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친 흙

거친 흙
거친 흙.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2.5

경도

0.5

도구

재생

불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데이터 값 참고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흙에게는 "거친 흙"이라는 어떤 상황에도 잔디를 자라지 않는, 더 무례하고 덜 친근한 사촌이 있다. 2x2 제작 격자에서 흙과 자갈을 결합해서 만들거나, 메가 타이가, 메사 고원, 또는 사바나 고원 생물 군계에서 발견된다.
Duncan Geere[1]

거친 흙(Coarse Dirt)은 잔디 블록이 퍼지지 않는 흙의 변종이다.

거친 흙은 어떤 것으로 캐도 아이템이 나오지만, 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블록
거친 흙
경도 0.5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0.75
나무 0.4
0.2
0.15
다이아몬드 0.1
황금 0.1

거친 흙은 모든 거대 나무 타이가 변종, 나무가 우거진 악지 지형 고원, 변형된 나무가 우거진 악지 지형 고원, 산산이 조각난 사바나산산이 조각난 사바나 고원 생물 군계에서 발견될 수 있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거친 흙  +
자갈

4

거친 흙은 적절한 조건에서 심을 수 있는 묘목, 사탕수수, 버섯대나무을 자라게 할 수 있다.

균사체잔디 모두 거친 흙으로 확산되지 않는다.

거친 흙을 갈아서 으로 만들 수 있다. 자갈이 아주 많을 경우, 흙을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잔디 없는 흙[편집 | 원본 편집]

포켓 에디션에서, "잔디 없는 흙"(grassless dirt)이라고 알려진 대응하는 블록은 단순히 데이터 값이 1인 이다. 이는 대부분의 특성이 거친 흙과 비슷하다. 단, 텍스쳐가 일반 흙인 것,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되었다고 할지라도 일반 흙을 떨어뜨리는 것, 제작할 수 없는 것, 그리고 갈았을 때 일반 흙이 되는 것이 아니라 경작지가 된다는 점 등의 차이가 있다.

release
1.7.2 1.7.2 잔디 없는 흙이 추가되었다. 잔디가 자라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는 일반 흙과 정확히 똑같이 작동했다. 사바나 M 생물 군계에서 일반적으로 찾을 수 있었다.
1.8 14w25a 제작 가능하고 시각적으로 구분되는 거친 흙이 잔디 없는 흙의 대체용으로 추가되었다. 블록 ID는 여전히 minecraft:dirt 1이다. 갈아서 경작지로 만들 수 있다.
14w32a 이제 거친 흙을 갈아서 일반 흙으로 만들 수 있다.
1.13 17w47a The different variant block states for the dirt ID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포켓 에디션 알파
0.9.0 잔디 없는 흙이 추가되었다.
베드락 에디션
1.2 build 1 잔디 없는 흙을 거친 흙으로 바꿨다.
이제 거친 흙을 얻을 수 있다.
콘솔 에디션
TU31CU191.22Patch 3거친 흙이 추가되었다.
1.5.25 Added coarse dirt.

“거친 흙”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1. "Block of the Week: Dirt" – Minecraft.net, 2018년 2월 23일