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된 버전

이 문서는 추후 업데이트에 들어갈 내용이나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확인은 되었지만 아직 게임에 추가되지는 않았습니다.
버전 역사
컴퓨터
포켓 에디션
Xbox 360 에디션
파이 에디션

이 문서는마인크래프트계획된 버전의 정보이다. 이 업데이트는 주요 소스가 존재하거나 개발 버전을 받았습니다.

PE[편집 | 원본 편집]

2016년 가을에 0.16.0이 나왔고, 현재는 1.1(0.18.0)에 대한 베타 테스터가 진행 중이다.

컴퓨터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2.0.0[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1.9입니다.

추가된 것[편집 | 원본 편집]

일반적인 것[편집 | 원본 편집]

속성
  • generic.armor
    • 갑옷의 보호 포인트가 조정됨.
    • 최소 0에서 30까지 조정됨.
  • generic.attackSpeed
    • 공격 대기시간이 추가됨.
    • 공격 대기시간에 대한 값은 각 도구마다 툴팁으로 표시됨.
    • 4초를 기준으로 하여, 0.25초 간격으로 공격 대기시간이 충전됨.
      • 검의 한정자 값은 -2.4, 초당 공격 속도는 1.6 (0.63초 충전 시간 소요됨).
      • 곡괭이의 한정자 값은 -2.8, 초당 공격 속도는 1.2 (0.83초 충전 시간 소요됨).
      • 삽의 한정자 값은-3, resulting 초당 공격 속도는 1 (1초 충전 시간 소요됨).
      • 도끼는 재료마다 다른 속성을 가짐.
        • 나무와 돌 도끼의 한정자 값은 -3.2, 초당 공격 속도는 0.8 (1.25초 충전 시간 소요됨).
        • 철 도끼의 한정자 값은 -3.1, 초당 공격 속도는 0.9 (1.11초 충전 시간 소요됨).
        • 다이아몬드와 금 도끼의 한정자 값은 -3, 초당 공격 속도는 1 (1초 충전 시간 소요됨).
      • 괭이는 재료마다 다른 속성을 가짐.
        • 나무와 금 괭이의 한정자 값은 -3, 초당 공격 속도는 1 (1초 충전 시간 소요됨).
        • 돌 괭이의 한정자 값은 -2, 초당 공격 속도는 2 (0.5초 충전 시간 소요됨).
        • 철 괭이의 한정자 값은 -1, 초당 공격 속도는 3 (0.33초 충전 시간 소요됨).
        • 다이아몬드 괭이의 한정자 값은 -0, 초당 공격 속도는 4 (0.25초 충전 시간 소요됨).
      • 성급함 효과는 공격 속도를 레벨 1당 10%씩 증가, 피로함 효과는 공격 속도를 레벨 1당 10% 감소.
  • generic.luck의 범위는 -1024에서 1024까지.
    • 루트 테이블을 질 또는 보너스 롤 태그와 함께 처리 할 때 사용됩니다. 현재는 가슴과 가슴 미니 카트, 낚시 및 플레이어 살인 몹을 여는 데 사용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루트 테이블이 변경되지 않는 한 낚시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 NBT 태그를 이용하여 속성 값 변경 가능
주 사용 손 설정
  • 설정을 통해 주 사용 손을 설정할 수 있음.
    • "스킨 사용자 지정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음.
    • 손의 위치를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설정할 수 있음.
      • 또한 공격 지표 디스플레이 설정이 핫바에 지정되있을 경우, 주 손의 위치와 함께 변경됨.
언어 지원
  •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그리고 기타 IME의 언어 입력을 지원함.
  • 완전한 평지의 프리셋 설정에서 "공기" 아이템의 이름이 이제 각 나라의 언어로 변경됨.
루트 테이블
  • 블록을 제외한 모든 몹과 상자 등에서 드랍할 수 있는 것들은 루트 테이블에 기반함.
    • "세계 폴더/data/loot_tables" 폴더 내에서 json 파일을 추가하거나 수정하여 그 맵의 루트 테이블을 변경할 수 있음.
    • 루트 테이블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문서를 참조해주시기 바람.
설정
  • "음악 & 소리" 설정 아래에 "음성/말하기" 라는 새로운 볼륨 슬라이더가 추가되었음.
    • 사용자 지정 맵에서 음성 지원이 필요할 경우 이를 통해 나오는 목소리 소리를 조정할 수 있음.[1]
입자
  • sweepAttack
    • 방어하면서 "슬쩍" 으로 공격할 때 발생하는 입자가 추가되었음.
  • dragonBreath
    • 드래곤의 숨결이라는 새로운 엔더 드래곤의 공격 기술에 따른 입자가 추가되었음.
  • endRod
  • damageIndicator
    • 과 싸울 때 발생하는 입자가 추가되었음.
소리 이벤트
  • 새로운 소리 이벤트가 추가되었지만, 실제 게임속에선 쓰이지 않음.
    • entity.player.breath
스플래시 텍스트
  • "더 많은 디지털!"
  • 두트 두트
  • "스타일이 떨어지다!"
  • "Trollmaso를 멈출 필요가 없습니다."
  • "너 자신을 땅바닥에 던져 그리워"
통계
  • sleepInBed: 플레이어가 침대에서 잤던 수를 통계.
  • sneakTime: 플레이어가 틀:Control키를 눌른 만큼의 의 양을 통계. 이때, 플레이어의 움직임은 개의치 않음.
  • pickup: 땅에서 보관함으로 획득한 아이템의 갯수를 통계.
  • drop: 보관함에서 땅으로 드랍한 아이템의 갯수를 통계.
  • aviateOneCm: elytra 를 이용하여 플레이어가 날아간 거리를 통계.
키보드 단축기
  • 플레이어가 크리에이티브거나, 관전모드일때 F3+N을 눌러 게임 모드를 각각 변환.
    • 서버일 경우, 플레이어는 OP가 필요하며, 싱글플레이일 경우, 치트가 허용되어 있어야 함.
자막
  • 듣기 어렵거나 청각장애인인 사람들을 위해 각 소리들을 자막에 표시.
    • 들은 개별적인 자막을 가지고 있음. *예시로 "크리퍼 치이익(Creeper hissing)."*
    • 부호 "<" 혹은 ">"은 어디 방향에서 소리가 났는지 지목
월드 선택 창
  • 월드들은 이제 마지막으로 플레이했던 버전을 표시. 스냅샷 15w32a 보다 구버전일 경우엔 "unknown"으로 표시.
    • 만약 더 신버전으로 플레이 한경우에, 버전 글자가 빨강색으로 표시.
  • 이제 각 월드마다 썸네일을 표시, 월드를 잠깐 보여줌 (스냅샷 15w32b이거나 더 신버전일때 월드를 생성하거나 처음으로 열때 스크린샷을 찍음).
    • 15w32b이 아니거나 구버전일 당시에 월드가 열려지지 않을경우, 혹은 게임이 스크린샷 썸네일을 만들지 못했을 경우, 회색 바탕 이미지가 대신함.
    • 썸네일은 .minecraft/saves 안 월드 폴더에 "icon.png"란 이름으로 저장.
      • 플레이어가 썸네일을 쉽게 그리고 안전하게 수정할 수 있게 함.
    • 1.9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 한 세계의 경우, 썸네일 위에 경고 마크 표시 추가.
      • 마우스를 위로 올려둘 경우 메세지가 나타남: "이 스냅샷에서 로드 하기 전, 월드를 백업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 또한 이전에 마인크래프트 신버전으로 월드를 플레이했을 경우, 오래된 버전으로 플레이 할 경우, 월드가 손상 될수 있다는것을 경고.
  • 플레이어는 서버 목록처럼 이제 썸네일 위에 화살표버튼을 눌러 월드를 열 수 있음
  • 세계 편집에서 두가지 옵션 추가:
    • 아이콘 초기화: 폴더를 열지 않고 썸네일을 바로 초기화 할 수 있음.
    • 폴더 열기: .minecraft에서 그 세계의 폴더를 염.

게임 플레이[편집 | 원본 편집]

전투[편집 | 원본 편집]

  • 새로운 "공격 강도" 전투 메카닉.
    • 계량기는 아이템을 바꾸거나 공격 후 보여짐.
      • 피해는 2 차 감소와 함께 미터의 충만 함에 달려 있습니다 (미터가 채워질 때 공격은 보통 데미지의 20 % -100 %입니다).
      • 새로운 공격 속도 특성에 따라 다른 속도로 채 웁니다 (전체 목록은 게임 플레이 변경 사항 표 참조).
        • 성급함은 그것이 더 빠르게 차게 할 것이다.
      • 핫바 옆 (플레이어의 주먹을 기준으로 왼쪽 또는 오른쪽), 십자선 아래 또는 해제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아이콘의 아이콘처럼 보입니다. 핫 바의 측면에 강도 효과가 나타나거나 십자선 아래 단검처럼 보입니다.
        • 이것은 시각 설정에서 조종할 수 있다.
    • 처음으로 전환 할 때 쿨 다운 애니메이션이 천천히 들어 올려지면서 툴의 쿨 다운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 강하게, 약하게, 튀김을하면 소리가납니다.

이중 무장[편집 | 원본 편집]

  • 플레이어는 이제 양손을 사용하여 왼쪽 및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사용하여 다른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주 핸드에 곡괭이가 있고 다른 손에 토치가있는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토치가 배치됩니다.
      • 이것은 곡괭이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게임은 다른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는 것처럼 처리합니다.
        • 플레이어는 동시에 두 버튼을 클릭 할 수 없습니다.
    • 이것은 "offhand"슬롯이라고하는 추가 인벤토리 슬롯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 F (기본값)를 누르면 핫 바에 선택된 항목이 모두 비공개 항목 (항목 없음 포함)으로 전환됩니다.
      • 오프 핸드 슬롯은 비어 있지 않을 때 핫바 옆에 표시됩니다 (오른쪽 플레이어는 왼쪽, 오른쪽 플레이어는 왼쪽).
      • 인벤토리 화면의 모든 반복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상징과 같은 방패의 윤곽으로 구별됩니다.
  • 주 공격 만이 물리적 공격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리본은 오프 핸드를 기반으로 화살표 유형을 선택합니다.
    • offhand 또는 selected hotbar 슬롯이 없습니다.
    • offhand 또는 selected hotbar 슬롯에 여러 개의 화살표 유형이없고 아무 것도없는 경우 가장 낮은 번호의 슬롯에있는 화살표가 실행됩니다.
  • 새로운 태그를 붙이면 속성과 마법이 비공개 항목이 적용됩니다.
  • 새로운 태그를 통해 지정되면 일부 속성 및 마법이 비공개 항목에 적용됩니다.

마법 부여[편집 | 원본 편집]

  • "보물" 마법 부여
    • 상자 전리품, 낚시, 마법 부여책 거래를 통해 획득 가능.
  • 새로운 "보물" 마법 부여: 차가운 걸음
    • 주변의 물을 다중 단계로 희석되는 녹는 얼음으로 변환.
      • 흐르는 물에는 미적용.
    • 레벨 차이:
      • 레벨 I은 플레이어 주변 반경 2 블럭에 생성.
      • 각 레벨이 1씩 추가될때 마다 1반경씩 추가.
        • 최고 반경은 16블럭
          • 레벨 14 이후론 거리가 증가되지 않음.
    • 몹들을 타고있을때에도 적용.
    • 엔티티가 물 속에 있는 경우, 엔티티가 존재하는 자리엔 얼음으로 변하지 않음.
    • 물 위에 공기가 있어야 얼음으로 변환됨.
    • 플레이어가 물보다 한 블럭 위에 있을경우 적용.
    • "물갈퀴" 마법 부여와 함께 적용될 수 없음.
  • 새 "보물" 마법 부여: 수선
    • 아이템을 들고 있을 때 경험치를 모으면 그것은 경험치 바(bar)로 가지 않고 그 아이템의 내구도를 향상시킨다.
      • 오른손, 왼손, 그리고 갑옷 슬롯에 있는 아이템도 모두 들고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
      • 만약 둘 이상의 아이템이 마법부여되어 있으면 한 경험치 구슬을 먹을 때마다 한 아이템이 무작위로 골라질 것이다.
      • 한 경험치 구슬마다 2내구도가 회복된다.
      • 채워져야 할 내구도가 경험치 구슬이 채우는 내구도보다 적으면 나머지 경험치는 경험치 바로 갈 것이다.
상태 효과
  • 틀:EffectLink(발광):
    • 플레이어 또는 몹이 스펙트럼 화살표로 공격 당하면 수신됩니다.
    • 그것은 플레이어가 불투명한 블록 뒤에 있을 때도 그 테두리가 빛나게 한다.
    • 그것은 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숨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부정적 효과로 구분되어 있다.
    • 그것은 한 플레이어가 어떤 팀에 속해 있을 때 팀 색깔을 따라 다른 색깔로 나타난다.
  • 틀:EffectLink(부유):
    • 플레이어 또는 몹들이 sh커 발사체에 맞았을 때받습니다.
    • 플레이어가 무의식적으로 공중에 떠있게 만듭니다.
      • 더 높은 장소에 도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을 피해로 죽일 가능성 때문에 부정적인 영향으로 표시됩니다.
    • 부유 수준이 높으면 플로팅이 빨라집니다.
      • 128-254의 효과 레벨은 일정한 속도로 아래쪽으로 움직입니다. 레벨 128이 가장 빠르며 레벨 254가 가장 느립니다 (초당 블록 1 개).
      • 이펙트 레벨 255는 크리 에이 티브 모드에서의 비행과는 완전히 다르지 않은 효과로 완전히 떨어지거나 점프하는 것을 불가능하게합니다. 피스톤을 사용하지 않으면 고도를 얻거나 잃을 수 없습니다.
  • 틀:EffectLink(행운) and 틀:EffectLink(악운)
    • 레벨 당 운 특성을 1 증가 / 감소시킵니다.
수송
  • 플레이어는 이제 elytra를 사용하여 활공 할 수 있습니다.

포켓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0.14.0[편집 | 원본 편집]

알파 0.14.0[2]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에 2016년 2월 17일자로 업데이트되었다.

콘솔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영어 원문을 보고 번역바람

참고[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