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모드

이 페이지는 아직 외국어인 부분이 상당히 많거나, 한국어를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여러분들이 번역을 도와주시면 위키에 큰 도움이 됩니다.
TIP : 도움말:번역 지침을 참고해주세요.
마인크래프트 베타

마인크래프트의 게임 모드 는 무작위로 생성된 세계 안에서 블록을 부수거나 놓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어떤 블록들은 퍼지거나, 중력 때문에 떨어지는 것 같은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들도 있다.

이 블록들로 플레이어는 성, 도로, 빌딩, 고가도로, 한 줄의 미술품들 같은 거대한 건축물을 만들 수 있다. 체스판이나 거대한 그림은 드물게 서버에서 잘못될 수 있다. Not only have users designed buildings, Pixel Art, and caves, but also mini-sports. Using the current in-game features, users have put them to clever use. An example of a Minecraft sport is Spleef.

Notch서바이벌크리에이티브 모드를 추가했고, 어드벤처 모드와 다른 모드를 넣을 예정이다. Minecraft is currently considered purely a sandbox construction game. Users who have bought the game have access to the full version of the game. This version is as bug-free as possible, and the user can still get updates. Crafting, Farming, new blocks, and a more configurable map generator are all included in this version. This game used to be in Beta, Alpha, Indev, and Infdev, 2011년 11월 8일 까지다..

게임 모드[편집 | 원본 편집]

파일:Gamemodes.gif
Animation showing the different game modes

게임모드의 종류로는 서바이벌, 크리에이티브, 어드벤처, 관전 그리고 하드코어 모드가 있다. level.dat 안에 서바이벌은 gametype=0, 크리에이티브는 gametype=1, 어드벤처는 gametype=2 그리고 관전은 gametype=3이다. Hardcore is survival with the addition of hardcore=1 (for survival and creative, hardcore=0). This knowledge allows hacking to change game modes by editing your world's level.dat.

서바이벌[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서바이벌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건축을 하기 위해서 플레이어가 직접 아이템을 모아야합니다. 조합 을 하시고 점수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체력 바, 배고픔, 방어력, 인벤토리가 있으며 물 속에 있을때는 산소바가 있다. 거기에다가 몹에게 공격을 받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기타 외부 요인에 의해서 플레이어가 데미지를 입을 경우에는 체력이 감소한다.

크리에이티브[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크리에이티브입니다.

플레이어는 모든 블록과 아이템을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 플레이어는 무적상태가 되며, 체력바, 방어도, 배고픔 수치가 없고 날 수 있다. 클래식때와는 달리 월드에 이 존재한다.

어드벤처[1][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어드벤처입니다.

플레이어는 레버,버튼 작동,몹을 공격하기,주민과 거래하기 등 서바이벌 모드와 크게 차이는 없지만, 블록을 설치/파괴가 불가능하다. 어드벤쳐 맵 등에서 이 모드를 사용하게 하라.

관전[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관전입니다.

플레이어는 인벤토리가 사라지고 블록을 통과할 수 있다. 블록 설치나 파괴가 불가능하다.

하드코어[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하드코어입니다.

하드코어 모드는 서바이벌과 똑같지만, 난이도가 하드로 고정되고, 한번 죽으면 월드를 삭제해야 한다. 하드코어는 베타 1.9 프리 릴리즈에 소개되었고 정식 버전 마인크래프트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엄밀히 따지자면, 하드코어는 모드라기보다는 개조된 게임 모드이다. 그러나, 치트가 없다면 유저는 오직 "하드코어 서바이벌"만 할 수 있다. "하드코어 크리에이티브"를 하기 위해서, 유저는 external tools로 월드를 편집해야 한다. "하드코어 크리에이티브"와 "기존 크리에이브" 사이에는 거의 눈에 띄는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 크리에이티브에서 죽는 방법은 세계 밖으로 떨어지는 법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하드코어"는 보통 "하드코어 서바이벌"이라고 언급된다. 멀티 플레이에서 누군가가 죽는다면 그 플레이어들은 밴 당하게 될 것이다. 멀티 플레이에서 모두 밴을 당한다면, 멀티 플레이를 위해 만든 월드는 삭제될 것이다.

여기에 하드코어 튜토리얼이 있다.

게임 모드 표[편집 | 원본 편집]

아래 표는 각 게임모드에 대해 필요한 것들을 요약한 것이다.이것은 또한 오래 되었고

마인크래프트 무료 버전인 마인크래프트 클래식을 포함한다.
종류 클래식 서바이벌 크리에이티브 어드벤처 관전 하드코어
프리미엄 계정 불필요 필요 필요 필요 필요 필요
사용(실행,플레이)가능 여부 가능 가능 가능 가능 가능 가능
멀티플레이 Yes[fn 1]
조합 아니요 Partial[fn 2] 아니요
제련 아니요 아니요
양조 아니요 아니요
인챈트 아니요 아니요
인벤토리 아니요 Partial[fn 3] 아니요
체력 아니요 Partial[fn 4] 아니요
죽으면 끝 해당 없음 해당 없음 해당 없음 해당 없음 해당 없음 해당 없음
블록 놓기/부수기 가능 가능 가능 불가능 불가능 가능
아니요 아니요
무한정 블록 Partial[fn 5] 아니요 아니요 Partial[fn 5]
밤낮 순환 아니요
  1. As Of 12w22a.
  2. Crafting can only be done from the Crafting Table.
  3. The player may pick up items for storage separate from the item selection screen, but that storage can only be indirectly accessed from Crafting Tables, Furnaces, Chests, Dispensers and other blocks that display GUI. Armor and crafting slots are not available.
  4. In creative, health is still there but hidden from gui, you can show this by falling into the void.
  5. 5.0 5.1 In survival, there are methods to obtain unlimited amounts of specific Renewable Resources such as wood, cobblestone, and water. In addition, the vast map area allows one to gather plenty of anything with enough effort.

주석[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