되며, 숲 속에서 생성되는 용암호수는 불에 잘붙는 나무가 밀집되어 있다보니, 대형 산불을 일으키기도 한다. 정글 생물 군계와 마찬가지로, 다른 생물 군계에서 생성되는 작은 연못보다는 훨씬 크기가 큰, 독특하고도 얕은 호수가 생성될 수 있다. 숲 생물 군계는 평원내에 일부를 차지하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 크기는 수백 블록 정도에 불과하다.

숲은 초보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생물 군계중 하나이다. 나무가 많은 데 비해 적대적인 몹이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늑대를 길들이면 적대적인 몹과 전투가 쉽다는 점이 초기에 갑옷을 마련하기 힘든 플레이어에게 매우 유용하다. 하지만, 나무가 빽빽한 점은 야간 시야를 방해하여, 초보자가 길을 잃기 쉽다는 단점이 있다.

변종[편집 | 원본 편집]

숲 생물 군계는 자신 외에 두 가지 변종이 있다. (어두운 숲자작나무 숲 및 그 변종은 별도)

[편집 | 원본 편집]

Forest.png
유형

중간/온화한

희귀도

매우 흔함

온도

0.7

블록

잔디 블록

참나무 원목

참나무 잎

자작나무 원목

자작나무 잎

장미 덤불

라일락

모란

은방울 꽃
[PS4BE 전용]

데이터 값

ID
forest

(Forest)은 숲 생물 군계의 표준으로, 마인크래프트에세 가장 흔한 생물 군계이다. 평원과 함께 가장 먼저 등장하였다. 늑대가 스폰된다.

나무가 우거진 언덕[편집 | 원본 편집]

나무가 우거진 언덕
Wooded Hills.png
유형

중간/온화한

희귀도

매우 흔함

온도

0.7

블록

잔디 블록

참나무 원목

참나무 잎

자작나무 원목

자작나무 잎

장미 덤불

라일락

모란

은방울 꽃
[PS4BE 전용]

데이터 값

DEC: 12 HEX: C BIN: 1100

ID
wooded_hills

나무가 우거진 언덕(Wooded Hills)은 숲과 비슷하지만, 지형은 좀더 높낮이가 심해서 은신처를 짓기에 좀 더 불편하다. 언덕에도 늑대는 스폰된다.

꽃 숲[편집 | 원본 편집]

꽃 숲
Flower Forest.png
유형

중간/온화한

희귀도

흔함

온도

0.7

블록

잔디 블록

참나무 원목

참나무 잎

자작나무 원목

자작나무 잎

파꽃

은방울 꽃
[PS4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여러가지 꽃

데이터 값

ID
flower_forest

꽃 숲(Flower Forest) 변종은 일반 숲에 비해 나무가 적지만, 지형 전체에 수많은 꽃이 피는 특징이 있다. 해바라기, 파란색 난초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꽃이 생성된다. 파꽃은 이곳에서만 생성된다. 꽃이 풍부하므로, 염료는 마음껏 만들 수 있다. 일반 숲에 비해 지형은 높낮이가 심하며, 나무가 우거진 언덕과 비슷하다. 늑대는 스폰되지 않지만, 토끼가 스폰된다.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preview Added true biomes, including forests and several variants.
Forests were defined by having a rainfall value of 35% or greater and a temperature value between 50% and 70%.
자바 에디션
1.3.1 ?Hills in forests are now taller.
1.7.2 13w36a Flower forests have now been added,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1.8 Rabbits are now found in flower forests.
1.13 18w16a Renamed ForestHills to Forest Hills.
18w19a Renamed Forest Hills to Wooded Hills.
pre5 Changed the ID forest_hills to wooded_hills.
Changed the ID mutated_forest to flower_forest.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Cornflower & Lily of the valley now generates in flower forest.
포켓 에디션 알파
0.1.0 Added biomes, including forests.
0.9.0 build 1 Added flower forests,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0.13.0 build 1 Rabbits can now spawn in flower forests.
베드락 에디션
1.9.0 beta 1.9.0.0 Added lily of the valleys, which generate in forest and flower forest biomes.
Added cornflowers, which generate in flower forest biomes.
콘솔 에디션
TU5CU11.00Patch 1Some forest variants have now been removed from the base game.
TU141.04Hills in forests are now taller.
TU31CU191.22Patch 3Added flower forests,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