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공기
종류

비고체 블록

투명도

투명

밝기

No

데이터 값

Name

Data values 참고

공기(Air)는 비어있는 공간에 존재하는 블록이다.

동굴 공기(Cave air)‌[자바 에디션 전용] 는 일부 생성 구조물에서 발견되는 지하 공기이며, 동굴에서 생성된다.

공허 공기(Void air)‌[자바 에디션 전용]는 세계의 위(Y>255) 및 아래(Y<0) 및 불러오지 않은 청크를 위해 내부적으로 사용되는 블록이다.

공기는 보관함에 보관할 수 없으며, 다른 블록을 설치하면 파괴되고, 다른 블록을 파괴하면 설치될 수 있을 뿐이다.

대부분의 생성 구조물은 공기를 생성한다. 또한 공기는 다른 블록이 점유하지 않은 공간에도 생성된다.

지면 위에 있는 구조물은 일반 공기를 생성한다.(악지 지형의 노출된 폐광 및 지면 연못은 예외로서, 동굴 공기가 생성된다.[1][2]) 또한 지하 구조물은 동굴 공기를 생성한다. 공허 공기는 아직 불러오지 않은 청크대신, 또한 세계의 위 아래를 대신에 사용된다.

왼쪽에 보이는 공기는 구조물 내의 파란 입방체로 표시된다. 빨간 입방체는 구조물 공허를 표현한다.

공기는 일부 비-고체 블록과 특성이 비슷하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 또는 이 질식 피해를 입지 않고 해당 공간을 이동할 수 있다.

공기는 저장 모드에서 구조물 블록을 사용하면 볼 수 있다. "안보이는 블록 보이기(Show invisible blocks)"을 활성화하면, 공기는 작은 파란색 입방체로 표현된다.

자바 에디션 프리클래식
Cave game tech testAir added, but it wasn't internally a block.
자바 에디션 Indev
0.31 Air will now affect liquid blocks that are horizontally adjacent to it. If air is touching the fluid block, there will be a 23 chance the fluid block will disappear and make the pool recede and a 13 chance the fluid block will fill the air, making the pool spread.
자바 에디션
1.7.2 13w38b 공기는 이제 블록이 되었다. 그리고, 보관함에 수납이 가능해졌다. 이 때, 공기의 텍스쳐가 확실히 없었다텍스쳐가 없는 아이템.jpeg.
13w38c 공기를 보관함에 수납하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하지만, 내부적으론 아직 블록으로써 취급받는다.
1.10 16w20a Air can now be visualized with the use of structure block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0.
18w06a Added two new variations of air: cave air and void air.
Caves can now generate cave air instead of normal air.
Void air is now internally used at Y values less than 0 or greater than 256 and in unloaded chunks.
포켓 에디션 알파
0.1.0 Added air.
콘솔 에디션
TU1CU11.00Patch 1Added air.

“공기”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