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이 페이지는 아직 외국어인 부분이 상당히 많거나, 한국어를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여러분들이 번역을 도와주시면 위키에 큰 도움이 됩니다.
TIP : 도움말:번역 지침을 참고해주세요.
Some clouds on fancy graphics

구름은 지도의 맨 위에 나타나고. 세계의 한 측면이다; 그들은 실질적인 서비스가 없으며 단지 심미적으로 만족해야만 한다. 그러나 그들은 항상 아주 간단한 규칙히 있는데, 그것은 서쪽으로 뜨지 않는다는 것이다.

외관[편집 | 원본 편집]

파일:Fancy vs fast clouds.png
Comparison of fancy clouds (left) and fast clouds (right).

구름은 그래픽 설정에 의해 다르게 생성된다. 그리고 설정된 패턴을 가진다. 그들의 모습(색깔, 모양...) 은 택스쳐팩에 의해 설정할 수 있다.

구름의 패턴은 기본 택스쳐팩에 있다. 검은색은 가시성을 위해 추가되었다.

Fancy Graphics[편집 | 원본 편집]

구름의 그래픽은 화려하며[1], 약 4블록 높이의 반투명한 흰색으로 나타난다. 밤에 구름은 파란색의 그림자를 만들며 더 투명해진다. 구름의 가로 크기는 최대 12 × 12 블록의 크기다.

빠른 그래픽[편집 | 원본 편집]

구름은 빠르게 움직이며 불투명한 평면의 그래픽을 가지고 있다. 구름은 야간/주간의 순환이 없으며 그들의 최소 가로 크기는 8 × 8 블록이다.

패턴[편집 | 원본 편집]

마인크래프트에 존재하는 많은 것들과 달리, 구름은 월드 생성 이후로는 맵에서 생성되지 않는다. 당신이 분홍색의 구름을 원한다면 그런 성질을 갖는 택스쳐팩을 이용해 분홍색 구름을 만들 수 있으며, 다른 모든 것이 변경될 수 있다. 구름은 매일 다른 패턴을 가질 수 있으며, 크기를 조정할 수 도 있다.

  • 1.8 업데이트 전에는 구름은 레이어 108과 112사이에 생성될 수 있었고, 그 레이어들 사이 안에서 날라다니면 플레이어의 시야를 방해했다.
  • 1.9 Pre-release 5 버전부터 구름은 비디오 설정에서 해제할 수 있게 되었다.
  • 1.9 pre-release 4 버전 업데이트 이전에는, 구름이 북쪽에서 떴었다..[2]
  • 마인크래프트 1.2.1 에서 플레이어는 구름 위에 훨씬 더 많은 블록(128블록)을 쌓을 수 있었지만, 구름은 최대 잔디의 높이인 레리어 128위에 생성되지 않았다.
  • 마인크래프트 1.2부터 구름은 빛 레벨이 1 낮아졌고, 구름 아래 그림자가 생겼다. 이것은 좀비와 스켈레톤같은 적대적이면서 햇빛에 영향을 받는 몬스터 때문이다.
  • 마인크래프트 1.2부터 구름들은 태양과 달이 도는 방향으로 움직였다(서쪽에서 동쪽)

예상 계획[편집 | 원본 편집]

노치는 레딧에서 구름을 건물이나 지형에 걸쳐지도록 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Get Satisfaction에서, Mojang관계자는 "높이 제한은 그저 일시적인 것에 불과하다. 구름들은 서로서로 겹칠 것이다. 하지만, 오는 다가오는 업데이트에서는 볼 수 없을 것이다. 아직 언제 추가될지는 미정이다"라고 말했다.[3]

사소한 사실들[편집 | 원본 편집]

  • Fast graphics이랑 Fancy graphics를 서로 바꾸면, 구름들은 원래 있던 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 구름은 유저 중심의 물체다. SMP서버에서는 구름의 위치가 각각 유저들만 다르다. 서버 중심으로 구름이 움직이지 않는다.

주석[편집 | 원본 편집]

  1. 그것은 영어의 의한 번역이며, 그리 화려하다 생각되진 않는다.
  2. http://www.modsforminecraft.com/archives/217
  3. http://getsatisfaction.com/mojang/topics/make_clouds_collide_with_blo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