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석

금광석
금광석.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15

경도

3

도구

재생

불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경험치

제련: 1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DEC: 14 HEX: E BIN: 1110

Name Id

gold_ore

Tom Stone Mojang avatar.png 금이다! 이 장엄한 광물을 마주치는 것은 마인크래프트의 어떤 통과 의례 같은 것입니다. 조약돌와 석탄을 채광하는 시대가 지나면, 마침내 당신은 반짝이는 빛이 돌 안에서 당신에게 윙크하는 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몇 번 곡괭이로 두드리면, 당신은 금(광석)을 얻을 것입니다! 금광석은 반짝이는 성공의 조각으로 제련할 수 있습니다. 이 광물은 게임 내에서 시계나 전동 레일 같은 여러 제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프게도, 당신이 제작할 수 있는 금으로 된 채광 도구는 강렬할 수는 있지만 쉽게 부러집니다.
Tom Stone[1]

금광석(Gold ore)은 지하에서 찾을 수 있는 희귀한 종류의 광물 블록 중 하나이다.

금광석을 아이템으로 드롭 하려면 철이나 다이아몬드 곡괭이로 채광해야 한다. 다른 도구로 채광하면, 아무것도 드롭하지 않는다.

블록
금광석
경도 3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15
나무 7.5
3.75
0.75
다이아몬드 0.6
황금 1.25

자연 생성[편집 | 원본 편집]

금광석은 4-8 블록의 광맥으로 생성된다. 대부분의 생물 군계에서, 금광석은 세계아래쪽 32 레이어에서 생성된다. 2-29 단계에서, 금광석의 지하 출현 빈도는 약 0.1437% (철 보다 대략 다섯 배 정도 희귀하다)이다. 평균적으로 청크당 금광석이 8.2개가 있다.

악지 지형 및 그 변종 생물 군계의 경우, 추가적으로 32와 79 사이에서 광맥이 20개가 더 생성된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금괴 금광석 +
모든 연료

자바 에디션 클래식
May 23, 2009Notch says he accomplished adding gold veins in stone.
0.0.14a_01 Old Gold Ore.png 금광석이 추가되었다. 높은 고도에서 발견할 수 있어서, 금광석은 종종 표면 고도 광맥이 노출될 때도 있었다.
October 24, 2009A texture change was shown.
0.27 SURVIVAL TEST 금광석.png 금광석의 텍스쳐가 수정되었다.
금광석을 채광하면 플레이어에게 금 블록을 1-3개 줬었다.
자바 에디션 Indev
?더이상 금블록을 드롭하지 않는다.
0.31 January 29, 2010 화로가 추가되기 전에는, 플레이어는 원석을 제련하려면 에 드롭해야 했다.
이제 금광석은 채광했을 때 자신을 드롭한다.
0.31 (February 1, 2010, 2) 금광석을 성공적으로 얻기 위해서는 이나 다이아몬드 곡괭이가 필요하다.
자바 에디션 Infdev
February 27, 2010 Gold ore no longer generates.
?Gold ore veins now generate, but differently.
March 27, 2010 Ore veins now appear more like they do today.
Gold ore will regenerate after the world is reloaded, assuming that the positions of the ore blocks were replaced by stone.
자바 에디션 베타
1.6 맵의 다른 사분면에서 더 많이 나오거나 적게 나오는 "광석 사분면" 버그가 수정되었다.
1.8 금의 최대 높이가 다른 일부 광석과 함께 반으로 줄었다.
release
1.3.1 12w22a 다른 일부 광석처럼, 금광석을 제련하면 화로에서 아이템을 꺼낼 때 경험치 구슬을 플레이어에게 주었다. 금광석 한 스택은 대략 3 레벨 정도의 경험치를 줬다.
1.10 16w20a 메사 생물 군계에서, Y=32에서 Y=79까지 추가적으로 금 광맥이 20개 더 생성된다.
포켓 에디션 알파
0.1.0 금광석이 추가되었다.
0.3.2 이제 올바르게 채광하고 처리할 수 있다.
0.10.0 build 1 금광석은 메사 생물 군계의 어느 높이에서든지 생성된다.
0.12.1 이제 제련했을 때 경험치 점수를 준다.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금광석이 추가되었다.
TU43CU331.36Patch 13메사 생물 군계에서, Y=32에서 Y=79까지 추가적으로 금 광맥이 20개 더 생성된다.
0.1.0 Added Gold Ore.

“금광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1. "Block of the Week: Gold" – Minecraft.net, 2017년 2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