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털

깃털
Feather.png

유형

원재료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Name id

feather

깃털(Feather)은 앵무새가 죽을 때 드롭하는 아이템이다.

[편집 | 원본 편집]

은 죽을 때 0~2개의 깃털을 드롭하며, 앵무새는 죽을 때 1-2개의 깃털을 드롭한다.

깃털은 60.0%의 확률로 난파선#지도 상자에서 1~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깃털은 평원 마을 상자 내부에서 발견될 수 있다.‌[베드락 에디션 전용]

깃털은 마을 화살제조인 상자에서 발견될 수 있다.‌[차기 버전용: BE 1.11.0]

선물[편집 | 원본 편집]

길들인 고양이플레이어에게 선물로 깃털을 주기도 한다.‌[BEPS4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화살 부싯돌 +
막대기 +
깃털
책과 깃펜  +
먹물 주머니 +
깃털

일치하는 폭죽 탄약 화약 +
일치하는 염료 +
깃털 +
발광석 가루 +
다이아몬드

최대 8가지의 염료를 추가할 수 있다.
머리, 황금 조각, 깃털 또는 화염구를 최대 하나 추가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와 발광석 가루는 다른 어떤 재료와도 추가할 수 있다.

전문가 레벨 화살 제조인 주민은 24개의 깃털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자바 에디션 Indev
0.31 (January 30, 2010)
깃털이 추가되었다. They can be used to craft arrows and are dropped by every mob in quantities of 0 to 2.
February 6, 2010
깃털의 텍스쳐가 바뀌었다; it is now not as straight anymore.
February 19, 2010 Zombies are now the only mob that can drop feathers. Notch has stated he currently doesn't know what else they should drop.[1]
자바 에디션 알파
v1.0.14 The Chicken will now drop 0 to 2 feathers upon death.
자바 에디션 베타
1.8 좀비는 이제 깃털이 아닌 썩은 고기를 드롭한다. 지금은 에게서만 깃털을 얻을 수 있다. 노치는 좀비가 정확하게 어떤 아이템을 드롭하게 할지 결정하지 못하였고,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스 홀더 아이템이었던 깃털을(닭이 게임에 추가되기 전까지는) 좀비의 드롭 아이템으로 정하였었다.
Chickens are now the only source of feathers.
자바 에디션
1.3.1 12w17a 깃털은 이제 책과 깃펜의 제작에 쓰인다.
1.4.6 12w49a 깃털은 이제 폭죽놀이 탄약에 터지는 효과를 넣는 데 쓰인다.
1.12 17w13a Parrots will now drop feathers.
18w11a Feathers will now generate in shipwreck chests.
포켓 에디션 알파
0.3.3 깃털이 추가되었다. 화살의 제작에 쓰인다.
0.11.0 build 1 좀비는 이제 깃털이 아닌 썩은 고기를 드롭한다.
베드락 에디션
1.2.0 beta 1.2.0.2 Feathers can now be used to craft book and quills.
Added parrots, which drop feathers.
Feathers can now be used as ingredient to craft a firework star.
1.4.0 beta 1.2.14.2 Feathers can now be found in shipwreck chests.
1.8.0 beta 1.8.0.8 Feathers can now be given as a gift to the player by tamed cats.
1.10.0 beta 1.10.0.3 Feathers can be found in New plains village house.
1.11.0 beta 1.11.0.1 Feather can now be found in village fletcher chests.
beta 1.11.0.4 Feather can now be sold to fletcher villager.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깃털이 추가되었다.

“깃털”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