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오신 분들은 길라잡이를 꼭 읽어주세요.

문서의 정리·작성번역을 도와주시면 마인크래프트 위키에 큰 힘이 됩니다.

기타 회로

Minecraft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타 레드스톤 전자부품[편집 | 원본 편집]

딜레이 회로[편집 | 원본 편집]

신호의 도달시간을 늘리기 위해 사용되는 간단한 딜레이 회로.

종종 레드스톤 회로에 딜레이를 추가하고 싶어질 때가 있다. 딜레이 회로는 이러한 목적을 단순하게 이루기 위한 기존의 방법이다. 그러나, 베타 1.3에서 기존의 딜레이 회로를 필료없게 만들고, 1, 2, 3, 4틱 딜레이를 설정할 수 있는 한 블록짜리 레드스톤 리피터가 소개되었다. 여기에 보여진 회로는 완벽하고, 그리고 여전히 작동한다.

이러한 두 개의 딜레이 회로는 단순함을 위해 토치를 매우 많이 활용한다, 그러나 활용하기 위해서 제작할 때 북향/남향 버그 에 대해 알아야 한다. 최대의 신호 딜레이를 위해, 이러한 디자인들을 토치가 동쪽이나 서쪽을 향하게 해야한다. 딜레이를 미세조정하기 위해, 하나의 교차하는 토치의 스택이 북쪽과 남쪽을 향하게 하기 위해 디자인을 조절해야 한다, 또는 그 방향에 스택을 추가한다.

A 디자인은 4틱 딜레이를 준다, 반면에 B 디자인은 3틱 딜레이를 준다.

딜레이 회로는 음악을 연주할 때 사용될 수 있다. 베타 1.2의 소리 블록과 함께, 딜레이 회로는 와이어와 노트 블록과 연결되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예시 http://www.youtube.com/watch?v=6gPMtzuCKdg

펄스 생성기[편집 | 원본 편집]

펄스 생성기 디자인.

입력이 바뀔 때 깜빡이는 출력을 생성하는 장치이다. 펄스 생성기는 클락 신호가 활성화될 때 가장자리 트리거가 내장되어있지 않은 클락 플립플롭을 요구한다 (돌 버튼 제외).

A 디자인은 입력이 꺼질 때 짧은 펄스를 생성할 것이다. B에서 보여준것처럼 입력을 반전시켜서, 출력은 입력이 켜졌을 때 깜빡거릴 것이다. 펄스의 길이는 B'에 나와있는 것처럼 인버터를 더 추가해서 연장될 수 있다. 이것은 단일 작업에 한 번 이상 변경되는 것을 방지하는 T 플립플롭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A 디자인과 B 디자인은 같이 놓아서 A의 증가와 감소 둘 다 출력을 떼어 놓기 위해 표시할 수 있다, 이것들은 입력이 언제바뀌는지 보여주기 위해 그것의 상태에 상관 없이 OR 연결될 수 있다. 레드스톤 리피터는 두개의 레드스톤 토치 사이에 1개 혹은 그 이상의 딜레이 회로를 연결해서 펄스의 길이를 바꾸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디자인 A).

높은 파워 대신에 낮은 파워의 짧은 펄스를 생성하는 펄스 생성기는 B' 디자인의 마지막 인버터를 제거하고 와이어 연결로 대체해서 만들어질 수 있다. 이것은 A 디자인과 B 디자인의 T와 JK 플립플롭의 이러한 장치들의 하나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토글' 상태에 두는 타입이다.

단안정 회로[편집 | 원본 편집]

단안정 회로 디자인 A.

장치가 활성화고 짧은 시간 후에 스스로 꺼지는 장치이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켜짐/꺼짐 상태를 저장하기 위한 RS NOR 래치(파란색 부분)와 스스로한테 연결되는 토치(녹색 부분) 로 이루어져 있다. "꺼짐" 상태일 때, 이 토치는 항상 꺼져있다. 장치기 켜졌을 때, 토치는 스스로를 껐다 켜기를 반복하면서 깜빡거림을 반복할 것이다.그러나, 아무런 연결된 토치는 깜박임이 시작되기 전의 상태를 유지할 것이다. 약 1.5초 후에 토치는 타버린다, 그러므로 꺼지고 장치 전체를 리셋시킬 것이다. 몰론, 이 토치는 다른 딜레이로 교체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리셋 신호를 출력으로 연결해서 딜레이로 사용될 수 있다.


단안정 회로 디자인 Z.

녹색으로 표시한 곳을 최대 3개까지 중복해서 회로가 스스로 리셋하는 시간을 연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Z 디자인). 만약 길이가 더 길어지면, 첫번째 토치는 마지막 토치가 타버리기 전에 다시 살아나서, 그러므로 계속 반복해서 회로가 리셋되지 못하게 한다. 그러나, 긴 딜레이는 장치의 리셋 신호를 두번째 단안정 회로에 연결해서 만들 수 있다.


일단 켜지면, 장치는 스스로 리셋할때까지 다른 새로운 입력을 무시하고 첫번째 타버린 토치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 장치를 제작하기 위해서 11개의 레드스톤 와이어와 5개의 레드스톤 토치가 팔요하다.

이것을 하기 위한 또 다른 방법은 RS NOR 입력에 딜레이를 추가하고 그것을 리셋에 연결하는 것이다.


이 회로의 소형 버전은 3x5x2 공간에 들어맞는다.

소형 단안정 회로


대체적으로, 1x8x3 크기의 수직 장치는 벽면에 설치될 수 있다. 다른 경우와 마찬가지로, 출력의 길이는 리피터를 추가하거나 제거해서 조절할 수 있다. (참고 사항: 리피터는 바닥에 평평해야 한다). 이 디자인은 다른 디자인에 비해 RSNOR 래치가 없고, 계속 입력이 들어오는 회로에서만 유용하다. 순간적인 회로를 위해서는, 이 디자인은 다른 디자인처럼 입력 신호를 길게 하지 않는다, 이것은 오직 신호를 일찍 차단시킨다.

수직 단안정 회로


컴팩트하지만 여전히 간단한 2-X-1 장치는 좁고 긴 복도같은 장소에 설치될 수 있다. 그러나, 디자인 때문에, 이것은 펄스된 입력에서만 작동하고 계속 입력되는 회로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이전의 디자인과는 다르게, 그러나, 이것은 1틱 펄스를 다룰 수 있다. 디자인 A는 들어오는 펄스를 1 늘여주는 기초 장치를 보여준다. 디자인 B는 어떻게 펄스를 3 늘이는지 보여준다. 들어오는 펄스를 6 늘여주는 디자인 C는 리피터의 딜레이를 늘여서 어떻게 장치를 더 컴팩트하게 만드는지 보여준다. 불행히도, 이 특정한 디자인은 들어오는 펄스가 2틱 이상 지속될때만 제대로 작동한다. 디자인 D는 어떻게 장치의 크기에 매우 큰 영향이 없게 이 문제를 회피하는지 보여준다; 이것은 펄스를 7 늘이고 아무 길이의 펄스와도 작동한다. 장치의 틱 수는 펄스를 디자인 안의 첫번째 것을 제외한 리피터의 딜레이 합과 같게 늘인다

단안정 회로/펄스 연장기
피스톤 단안정 회로

신호 길이 감지[편집 | 원본 편집]

신호 갈이 감지기

가끔씩 단안정 회로에 의해 생성된 임펄스의 길이를 감지할 수 있는 것은 유용하다. 이것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AND 게이트레드스톤 리피터를 붙이기만 하면 된다. 이것은 리피터의 딜레이보다 더 긴 신호만 통과시킨다. 이것은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만 하는 특별한 결합의 잠금장치와 같이 많은 용도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또 모스 부호를 감지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모스 부호의 점은 게이트를 통과하지 못하지만 대시는 통과하기 때문이다.

점등 장치[편집 | 원본 편집]

점등 장치
점등 장치의 내부
짧은 랜덤 생성기

이 장치는 불규칙한 에너지를 생성한다. 이것은 위의 클락 생성기 섹션에서 보여준 "래피드 펄서"의 다른 종류의 다자인이다.

이 장치는 한 블록의 모든 옆면에 레드스톤 토치를 설치해서 만들 수 있다. 블록의 위에 하나의 레드스톤 와이어를 놓고, 그리고 각각의 토치 위에 새로운 블록을 놓으면 된다. 그리고 토치들을 다른 회로에 연결한다.

이 장치는 몇번의 재시작 후에 작동을 멈출 것이다 (멀티플레이어), 또는 저장하고 다시 돌아오면 멈춰있을 것이다 (싱글플레이어). 모든 토치와 레드스톤 와이어는 꺼져있을 것이다. 다시 만들어야할 것이다.

토치 하나가 타버려도 토치들은 모두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이 장치는 계속 유지될 것이다.


동영상 설명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1]

멀티플렉서[편집 | 원본 편집]

멀티플렉서 (애니메이션)

멀티플렉서 (먹스)는 2개 이상의 입력 중에 하나를 골라 출력하는 장치이다. 이 멀티플렉서는 스스로와 연결될서 3비트 이상을 멀티플렉싱 할 수 있다.

참고: 입럭은(NOT A) B와 C이다.
-입력 A와 B는 바닥에 있다. (좌=(NOT A), 우=B).
-출력은 꼭대기에 있다. C (Control) 는 레드스톤 층의 가장 윗쪽이다. 크기: 4x3x3 레드스톤: 16 (12 와이어, 4 토치)

입력 안정기[편집 | 원본 편집]

Input Stabilization Circuit.jpg

이 장치는 한번 받은 입력을 입력 소스가 멈추더라도 안정시키는 장치이다. 예를 들어 버튼이나 발판 신호를 영구적인 신호로 바꾼다.
-이것은 5개의 와이어와 1개의 리피터로 이루어져 있다. 리피터의 출력을 입력에 연결하고 있다.
크기: 2x3x1
레드스톤: 8 (1 리피터 [1 와이어, 2 토치], 5 와이어)
RSNOR 래치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기계-전기 변환[편집 | 원본 편집]

기계-전기 변환기

물이나 용암 소스 블록 업데이트 기능의 버그를 이용해서, 근처 블록의 업데이트라는 기계적 에너지를 레드스톤 신호로 변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물 혹은 용암 rig를 만들면 원하는 블록이 업데이트될 때 물 혹은 용암이 이동할 것이다. (더 많은 정보를 위해서는, 이 쓰레드를 읽으십시오). 그러고 나서 레드스톤 토치나 레드스톤 더스트를 놓으면 물이나 용암은 토치나 더스트를 씻어내거나 태울 것이다. 이 방법대로 하면 없어진 레드스톤은 당신의 회로의 입력을 바꿀 것이다.

이 설치가 연결되면, 다음 번의 업데이트 기능은 물/용암 소스 옆의 블록을 부르고, 이것은 당신의 기계를 트리거할 것이다. 업데이트 기농은 다음을 포함한다:근처의 블록이 플레이어에 의해 놓여짐, 자갈이나 모래가 근처 블록으로 떨어짐, 풀이 자람, 밀이 자라므 근처의 블록이 파워를 받음, 근처 블록에 있는 아이템이 상태를 바꿈 (문이 열리는 것 등).

이 설치는 수동으로 리셋되기 전에는 오직 한번만 트리거된다.

전기-액체 운동 변환[편집 | 원본 편집]

전자-액체 운동 변한기

위 섹션에서 보여준 버그를 사용해서 물이나 용암이 원하는 대로 흐르게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 이 쓰레드에 나온 방법을 따르고 레드스톤 와이어를 물/용암 소스의 옆에 있는 블록에 연결하라. 레드스톤 와이어가 상태를 토글할 때, 물/용암 소스는 업데이트 될 것이다. 만약 적절하게 배열되어 있으면 이것은 물 혹은 용암을 레드스톤 회로로 언제든지 원하는 곳으로 흐르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