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part of the Unified Community Platform project, your wiki will be migrated to the new platform in the next few weeks. Read more here.

골렘

골렘(Golem)은 다음과 같은 두가지 제작 가능 유틸리티 몹을 말한다.

  • 눈 골렘 - 수동적 유틸리티 몹으로, 눈 블록과 호박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적대적인 몹을 눈덩이로 공격한다.
  • 철 골렘 - 대형 마을에 스폰되거나, 철 블록으로 제작할 수 있는 중립적 유틸리티 몹으로서, 플레이어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적대적인 몹을 공격한다.
Disambig color.svg 이 문서는 명칭은 같지만 대상이 다를 때에 쓰이는 동음이의어 문서입니다. 만약 어떤 링크가 이 문서를 가리키고 있다면, 그 링크를 알맞게 고쳐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