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there! We are conducting a survey to better understand the user experience in making a first edit. If you have ever made an edit on Gamepedia, please fill out the survey. Thank you!

기어

Clockimportant.png 이 문서에는 오래되거나 없어진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오직 마인크래프트의 오래된 버전에서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틀:Useless

기어
GearAnimation.gif
투명

?

밝기

No

폭발 저항

N/A

경도

?

도구

?

재생

?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Name Id

기어

기어는 원래 Indev에 추가되려 했으나 추가는 되지 않았다. 기어는 우선 벽에 놓을 수 있다.

기어는 양쪽에 나타나는 두 개의 기어를 옆의 공간에 배치하나, 블록의 측면에는 버그 아님 절대 배치될 바 없다.
또한, 기어는 하는 것이 없다. 해킹 없이는 얻을 수 없으며, 설치된 기어를 제거할 순 없다.
모든 플레이어는 무한물처럼 그 뒤에 블록을 통해 단계적으로 기어에 지시했다.
기어는 흐르는 물을 이용하여 근처의 블록을 없앨 수 있다.

기어는 데이터 값이 마인크래프트의 파일에서 삭제된 레드스톤과 자신의 스트라이트에 의해 제거간주 되었다.
이는 진정한 목적으로는 보기 어렵고, 때문에 기어를 제거하지 않은 걸로 알려졌다. Indev 지원이 종료되기 전에 해킹을 이용한 배치는 여전히 가능했다. 하지만, 여전히 첫 손에 기어를 취득하는 것은 어렵다.

기어를 쌓은 모습.
기어는 일부 블록에만 보이기도 한다.
기어는 액체 상태의 블록 위에 놓을 경우 보이지 않는다. 잘 하면 액체를 가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