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괴

(에서 넘어옴)
금괴
Gold Ingot.png

유형

원재료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DEC: 266 HEX: 10A BIN: 100001010

Name id

gold_ingot

금괴(Gold ingot)는 갑옷, 도구등 여러 가지 아이템의 제작에 쓰이는 광물이다.

재료 제작 방법
황금 블록

9
황금 조각

제련[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제련 방법
금광석 +
모든 연료

좀비 피그맨[편집 | 원본 편집]

좀비 피그맨은 2.5% 확률로 1개의 금괴를 드롭한다. 약탈 마법부여가 붙은 무기로 좀비 피그맨을 죽였을 경우, 약탈 I일 때 3.5%, 약탈 II일 때 4.5%, 약탈 III일 때 5.5%의 확률로 드롭한다.

드라운드[편집 | 원본 편집]

드라운드은 낮은 확률로 금괴를 드롭한다.

Gold ingots는 25.4%의 확률로 마을 사원 상자에서, 9.6%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9.6%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88.0%의 확률로 땅에 묻힌 보물 상자에서, 모두 1–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26.5%의 확률로 난파선 보물 상자에서 1–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51.0%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8.0%의 확률로 사막 사원 상자에서, 52.3%의 확률로 엔드 시티 상자에서, 모두 2–7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and 12.1%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9.9%의 확률로 마을 도구 대장장이 상자에서, 18.6%의 확률로 요새 저장실 상자에서, 25.6%의 확률로 마을 무기 대장장이 상자에서, 49.0%의 확률로 요새 상자에서, 16.9%의 확률로 폐광 상자가 실린 광산 수레에서 , 모두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11.8%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15.2%의 확률로 요새 저장실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34.3%의 확률로 땅에 묻힌 보물 상자에서 1–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and 50.9%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2–7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금괴는 일부 사막 마을 상자 및 마을 도구 제조인 상자에서 발견된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0]

이름 재료 제작 방법
황금 블록 금괴

시계 금괴 +
레드스톤 가루

황금 조각 금괴
황금 사과 금괴 +
사과

황금 도끼 금괴 +
막대기

황금 부츠 금괴

황금 흉갑 금괴

황금 투구 금괴

황금 괭이 금괴 +
막대기

황금 각반 금괴

황금 곡괭이 금괴 +
막대기

황금 삽 금괴 +
막대기

황금 검 금괴 +
막대기

경형 무게 압력판 금괴

전동 레일 금괴 +
막대기 +
레드스톤 가루

성직자 주민은 8-10개의 금괴를 에메랄드 1개에 구입한다.[BE 1.11.0 이전에만]

성직자 주민은 2 단계 거래에서 3개의 금괴를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수리[편집 | 원본 편집]

황금 헬멧, 흉갑, 각반, 부츠, , 곡괭이, 도끼, 등의 갑옷들과 도구들은 모루에서 금괴를 사용하여 수리할 수 있다.

신호기[편집 | 원본 편집]

금괴는 신호기의 힘을 선택하는데 사용된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힘을 선택하고, 금괴를 아이템 슬롯에 삽입해야 한다.

금괴 대신 철괴, 에메랄드다이아몬드를 사용할 수도 있다.

자바 에디션 Indev
0.31 January 29, 2010
Added gold ingots. They can be used to craft gold blocks and gold swords, shovels, pickaxes and axes.
February 6, 2010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gold hoes.
February 18, 2010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gold helmets, chestplates, leggings and boots.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clocks.
자바 에디션 베타
1.5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powered rails.
1.8 Pre-release Gold ingots can now be found in the new stronghold storerooms and mineshaft chests.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gold nuggets.
Beta 1.9 Prerelease 3 Gold ingots can now be found in the new stronghold altar chests.
1.1 12w01a Gold ingots can now be found in village blacksmith chests.
1.3.1 12w21a Added desert temples, with a hidden chest room and loot containing gold ingots.
All types of villagers will now buy 8–9 gold ingots for 1 emerald, as a fallback trade in case no trades were generated for that villager.
12w22a Added jungle temples, which contain loot chests with gold ingots.
1.5 13w01a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light weighted pressure plates.
1.6.1 13w18a Gold ingots are now found in nether fortress chests.
13w23a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normal golden apples.
1.8 14w02a Trading has been changed: now, only cleric villagers will now buy 8–10 gold ingots for 1 emerald, as a legitimate trade.
1.9 15w31a Gold ingots can now be found in end city ship chests.
15w43a The average yield of gold ingots in nether fortress chest has been decreased.
15w44a The average yield of gold ingots in mineshaft and desert temple chests has been decreased.
Gold ingots have now been added to dungeon chests.
1.11 16w39a Gold ingots are now found in the new woodland mansion chests.
18w10a Gold ingots will now generate in buried treasure chests.
18w11a Gold ingots can now be obtained as a drop from drowned.
포켓 에디션 알파
0.3.2 Added gold ingots. They can be used to craft blocks of gold, gold pickaxes, axes, swords and shovels.
0.4.0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gold hoes.
0.6.0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gold armor.
0.8.0 build 2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powered rails and clocks.
0.9.0 build 1 Gold ingots can now be found in blacksmith chests in villages, stronghold altar chests and dungeon chests.
0.12.1 build 1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gold nuggets and golden apples.
Gold ingots are now found in nether fortress chests.
0.13.0 build 1 Gold ingots are now used to craft light weighted pressure plates.
Gold ingots will now generate inside of hidden chest rooms in desert temples.
0.14.0 build 1 Gold ingots are now found in minecart with chests that generate in mineshafts.
0.15.0 build 1 Gold ingots can now be found in jungle temple chests.
0.16.0 build 4 Gold ingots can now be used to power beacons.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1 Gold ingots can now be found in end city ship chests and stronghold storerooms.
1.0.4 alpha 1.0.4.0 Added trading, cleric villagers will now buy 8–10 gold ingots for 1 emerald.
1.1 alpha 1.1.0.0 Gold ingots are now found in the new woodland mansion chests.
베드락 에디션
1.4 beta 1.2.13.8 Added drowned, which will rarely drop gold ingots.
beta 1.2.14.2 Gold ingots can now be found inside buried treasure chests and shipwreck.
1.10 beta 1.10.0.3 Gold ingot can now found in village weaponsmith chest.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Added gold ingots.
0.1.0
Added Gold Ingots.

“금괴”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