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

이 페이지는 아직 외국어인 부분이 상당히 많거나, 한국어를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여러분들이 번역을 도와주시면 위키에 큰 도움이 됩니다.
TIP : 도움말:번역 지침을 참고해주세요.
The Void as of Beta 1.8 is pure black and uses the same particle effects as those underwater.

공허 는 일반 월드에서 기반암 너머의 빈 공간을 의미한다. 그것은 할로윈 업데이트 이전의 맵에서 기반암에 난 구멍을 통해 볼 수 있다. 업데이트 되기 전에서는, 용암이 레이어 2에 생성될 경우에 아래 있는 기반암이 일반 돌로 바뀌어 버렸다. 이것은 모드나 버그 없이 공허로 갈 수 있게 해주었다. 현재는 오직 맵 편집기나 크리에이티브 모드를 통해 기반암을 없앰으로써 갈 수 있다. 공허는 일반 월드의 맨 밑바닥, 지옥의 맨 밑 또는 맨 위, 또는 엔더월드에서 아래로 떨어지면 나온다.

공허는 끝이 없지만, y=-64 정도 이하로 내려가면 0.5초당 하트 두 개의 데미지를 입으며, 2.5초 이내에 죽게 된다. 아이템은 모두 잃게되나,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를 무적으로 만들면 플레이어는 20000000쯤에서 멈추게 된다.

플레이어를 제외한 몹과 아이템 따위가 공허로 떨어지면 그 순간에 없어졌었으나 1.1 업데이트 이후로, 몹은 y=-64 이하의 좌표로 떨어지면 플레이어와 동일하게 초당 하트 4개의 데미지를 입도록 수정되었다. 참고로 아이템은 y=-64 좌표까지 떨어진 후 곧장 사라진다.

기반암층 아래로는 블록을 놓을 수 없지만 이나 용암의 흐름이 보이기는 한다. 그러나 실제로 흐르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플레이어가 공허를 안전하게 헤엄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데이터가 아직 있는 동안 클라이언트는 그것을 볼 수없고, 그것을 밟을 경우 버그가 생긴다. 때문에 청크의 버그는 제거되고 SMP 버그는 현재 남아 있다. 이것은 다시 연결하거나 누락 된 청크 옆에 횃불을 배치하여 고정 할 수 있다. 당신이 누락 된 청크에 마인카드를 타고 가면 당신은 마인카트에서 내리지 않아도 공허에 떨어져 당신은 죽는다.

공허로 들어가는 법[편집 | 원본 편집]

  • 이전에 생성 된 맵에서 할로윈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경우 이어질 기반암에 구멍을 찾을 수 있다.
  • 1.2 이전 버전에 생성 된 맵에서는 매우 낮은 위치의 용암에서 무효로 이어지는 기반암에 구멍을 볼 수 있었다. 이 문제는 해결되었고, 기반암에 구멍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당신이 기반암을 파괴 할 수 있기 때문에 기반암을 뚫고 공허로 갈 수 있다.
    • 이것은 또한 지옥에서 할 수 있고, 당신은 비행에 의해 공허에 도달하는 최대 직선을 발굴 할 수 있다.
  • 엔더 월드에서는, 단순히 섬을 뛰어 넘어 가능하다. 이 즉시 공허로 당신을 순간이동시킨다.
  • 초기 Infdev 공허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용암의 바다로 데미지를 주고, 공허에 들어갈 때만 이 용암이 생성되었다.
  • 1.8 프리릴리즈 버전에서는 엔더맨이 배드락을 들어 올릴 수 있었고, 플레이어를 공허로 갈 수 있게 해주었다.

메모[편집 | 원본 편집]

레이어 319 보다 높이 있거나 레이어 -64 보다 밑에 있는 모든 것은 검은색으로 보인다. 여기에는 떨어트리거나 손에 들고 있는 아이템, 보트, 마인카트, 플레이어, 몹 등이 포함된다.

물이 공허의 경계선에 닿으면 공허의 입자 효과가 닿아 있는 물 전체에 퍼진다.

지연율이 높은 서버에 참가하면 청크가 아직 생성되지 않아서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공허 안에 스폰된 것처럼 보인다.

1.8버전부터 지연율이 높은 서버에 참가할때 청크가 아직 생성되지 않아서 보이는 공허가 새로운 검은색 공허(공허 안개)가 아닌 예전의 파란색 공허로 보이는 경우가 있다.

오버월드나 네더 아래쪽과는 달리, 네더 최상부의 공허 지역에는 블록을 배치할 수 있다. 단, y=255 위쪽으로는 블록 배치가 불가능하다. 이는 패치로 최대 건설 높이가 증가했는데도 네더의 천장 높이는 증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Infdev
? 공허는 눈에 보이지 않는 용암의 바다로 데미지를 주고 공허에 들어갈 때만 이 용암이 생성되었다.
베타
1.6 이 업데이트 이전에, 공허에 떨어지게 되면 빛이 없기에 공허는 어둡다.
1.8 공허의 안개가 추가되었다. 만약 공허와 16블럭 이내에 있을시 안개 이펙트가 보인다. 이펙트가 눈에 보이는 것 외에 시야가 아주 좁아진다.
엑스레이 모드를 사용시 내려가는 동안 공허는 검은색에서 푸른 색으로 보이며 바다 바이옴에서 볼 시에도 이렇게 보인다. 플레이어의 머리가 물에 들어가면 검은 색으로 보이며, 다시 올라오면 푸른색으로 바뀐다.
엔티티들은 이제 공허에서 빛난다.
이제 플레이어는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공허로 갈 수 있다.
과거에는 기반암에서 공허로 갈 수 있는 구멍을 찾는 것이 가능했다. 이것은 후에 수정되었다.
과거에는 플레이어가 32000000 블록 제한 (머나먼 땅이라고 부름)을 넘어가려고 하면, 플레이어 캐릭터가 충돌을 무시하게 되어 공허로 빠지고, 사망하게 되었다. 1.8패치 이후로는 32000000 블록 제한에 도달하면 월드 생성이 단순해지고 블록의 물리가 오작동한다.
r
1.1 11w48a 이 업데이트 전에는 공허 안개가 모든 게임 모드에 존재했었다. 현재는 공허로 떨어지는 몹과 아이템이 플레이어와 같은 데미지를 받고 (초당 하트 2개) Y-64에 도달하면 사라진다.
1.2.1 1.2버전 이전에 생성된 맵에서는 매우 낮은 곳에 위치한 용암 호수의 바닥에서 공허로 이어지는 기반암 구멍을 발견하는 게 가능했다. 현재는 수정되어, 기반암 구멍은 더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1.8 14w34c 공허 안개와 파티클을 제거했다. 또한 기반암의 바닥도 더 이상 검은색이 아니다.
콘솔 에디션
TU1 콘솔 에디션의 첫번째 버전에는 공허가 존재한다.
TU5 기반암의 위, 아래 레이어를 채굴 불가능하게 만들어 공허를 삭제했다.
TU6 공허 안개를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하다. 안개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다. 공허 안개는 게임 호스트의 셋팅을 따라간다.

  • 데미지를 입기 전에 공허 안으로 블록(재물)을 던지면 죽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공허 안을 돌아다닐 수 있게 되지만, 아무 것도 없고 탐험할 거리도 없다.
  • 공허로 가는 구멍을 연 후 모든 광원을 차단하면, 공허 자체에서 빛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구멍이 빛나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사실은 블록들 자체의 밝기가 0보다 높은 것이다.) 그러나 마지막 레이어의 기반암 밑면은 완전한 검은색이다.
  • 공허로 추락할때 Y좌표 -64에 도달할 때 까지는 데미지를 입지 않으며, 도달함과 동시에 초당 하트 4개의 데미지를 입게 된다. (용암 속으로 추락할때와 동일)
  • 비행 제한이 걸려 있는 서버에서 공허로 추락하게 될 경우 비행 모드를 쓰고 있지 않아도 추방당하게 된다.
  • 점화된 TNT는 공허로 추락 후 폭발할 수 있다.
  • 탈것을 타고 공허로 들어갈 경우 죽을 때까지 탈것에서 내릴 수 없다.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비행이 활성화된 경우 (1.8버전), 공허의 최상단 레이어에서 데미지를 입지 않고 날아다닐 수 있다.
  • 공허로 추락하는 것은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죽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 플레이어가 Y좌표 64보다 위에 있을 경우 공허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검은 안개가 렌더되지 않는다. 플레이어가 Y좌표 64보다 아래에 있을 경우 공허가 검은색으로 변화되며 안개가 플레이어에게 더 가까워진다.
  • 1.2.5버전 부터는 햇빛이 공허 안개를 제거해 공허를 완전히 볼 수 있게 되었다.
  • 플레이어가 32000000 블록 제한을 넘어가려고 하면, 플레이어 캐릭터가 충돌을 무시하게 되어 공허로 빠지고, 사망하게 된다. 이 현상을 “가짜 청크”라고도 한다.
  • 화살을 쏘면 기반암의 최저층에 박힐 수 있다.(공허 안에 있는 블록에 박힌다)
  • 불붙은 화살(용암을 통과한 화살)은 공허에 들어가는 순간 사라지지만 플레이어가 쏜 일반 화살은 바로 사라지지 않는다.
  • 피스톤은 기반암 최저층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공허 바로 윗층)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기반암을 파괴하고 다른 블록으로 교체하면, 빗방울과 같은 입자들이 해당 블록을 통과해 떨어지게 된다.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기반암을 한개 파괴하고 안쪽에 횃불을 설치한 뒤 비행 모드를 활성화하고 빈 공간 바로 위에 떠있으면 공허의 훨씬 먼 곳까지 볼 수 있다. 단, 빈 공간에서 물러나면 볼 수 없게 된다.
  •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비행 모드를 활성화하고 기반암의 가장 아래층 블록들을 부수면 지평선의 오렌지색 테두리를 볼 수 있다. 지평선이 나타나는 위치는 시간에 따라 다르다. 이는 버그로 보인다.
  • 공허로 떨어져 사망하면 캐릭터의 Y 위치는 -199.10이다.
  • 네더에서는 공허가 빨간색이다. 엔더에서는 공허가 보라색이다.
  • 알을 이용해 공허에 을 스폰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Y=-64에서 사망하게 된다.
  • 공허로 추락하면 현재 청크의 하늘만 렌더된다. 스카이블록 월드에서 테스트 해 보면 쉽게 관찰할 수 있다.
  • 32000000블록보다 멀리 떨어지면 마인크래프트가 강제종료된다.
  • 지도에서 공허는 탐험하지 않은 지역과 같은 무늬로 표시된다.

Media[편집 | 원본 편집]

References[편집 | 원본 편집]

Promotiona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