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이

괭이
Wooden Hoe.pngStone Hoe.pngIron Hoe.pngGolden Hoe.pngDiamond Hoe.png

Gold Hoe
유형

도구

내구도

나무: 60번
돌: 132번
철: 251번
금: 33번
다이아몬드: 1562번

재생 가능

가능

쌓기

불가능

소리

땅 고를 때

데이터 값

데이터 값 참고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괭이(Hoe)는 잔디 블록경작지로 바꾸는데 사용되는 도구이다.

재료 제작 방법 설명
모든 나무 판자 또는
조약돌 또는
철괴 또는
금괴 또는
다이아몬드 +
막대기

손상된, 일치하는 괭이

두 괭이의 내구도가 합쳐지고, 보너스로 5%가 추가된다.

Diamond hoes는 21.8%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21.5%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초심자 레벨의 도구 대장장이 주민은 25%의 확률로 돌 괭이를 1 에메랄드에 판매한다.‌[베드락 에디션 전용]

기능공 레벨의 도구 대장장이 주민은 25%의 확률로 다이아몬드 괭이를 9 에메랄드에 판매한다.‌[베드락 에디션 전용][BE 1.12.0 이전에만]

기능공 레벨의 도구 대장장이 주민은 25%의 확률로 다이아몬드 괭이를 4 에메랄드에 판매한다.

땅 고르기[편집 | 원본 편집]

괭이는 밀, 멜론, 호박. 당근, 감자를 기르기 위해서 흙 블록이나 잔디 블록을 경작지로 바꾸는데 쓰인다. 땅을 일구기 위해서는 흙이나 잔디 블록을 우클릭하면 된다.

또한 거친 흙을 일반 흙으로 바꾸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이때도 우클릭하면 된다.

괭이 작업은 순간적으로 이루어진다. 괭이에 들어가는 재료는 괭이의 효과에 영향을 주지않으며, 항상 내구도가 1 줄어든다.

무기[편집 | 원본 편집]

괭이를 무기로 사용할 수 있지만, 1 (Half Heart.svg)의 피해만 입히므로, 주먹이나 다를 바 없다. 무기로 사용하면 내구도가 1 줄어든다.

자바 에디션의 경우 재료에 따라 공격 속도 변경자(attack speed modifier)가 있다. 나무와 금은 변경자가 -3(리필 1초), 돌은 변경자가 -2(리필 0.5초), 철은 -1(0.33초), 다이아몬드는 0(0.25초)이다.

Attack damage 공격 속도 피해/초 (DPS)
1 (Half Heart.svg)

1

2

3

4

1

2

3

4

콘솔 에디션과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괭이는 순간적으로 공격한다.

마법[편집 | 원본 편집]

괭이에는 다음과 같은 마법을 부여할 수 있다.

연료[편집 | 원본 편집]

나무 괭이를 화로에서 연료로 사용하면, 하나당 1 아이템을 제련할 수 있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철 조각 또는
황금 조각
철 괭이 또는
황금 괭이 +
모든 연료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농사 개시!괭이를 하나 만드십시오제작대 출력에서 아무 종류나 괭이를 꺼낸다.가능가능가능가능10GBronze

다양한 도구모든 도구를 유형별로 하나씩 만드십시오.곡괭이, , 도끼, 괭이 각 1개가능가능가능Wii U, Switch15GBronze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도를 넘은 전념다이아몬드 괭이를 완전히 사용한 후, 삶의 선택들을 돌이켜 보세요씨앗이 자라나는 곳다이아몬드 괭이가 파괴될 정도로 내구도를 완전히 쓴다.minecraft:husbandry/break_diamond_hoe

비디오[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Indev
February 6, 2010 Added hoes.
자바 에디션 베타
1.6 Test Build 3 Before, using a hoe on grass blocks was the only way to collect seeds for planting. When tall grass was introduced, this feature was removed.
자바 에디션
1.3.1 12w18a Wooden hoes can now be used as fuel in a furnace.
12w21a Blacksmith villagers will now sell 1 diamond hoe for 7 emeralds, and 1 iron hoe for 4–5 emeralds.
1.4.2 12w38a Hoes now have a sound when tilling dirt.
1.8 14w02a Villagers will now no longer trade iron or diamond hoes, making diamond hoes non-renewable.
14w32a Hoes can now be used to convert coarse dirt into regular dirt.
1.9 15w34c Stone, iron and diamond hoes will now do slightly more damage than an unarmed attack.
15w34d All hoes will now lose 1 durability when used as a weapon.
15w35a Hoes will now all do the same damage, but better materials have higher speeds.
15w50a Added a sound for hoes: item.hoe.till.
1.11 16w39a Diamond hoes are now found in the new woodland mansion chests.
1.11.1 16w50a Golden and iron hoes will now smelt down into one of their respective nugget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ese items' numeral IDs were 290, 291, 292, 293 and 294.
포켓 에디션 알파
0.4.0 Added hoes. Wheat seeds are now obtained by using a hoe on grass blocks.
0.8.0 build 3 Beetroot seeds, carrots and potatoes are now obtained by using a hoe on grass blocks.
build 4 Carrots and potatoes will now no longer spawn from tilling grass blocks with a hoe.
0.11.0 build 11 Wooden, stone, golden, and diamond hoes are now available in the creative inventory.
build 12 Wooden, stone, golden, and diamond hoes have now been removed from creative.
build 13 All hoes are now available in creative mode again.
0.16.2 Wooden hoes can now be found inside the chest in the large house of ice plains villages.
포켓 에디션
1.1 alpha 1.1.0.0 Iron and golden hoes are now smeltable.
Diamond hoes can now be found inside woodland mansion chests.
베드락 에디션
1.2 beta 1.2.0.2 Hoes can now be used to transform coarse dirt into normal dirt.
콘솔 에디션
TU1CU11.0Added hoes (all five types).
TU53CU431.49Patch 23Patch s3Iron and golden hoes are now smeltable.
0.1.0 Added Hoes.

“괭이”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아래에 있는 흙 블록에 괭이를 사용해도 경작지로 바뀐다. 하지만, 이 경작지는 사용할 수 없다.
  • 괭이가 깨질 때에는 다른 도구와는 달리 깨지는 애니메이션이 나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